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마을금고, 행안부와 정책협의회 발족···"추락한 신뢰 회복 총력"

공유
0

새마을금고, 행안부와 정책협의회 발족···"추락한 신뢰 회복 총력"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회관에서 '제1차 행정안전부-새마을금고중앙회 정책협의회'가 개최됐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회관에서 '제1차 행정안전부-새마을금고중앙회 정책협의회'가 개최됐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새마을금고 신뢰 회복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발족한다.

30일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서울 삼성동 중앙본부에서 '제1차 행정안전부-새마을금고중앙회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해당 협의회를 통해 새마을금고 주요 현안사항 공유 및 대응방안 도출, 지역 사회공헌사업 활성화, 주요 정책 및 제도개선 사항의 점검·보완 등을 위한 상호 소통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행정안전부 지역경제지원관, 지역금융지원과장, 새마을금고중앙회 전무이사, 지도이사, 금고감독위원장으로 구성됐다. 매월 정례적으로 운영하게 되며, 사안에 따라 행정안전부 담당과 중앙회 부서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늘 개최된 첫 정책협의회에서는 지난 8월 25일 행정안전부가 시행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 이행사항 점검 및 중앙회 부서별 주요 현안업무를 공유했다. 이어 직장 내 괴롭힘 근절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