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휴대폰 간편 결제 '폰페이' 서비스 출시

공유
0

BC카드, 휴대폰 간편 결제 '폰페이' 서비스 출시

제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수단으로 폰페이 선택, 6자리 비밀번호 입력시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연동된 결제수단 통해 결제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폰페이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활용한 모바일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제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수단으로 폰페이를 선택,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연동된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 된다.
이용대상은 이동통신에 가입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다. 고객은 휴대폰 번호와 대표 결제수단, 결제비밀번호를 최초 1회 등록하면 된다. 모든 결제 정보는 BC카드의 토큰화 기술로 암호화 처리된다.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은 우선 BC카드로 시작해 계좌, 포인트뿐만 아니라 타 카드사 등으로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BC카드는 폰페이 활성화를 위해 CJ그룹과 손잡았다. BC카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CJ ONE 멤버십, PG(Payment Gateway), 기프트카드 서비스 등을 시작으로 CJ그룹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BC카드는 폰페이 플랫폼에 적용된 결제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특허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최원석 대표이사 사장 취임 이후의 통신과 결제 간 시너지의 첫번 째 성과"라며 "그동안의 간편 결제 서비스들과 달리 앱 구동이 필요없는 점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