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트랜드 공유·경쟁력 강화 모색

공유
0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트랜드 공유·경쟁력 강화 모색

지난 24일 '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에서 우수조합 사례를 발표 중인 연수송도신협 박기철 상무 [사진=신협]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4일 '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에서 우수조합 사례를 발표 중인 연수송도신협 박기철 상무 [사진=신협]
신협중앙회는 지난 24일 신협중앙회관에서 '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금융 트랜드를 공유하고 신협 디지털 전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 특강 ▲디지털전환 우수조합 사례 공유 ▲디지털 신규 추진 사업 소개 등이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한 ㈜밸류바인 구자룡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 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디지털 전환 우수조합 사례 발표자로 나선 연수송도신협 박기철 상무는 2021년 오픈한 디지털 지점에 대한 소개와 My포인트 제도를 활용한 우수 조합원 관리 방안,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추진 과정을 공유했다.

우수조합 사례 발표에 이어 중앙회 디지털전략팀 손영식 팀장은 온(ON)뱅크 및 디지털 창구를 포함한 신협의 주요 디지털 금융 업무에 대한 소개와 향후 추진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임직원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