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번개장터,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 개시

공유
0

신한카드·번개장터,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 개시

신한카드가 번개장터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번개장터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번개장터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 워런티(Digital Warranty)'는 상품의 정품 여부 팝별과 소유권 분실, 위변조 등의 우려가 없도록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해 주는 서비스다. 구매한 제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 상품 정보, 감정사 정보 등이 포함돼 제품의 유통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워런티(Digital Warranty)' 서비스는 번개장터 오프라인 매장인 브그즈트 랩(BGZT Lab) 1·2호점과 브그즈트 컬렉션에서 판매하는 상품(일부 상품 제외)에 대해서 제공한다.

상품 구매 후 안내장의 QR 스티커를 스캔시 발급 페이지에서 디지털 워런티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후엔 신한플레이(pLay)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카드로 구매하지 않은 고객도 신한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워런티의 도입으로 중고 거래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자사는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제조·유통사들과의 제휴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생활 결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