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국민참여 탄소중립 캠페인 '용기챌린지 시즌 2' 실시

공유
0

기보, 국민참여 탄소중립 캠페인 '용기챌린지 시즌 2' 실시

기술보증기금은 국민참여형 환경캠페인인 '용기챌린지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기술보증기금은 국민참여형 환경캠페인인 '용기챌린지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국민참여형 환경캠페인 시즌 2를 시작한다.

기술보증기금은 '용기챌린지 시즌2' 캠페인을 5월25일부터 6월10일까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용기챌린지'에 이은 시즌2 국민참여형 환경캠페인이다.

'1회용컵 보증금제도' 시행에 앞서 개인컵 사용 서약 및 1회용품 사용 자제 실천을 통해 탄소중립 인식 제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 참여 방법은 기보 홈페이지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활동에 대한 퀴즈를 풀고 1회용컵 대신 개인컵 사용 서약 후 실천하면 되고, 퀴즈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반려식물과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기보는 캠페인 종료 후 코로나19로 지친 이웃들에게도 반려식물을 선물해 용기를 북돋아주고,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 수에 비례해 나무를 심어 탄소흡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보는 ▲재생에너지 자가발전 ▲전기자동차 도입 확대 ▲업무 디지털화 ▲친환경 공공구매 확대 등 기관 내부의 저탄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머그러브데이(개인컵 사용의 날) ▲수다날(수요일은 다 먹는 날) ▲직원 개인이 참여하는 탄소 다이어트 등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사내 저탄소 인프라 구축과 다양한 실천 활동을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국민들의 참여율을 높임으로써 환경보전 인식 확산과 생태계 복원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해 '용기챌린지' 캠페인 종료 후 부산시 남구 지역 홀몸 어르신에게 총 100그루의 반려화분을 전달했다. 캠페인 참여 인원 증가에 따라 아까시나무, 헛개나무, 목백합나무 등 총 764그루를 강원도에 식재해 산림생태기능 복원 및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