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은행, '화상상담 서비스'로 펀드‧일임형 ISA 판매

공유
0

국민은행, '화상상담 서비스'로 펀드‧일임형 ISA 판매

KB국민은행은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화상 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 화상상담 서비스는 모바일, 컴퓨터(PC),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펀드와 일임형 ISA 판매에는 고객에게 정확한 상품 설명과 함께 소비자보호 의무에 따른 적법한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해 화상상담 중 인공지능(AI) 금융상담시스템을 연결한다.

이를 통해 금융투자상품 판매에 따른 적합상품 추천과 필수 상품설명, 설명 내용 자동 녹취와 저장 등 불완전판매를 차단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AI 금융상담시스템은 지난해 3월 전국 영업점 도입 이후 금융투자상품 학습기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음성인식기술(STT: Speech to Text)과 음성합성기술(TTS: Text to Speech)을 구현하며 불완전판매를 예방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국민은행 괸계자는 "물리적 공간이 분리된 화상상담이라는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금융투자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신탁, 퇴직연금 등 화상상담 서비스의 업무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