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경품지급 이벤트 열어

공유
0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경품지급 이벤트 열어

갤럭시워치4,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스타벅스 쿠폰 등 추첨해 지급

삼성화재는 이달 30일까지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는 이달 30일까지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이달 30일까지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핏 플러스'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하며 앱 설치 후 이벤트 참여 시 갤럭시워치4,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등 경품을 추첨식으로 지급한다.

1차 이벤트에 이어 오는 16일부터 다시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2차 이벤트에는 경품으로 스타벅스 쿠폰이 추가됐다.

'애니핏 플러스'는 크게 '건강체크'와 '일상케어', '만성질환케어' 3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앱만 설치하면 만 15세 이상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핵심 기능인 '건강체크'는 세브란스병원 AI연구소가 개발한 AI머신러닝을 채택했다. 이는 과거 10년치 검진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10년간 발병 확률을 알려주는 국내 최초 모델이다.

사용자가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활용에 동의하거나 직접 설문에 대한 답을 하면 건강 나이와 기대 수명, 한국인의 대표적 질환 16가지에 대한 10년 내 발병 위험도를 알 수 있다.

질환별로 같은 연령대나 성별과 비교한 내 건강 상태와 해당 질환 위험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 정보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발병가능성이 높은 질환을 인지하고, 향후 건강 관리 계획도 세울 수 있다.

운동 미션과 기록 미션을 수행하는 '일상 케어' 기능도 있다. 걷기 등 3가지 운동 미션과 체중 등 6가지 건강습관 입력해 기록 미션을 달성시 각각 하루에 한 번씩 애니포인트가 제공된다.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룰렛 돌리기와 사다리 타기 방식으로 하루에 최대 1050포인트까지 준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이나 보험료 결제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일명 '고고당 케어'라 부르는 '만성질환케어'도 제공한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연관된 심혈관 나이 개념을 통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사용자는 현재 심혈관 나이를 확인하고, 운동, 체중, 혈압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생활습관 중 실천할 3가지를 선택해 12주 생활습관 개선 플랜을 설정하게 된다. '애니핏 플러스'는 이 기간 생활습관 기록을 독려하고, 12주 후 심혈관 나이를 재계산한 결과를 다시 한 번 제공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이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도록 돕고자 했다"며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앱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