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카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본격 확대 나서

공유
0

하나카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본격 확대 나서

올해 대표 상품과 기존 주력 상품 중 주유 혜택을 제공 상품에 전기차 충전 시 우대 혜택 추가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대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대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대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하나카드 이용 고객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보면 주유 업종 이용 고객 0.2%가 전기차 충전 업종을 이용했다. 기존 출시된 전기차 충전 전용 카드가 많은 고객에 대한 접근성이 낮을 것이란 분석에 따라 하나카드는 올해 대표 상품과 기존 주력 상품 중 주유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에 전기차 충전 시 우대혜택을 추가할 계획이다.

올해 1월 출시된 '내맘대로 쁨' 카드를 시작으로 100만매 이상 판매된 1Q(원큐) 시리즈 대표 상품인 원큐 리빙, 원큐 스페셜플러스 2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도 추가 탑재했다. 향후 총 40만 고객이 새로운 전기차 충전 전용 카드 발급 없이도 기존 이용하던 카드 그대로 전기차 충전 혜택을 받게 된다.

원큐 리빙, 원큐 스페셜플러스에 새롭게 추가되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EV충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20% 하나머니 적립을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주유 업종 전가맹점에서 10만원당 5000하나머니 적립을 최대 4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올해 1월에 출시한 '내맘대로 쁨' 카드는 △EV충전 20%적립 △4대 주유소 5% 적립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국내·외 전 가맹점 0.5% 적립 △페이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1.5% 적립 △신세계백화점, 홈쇼핑, 마트 5% 적립 △트렌디 패션, 온라인 명품 5% 적립 혜택에 '내맘대로 서비스' 혜택을 추가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아직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이용 고객이 많지 않지만,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며 "전기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