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부산은행, 디지털·IT 부문 인턴 모집···디지털 경쟁력 강화

공유
0

BNK부산은행, 디지털·IT 부문 인턴 모집···디지털 경쟁력 강화

D-IT 교육 전담기관 '멀티캠퍼스'서 위탁교육 실시
인턴십 과정 이후 성적우수자는 정규직 전환 등 혜택 부여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2022년 D-IT 채용연계형 테크 인턴쉽(Tech-Internship)' 모집을 실시한다. 이는 디지털·IT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함이다.

24일 BNK부산은행에 따르면 해당 인턴쉽 참가자는 우선 11주간 IT교육 전담기관 '멀티캠퍼스'의 전문가 과정에 입소해 자질과 성장성을 검증 받고, D-IT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받게 된다. 이후 약 3주간 부산은행 현업부서에 투입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등을 경험하는 '직장 내 교육훈련'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총 14주간의 인턴쉽 과정을 거치며 성적이 우수한자는 정규직 행원으로 전환된다.
해당 언턴쉽의 모집전형은 서류전형, 소프트웨어 역량평가, 인성검사, 면접 등으로 나뉜다. 특히 일반직군 채용에서 실시하던 AI면접, 필기전형을 생략해 기존의 절차를 간소화 하는 대신, D-IT 전문성 중심의 평가를 위해 '소프트웨어 역량평가'도 추가했다.

지원자는 학력, 연령, 전공, 성별에 대한 제한 없으며 일반적 은행 채용에 필요한 금융자격증이 아닌 D-IT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 보유자의 경우 우대한다. 인턴쉽 서류전형은 6월 10일 17시까지 모집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BNK부산은행은 이번 D-IT 인력 모집과는 별개로 일반 직군도 별도 공고를 통해 하반기에 모집할 방침이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