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5월 셋째 주)

공유
0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5월 셋째 주)

KB국민은행·신한은행·NH농협은행·케이뱅크·DGB대구은행·BNK경남은행·웰컴저축은행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KB국민은행이 e마트와 함께 'KB쿠폰북적금with 이마트' 사전응모 이벤트 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이 e마트와 함께 'KB쿠폰북적금with 이마트' 사전응모 이벤트 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이마트' 사전예약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5월26일까지 'KB쿠폰북적금 with 이마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이마트'는 5월27일부터 6월15일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번 사전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게임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LG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포인트리 등이다.

또한, 계좌 개설 즉시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7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매 영업일 저축 성공 시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을 5회까지 제공해 최대 3만2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화목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화목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 KB국민은행, '화목해요(火木해孝)'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가정의 달을 맞아 '화목해요(火木해孝)'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시행한다.
펀드·신탁·KB마이데이터·신용대출 중 1가지 이상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 증정은 신용대출 신규금액 2000만원 이상 또는 KB마이데이터 최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모바일 쿠폰 제공은 펀드 및 신탁(MMT, MMF 제외)의 경우 50만원부터 가입금액에 따라 금액별로 지급된다.

모바일쿠폰은 스타벅스, 해피콘 등 고객이 원하는 쿠폰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화목해요(火木해孝) 이벤트의 취지에 맞는 화요일이나 목요일에 펀드 또는 신탁 50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은 매주 2명을 추첨을 통해 가족여행지원비 100만 포인트리를 추가 증정한다.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모두의 신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모두의 신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저축하면 포인트 주는 '모두의 신한'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모두의 신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 신한 이벤트는 '신한 패밀리 대항전'과 '8282 신한 패밀리' 이벤트로 오는 6월19일까지 진행된다.

신한 쏠(SOL)에서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팀별로 상품가입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는 '신한 패밀리 대항전'과 미션 상품을 모두 달성한 선착순 100팀에게 10만원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8282 신한 패밀리' 이벤트로 6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신한 패밀리 대항전'은 신한 쏠(SOL)에서 구성한 팀별로 청약·증권계좌·펀드·적금 등 4가지 상품을 가입한 점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며 랭킹에 따라 1등에서 30등까지 최대 2000만원 마이신한포인트를 팀원에게 동일하게 배분해 제공한다.

'8282 신한 패밀리' 이벤트는 미션 상품을 모두 달성한 선착순 100팀을 대상으로 10만원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만39세 이하 주택청약 가입 고객을 위한 '신한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만39세 이하 주택청약 가입 고객을 위한 '신한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이벤트'···주택청약 가입 최고 연 5.5%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12월30일까지 진행한다

만 39세 이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5.5%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저축한도는 1000원 이상 20만원 이하로, 기본금리 연 1.6%, 우대금리 연 1.0%p, 특별금리 연 2.9%p를 적용해 최고금리는 연 5.5%다. 오는 12월30일까지(10만좌限) 진행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니어 저축왕 IS BACK', '고등학생 청약 Festival', '신청신청 이벤트' 등 연령대 맞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외화예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환율과 경품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레디-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외화예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환율과 경품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레디-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해외여행 레디-고! 이벤트…우대환율과 경품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해외여행 레디-고!'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은행 대표 외화예금 10가지 중 1가지를 신규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환율과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하고, 외화예금을 신규한 모든 고객에게 KT 로밍 에그 1일 무료 쿠폰과 롯데 온라인 면세점 퍼플 등급 업그레이드 및 구매금액에 따른 제휴머니를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중 882명을 추첨해 다양한 캠핑용품을 제공하는 갬성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중 882명을 추첨해 다양한 캠핑용품을 제공하는 갬성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과 떠나는 갬성캠핑'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오는 6월30일까지 'NH농협은행과 떠나는 갬성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 중 총 882명을 추첨하며,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프라이빗한 공간, 여기가 내집'은 이벤트 기간 중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농협은행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총 832명을 추첨해 ▲코베아 고스트플러스텐트(2명) ▲코베아 구이바다(30명) ▲요기요 3만원 상품권(300명) ▲GS25 5000원 상품권(500명)을 제공한다.

