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손해보험, 업계 최초 인공인간 AI휴먼 기술 도입

공유
0

하나손해보험, 업계 최초 인공인간 AI휴먼 기술 도입

하나손해보험이 국내 보험사 최초로 AI휴먼 기술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하나손해보험ㅊㅊㅊㅊㅊㅊ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손해보험이 국내 보험사 최초로 AI휴먼 기술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하나손해보험ㅊㅊㅊㅊㅊㅊ
하나손해보험이 국내 보험사 최초로 AI휴먼 기술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AI휴먼 기술을 통해 회사내 임직원 교육, GA 설계사 대상 자사 보험상품 홍보 영상 제공, 임직원 공지, 사내 행사 등의 목적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전문 기업인 ‘딥브레인AI’가 보유한 딥러닝 기반의 영상 합성기술을 통해 실제 사람과 유사한 수준으로 AI휴먼을 구현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대화까지 가능한 대화형 AI 휴먼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사람이 매번 영상을 직접 촬영할 필요없이 실시간 영상 합성 신기술을 활용해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실제 사람이 말하는 것과 같은 영상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동시에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해당 기술도입으로 인건비 절감은 물론 영상 촬영 및 편집 시간 단축, 홍보 효과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AI휴먼을 활용한 영상자료를 경험한 직원들은 ‘매우 흥미롭고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보험사로서 혁신적인 기술을 적극 검토해 도입·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