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T친애저축은행,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수상

공유
0

JT친애저축은행,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수상

저축은행 부분 후보 7개사 중 가장 높은 브랜드 만족도 기록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1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1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1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8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1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매년 각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는 41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역대 최고 투표자 수를 기록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올해도 저축은행 부문 후보에 오른 7개 저축은행 중 가장 높은 브랜드 만족도를 기록하며 8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JT친애저축은행에 투표한 소비자는 3040세대가 53% 이상을 차지했으며, 트렌드에 민감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20대 사이에서도 32%의 높은 득표율을 보였다.
이번 JT친애저축은행의 수상 배경에는 고객 혜택 금융상품 출시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을 출시하고, 지난해 10월에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입출금이 자유로운 '저축예금'을 출시했다. 올해 1월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플러스입출금통장’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미혼모,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과 아동,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지원,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올해 수상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힘써온 임직원들의 노력을 고객들이 알아주신 덕분인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다" 며 "앞으로도 '2023 퍼스트브랜드'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서민금융 활성화와 나눔 활동을 실천하며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을 운영하는 J트러스트 그룹은 계열사인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