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택금융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9월13일까지 원서접수

공유
0

주택금융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9월13일까지 원서접수

한국주택금융공사가 2022년 하반기 신입직원 22명을 열린 채용을 통해 채용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주택금융공사가 2022년 하반기 신입직원 22명을 열린 채용을 통해 채용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HF)가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에 나선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직무능력평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채용을 통해 신입직원 22명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일반전형 19명(행정 14명, IT 5명) △특별전형(보훈) 3명(행정)이다.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비수도권인재를 35% 이상, 부산지역인재를 30% 이상 선발할 예정이다.
주금공은 불성실기재자를 제외한 지원자 전원을 서류전형 합격자로 선발해 역량 발현 기회를 제공하며, 1차 및 2차 면접전형 선발배수도 상반기 대비 확대했다. 공인회계사(KICPA) 자격 소지자는 필기전형이 면제된다.

원서접수는 9월13일 17시까지 HF공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12월부터 HF공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불성실기재자를 제외한 지원자 전원에게 필기전형 응시 기회를 부여하고 공정한 직무능력 중심 채용제도를 통해 공사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공정·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3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입직원 채용공고 추진 일정 [자료=한국주택금융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입직원 채용공고 추진 일정 [자료=한국주택금융공사]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