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금융지주,‘1등 종합금융그룹’ 목표로 닻을 올리다

공유
0

우리금융지주,‘1등 종합금융그룹’ 목표로 닻을 올리다

- 우리은행 등 6개의 자회사로 출범, 은행의 카드사와 종금은 올해 자회사로 편입 예정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글로벌이코노믹 한현주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1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출범식을 열고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을 공식적으로 선포했다.

우리금융지주는 2014년 11월 민영화 과정에서 계열사를 매각하고 은행 체제로 바뀐 지 4년 2개월 만에 다시 지주사 체제로 닻을 올렸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출범사에서 “지주회사 출범을 통해 다른 금융그룹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게 됐다”며 “적극적인 사업포트폴리오 재구축과 글로벌 전략 추진을 통해 대한민국 1등 종합금융그룹을 달성하고,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강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디지털혁신으로 우리나라 금융시장의 변혁을 촉진하고 금융 취약계층과 혁신기업, 중소기업을 위한 사회적책임 실천에도 우리금융그룹이 앞장서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지주 조직은 설립 초기를 고려해 필수업무 중심으로 4본부 10부 1실의 최소 규모로 구성됐다. 그룹 내외부에서는 선발된 8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자회사로는 우리은행, 우리FIS,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우리PE자산운용 등이다. 우리카드와 우리종금은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의 강점인 기업금융 역량과 국내 최다 해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CIB 모델을 구현하고, 상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금융편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최고의 종합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그룹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우리금융그룹 경영진과 국회 정무위원장 및 금융위원장을 비롯한 정관계 인사, 그리고 주주대표, 고객대표 등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금융지주의 출범을 축하했다.

한현주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