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8퍼센트 이효진 대표, 뉴욕에서 K-핀테크 알린다

공유
0

8퍼센트 이효진 대표, 뉴욕에서 K-핀테크 알린다

8퍼센트 이효진 대표.  사진=8퍼센트이미지 확대보기
8퍼센트 이효진 대표. 사진=8퍼센트
국내 최초 온라인투자연계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설립한 이효진 대표가 뉴욕에서 대한민국 핀테크 산업과 세계 최초로 법제화된 P2P금융 산업(온라인투자연계금융)을 알린다.

이 대표는 21일(현지시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열리는 비즈니스 데이 인 뉴욕(Business Day in NY)에 참여했다.
이 대표는 미국 벤처캐피탈과 국내외 기관장 등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중금리 대출시장 개척 배경 ▲아시아에서 가장 성숙한 P2P금융산업 구축 ▲사업 현황 등을 포함해 8퍼센트가 추구하는 비전을 무대 위에서 선보였다.

8퍼센트는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유치는 물론 파트너십 발굴과 함께 사업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8퍼센트 이효진 대표가 현지 시각 21일 오후 뉴욕대학교 킴멜 센터(Kimmel Center)에서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8퍼센트이미지 확대보기
8퍼센트 이효진 대표가 현지 시각 21일 오후 뉴욕대학교 킴멜 센터(Kimmel Center)에서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8퍼센트

22일에 진행되는 한미 여성기업인 컨퍼런스에서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김명희 신한금융지주 부사장 등 한미 양국의 여성 리더와 함께 리더십과 혁신의 방향을 주제로 패널 토론에도 참여한다. 현지 행사는 뉴욕대학교 킴멜 센터(Kimmel Center)에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는 8퍼센트 이효진 대표를 비롯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광형 카이스트총장, 이장우 대전 시장, 에릭에덤스 뉴욕시장 등 국내외 금융기관,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효진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수준높은 금융 인프라와 정밀한 금융 데이터를 보유한 대한민국 핀테크 산업은 글로벌 확장력이 우수하다"며 "8퍼센트 또한 책임감을 갖고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