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4%대 진입…어디가 제일 높나?

공유
1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4%대 진입…어디가 제일 높나?

지난달 단행한 '빅스텝'에 저축은행들도 정기예금 금리 인상

저축은행들이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이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예금 금리 인상을 지속하는 가운데 4%대 예금 금리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저축은행들이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이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예금 금리 인상을 지속하는 가운데 4%대 예금 금리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저축은행권도 본격적인 예금 금리 인상에 나섰다. 특히, 4%대 예금 금리 상품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 중 제일 높은 예금 금리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단연, SBI저축은행이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SBI저축은행은 최고 연 4.35%의 정기 예금 상품을 내놓았다. 이 예금은 사이다뱅크 복리정기예금 3.15%에 신한카드 우대금리 1.2%를 더해 최대 4.35%를 보장한다.
상상인저축은행의 비대면 회전정기예금은 최고 3.81%의 금리를 제공한다. 다올저축은행의 e회전정기예금은 3.80%다. HB저축은행 스마트회전정기예금(3.75%), 다올저축은행 e정기예금(3.75%), 페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3.72%) 등도 금리가 높다. 이 밖에도 JT친애, 고려, 다올, 동원제일, 드림, 모아, 신한, 안국, 융창, 인천, 참 등 저축은행이 최고 3.70%의 금리 제공상품을 내놓았다.

적금의 경우 4%를 넘어 5%대까지 올라갔다. 가입기간 12개월, 월저축금액 10만원 기준 KB저축은행의 KB착한누리적금은 최고 5% 금리를 제공한다. 다올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최대 4.1% 이자를 준다. 모아저축은행과 청주저축은행도 정기적금 이자가 4%에 달했다.

저축은행업계 관계자는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지난달 사상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0.5%p 올리는 '빅스텝'을 밟자 은행들이 일제히 정기예금 등 수신 상품의 금리를 인상하는 데 저축은행권 역시 예외일 수 없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