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권준학 농협은행장, 금융사고예방 위한 내부통제 점검 실시

공유
0

권준학 농협은행장, 금융사고예방 위한 내부통제 점검 실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30일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시재금·중요용지·전산 모니터링·금융사고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며 내부통제 점검을 당부했다. [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30일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시재금·중요용지·전산 모니터링·금융사고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며 내부통제 점검을 당부했다. [사진=NH농협은행]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권준학 은행장이 직접 내부통제 점검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지난 30일 권준학 은행장이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내부통제 점검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권준학 은행장은 시재금 및 중요용지 검사를 직접 실시하고, 금융사고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으로 농협은행은 금융권 내부통제 관련 이슈, 시장변동성 확대 등 여러 리스크 요인들을 최소화해 올해 사업목표 달성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내부통제 프로세스 점검 및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에 보답하고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올해 초부터 금융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시재금 테마 감사 및 현장점검 활동을 확대 실시하고, 본부부서 내부통제 세부 점검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내부통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