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실시…"고객 편의성 증진"

공유
0

부산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실시…"고객 편의성 증진"

부산은행은 16일부터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에 들어갔다. 사진=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은행은 16일부터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에 들어갔다. 사진=부산은행
부산은행은 16일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에 들어갔다.

기존 '음성 ARS'는 음성 멘트를 끝까지 듣고 안내에 따라 키패드를 누르는 방식이었으나,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메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송금, 예금 조회 외에도 대출 조회, 카드 선결제 등 약 50여 개의 확대된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편의성 향상, 청각장애인 등 금융소외계층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보이는 ARS' 앱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부산은행 콜센터에 전화하면 서비스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콜센터상담 및 채팅, 챗봇, 보이는 ARS 등 비대면 상담 거래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도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고품질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