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C금융, 시각장애인과 서울 역사길 동행

공유
0

SC금융, 시각장애인과 서울 역사길 동행

▲ SC금융은 지난 6일 '2012 서울 역사길 걷기대회'에 참석해 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SC금융이 시각장애인의 눈이 돼 서울 역사길을 함께 동행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SC금융)은 지난 6일 서울시가 주최하고 SC금융이 후원하는 '2012 서울 역사길 걷기대회'에 SC그룹 및 자회사 임직원 300여명과 시각장애인 100여명이 함께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에 참석한 300여명의 SC 임직원과 시각장애인들은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2시간 반 동안 서울 역사유물을 체험하고 도심 속 자연을 만끽했다.

이 행사는 독립문을 출발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봉수대 등의 코스를 선택해 7km구간을 함께 걸으며 말벗을 자청했다.
박종훈 SC금융 대내외홍보부 전무는 "눈이 보이는 사람들에게도 녹녹치 않은 먼 거리를 용기 내 도전한 100여명의 시각장애인들을 통해 오히려 배운 것이 많다"며 "서울의 유물 하나하나를 마음 속으로 그리는 시각장애인들을 보며 함께 걷는다는 것의 의미는 결국 서로의 부족함을 메우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SC금융은 2003년부터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을 실질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특히 일반인과 시각장애인이 함께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한국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의 동력이 되겠다는 약속인 'Here for good'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오는 11월10일에는 SC임직원 300여명과 시각장애인 100여명이 세종로 공원에서 개최되는 서울역사길 걷기대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