두 번째, '나는야 멋진 캠핑족'은 농협은행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고객 중 해당 이벤트 콘텐츠를 본인 계정에 리그램하고, 캠핑장 소개 댓글을 남기면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캠퍼필드 폴딩박스를 제공한다. 두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선착순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마이데이터의 '사회적 커피두기'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으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 NH마이데이터의 사회적 커피두기 이벤트는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NH마이데이터를 친구에게 추천하고, 친구가 신규 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추천인 5000잔, 추천받은 친구 5000명)

두 번째는 친구에게 NH마이데이를 가장 많이 추천한 고객에 100만원 상당의 아난티 상품권을 제공하며, 2등에게는 신라호텔 상품권 50만원권, 3등에게는 롯데호텔 상품권 30만원권을 제공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추천인과 추천받아 가입한 친구 모두 상품 서비스 안내 동의와 이벤트 페이지 응모 절차가 필수다.

케이뱅크는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케이뱅크는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

◆ 케이뱅크, 비대면 '사장님 대출' 출시 이벤트···한 달 이자 페이백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신용보증재단과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한달 이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30일까지 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한 달치 이자를 돌려준다. 첫 달 이자를 내면 다음날 이자금 100%를 입금해준다.

또한, '사장님 대출' 신청 과정에서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소상공인 간편 매출관리 어플리케이션인 'KT세모가게' 1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3000만원 ▲대출기간 5년 ▲상환 방식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료다.

대상 고객은 실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사업자등록 후 1년이 경과한 개인사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기존 신용보증재단 대출이 있어도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티웨이항공과 함께 국제선 재운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DGB대구은행은 티웨이항공과 함께 국제선 재운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

◆ 대구은행, '환전하고 다낭·방콕 공짜로 가자!' 이벤트

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티웨이 항공 국제선 재운항 기념 '환전하고 다낭·방콕 공짜로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대구~다낭 노선을 시작으로 티웨이항공의 동남아 지역 국제선 운행 재개를 기념해 대구은행에서 건당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환전이벤트를 6월17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100불 이상 환전거래 고객에게는 티웨이항공 국제선 1만2000원 할인 쿠폰 및 수화물 추가요금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추첨을 통해 4명에게 티웨이항공의 다낭 또는 방콕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티웨이항공 다낭, 방콕행 티켓을 출국 전 대구은행 대구국제공항점에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담요 및 캐릭터 볼펜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BNK경남은행은 창립 제52주년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경남은행으로 빙고하러 오이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BNK경남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경남은행은 창립 제52주년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경남은행으로 빙고하러 오이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BNK경남은행]

◆ 경남은행, 창립 52주년 기념 '경남은행으로 빙고하러 오이소' 이벤트 진행

창립 52주년을 맞은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오는 7월31일까지 '경남은행으로 빙고하러 오이소'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빙고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10명을 추첨해 롯데시네마 모바일 영화관람권 2매를 지급한다.

또, 금융상품 신규 개설 및 서비스 이용 등을 통해 가로·세로·크로스 형태로 빙고를 달성하면 달성 줄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빙고 8줄을 달성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그 중 1명을 추첨해 골드바 7돈을 증정한다.

6줄 이상 2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 빙고 5줄 이상 5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 빙고 3줄 이상 52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을 지급한다

빙고이벤트 항목은 ▲개인IRP ▲환전 ▲적립식예금 ▲공과금 자동이체 ▲오픈뱅킹 등록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적립식펀드 ▲신용카드 이용 ▲모바일뱅킹 로그인 ▲주택청약종합저축 ▲가계대출 등이다.

오는 5월31일까지 BNK경남은행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BNK경남은행 창립 축하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은 '2021-2022 PBA 팀리그' 파이널 영광의 우승 순간을 NFT로 발행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웰컴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웰컴저축은행은 '2021-2022 PBA 팀리그' 파이널 영광의 우승 순간을 NFT로 발행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웰컴저축은행]

◆ 웰컴저축은행, 웰컴마이데이터 고객 대상 당구 NFT 발행 기념 이벤트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당구 NFT 발행을 기념한 이벤트를 6월20일까지 진행한다.

'웰컴디지털뱅크 웰컴마이데이터'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웰컴저축은행 2021-2022 PBA 팀리그' 파이널 영광의 우승 순간을 NFT로 발행한 '웰뱅피닉스 NFT'를 증정한다.

NFT 증정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50명은 추가 추첨을 통해 ▲웰뱅피닉스 주장 프레드릭 쿠드롱 선수의 사인(Sign)이 담긴 큐대 ▲웰뱅피닉스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당구공 세트 ▲그리고 2022-2023 PBA 팀리그 웰뱅피닉스 경기 관람 티켓 등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제공한다.

이외에 웰컴저축은행은 신개념 선수평가시스템 '웰뱅톱랭킹' 홈페이지를 통해서 NFT 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웰뱅피닉스 선수를 선택하고 선수 응원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디지털 선수 카드팩 NFT ▲5돈 상당의 순금 메달 ▲실물 카드팩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