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은행, 국내 해운산업 경쟁력 제고 위한 프로젝트 투자 집행

공유
0

산업은행, 국내 해운산업 경쟁력 제고 위한 프로젝트 투자 집행

3개 정책금융기관과 함께 신조지원 그램그램 1호 프로젝트 투자 집행

KDB산업은행이 국내 해운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3개 금융기관과 투자를 진행했다.  [사진=KDB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DB산업은행이 국내 해운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3개 금융기관과 투자를 진행했다. [사진=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이 국내 해운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투자를 진행했다.

산업은행은 3개 정책금융기관과 '신조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호 프로젝트 투자를 집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국해양진흥공사·한국수출입은행·한국자산관리공사와 함께 국내 해운산업 경쟁력 제고 및 정부의 해운산업 리더국가 실현전략 부응을 위해 진행됐다.

'신조지원 프로그램'은 국적선사가 신조 발주하는 외항화물선박을 투자 대상으로 총 15억달러(선가기준) 규모로 운영중이다. 산은과 해양진흥공사가 프로그램 공동 간사를 담당하고 있으며, 4개 기관이 후순위 투자에 균등비율(각 25%)로 참여하고 있다.

'신조지원 프로그램' 제1호 투자는 국적선사가 발주한 초대형 LPG운반선 5척 신조에 대한 금융지원 건으로, 총 선가는 미화3억9000만달러이며 이중 후순위 미화7800만달러에 대해 4개 정책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자금을 투입했다.

동 프로그램의 간사기관인 KDB산업은행은 "이번 제1호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국적선사의 친환경 선박 도입 확대에 필요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국제 친환경 규제 속에서 국내 해운업계가 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