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6월, 숙박 쿠폰이 쏟아진다…이커머스街, 세일 페스타 동참

공유
1

6월, 숙박 쿠폰이 쏟아진다…이커머스街, 세일 페스타 동참

숙박 쿠폰으로 할인 및 맞춤형 숙소 추천 제공, 다양한 이벤트 중무장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사진=위메프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사진=위메프
11번가, 티몬, 위메프, 여기어때, 하나투어 등 이커머스업계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민·관 협력 행사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 티몬, 위메프, 여기어때, 하나투어 등은 행사가 시작되는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12개 광역시·도(서울, 제주, 울산, 세종 제외)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체크인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7월14일까지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발급되며 지역편과 전국편 2종 중 1종에 한해 기간 내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발급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다. 기한 내 사용하지 못했다면 재발급도 가능하다.

업체별로 이벤트도 다양한다. 11번가는 중소여행사 판매 활성화를 위한 특별 기획전도 연다. 오는 6월2일부터 30일까지 종이비행기투어, 동무해피데이즈, 온다 등 중소여행사 15곳과 소노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롯데호텔제주 등 인기 숙박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단독 혜택으로 중소여행사 상품 대상 카드사 20%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전국 숙박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6월2일부터 카드사별 예산 소진 시까지) 11번가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행사 대상 상품에 '숙박 페스타' 플래그를 부착하고, 숙박상품 검색 시 행사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지원한다.

티몬도 국내여행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티몬은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전국민 대상 국내 숙박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하고, 오직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전한다. 입실 기간은 최대 7월14일까지로,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여행을 미리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꼽힌다.

티몬만의 독점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기본 할인쿠폰에 최대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카드사 중복 할인도 추가 제공 예정이다. 또 29일까지 티저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에 참여 시 숙박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티몬에서 추천하는 ‘슈퍼픽’ 상품도 미리 공개한다. 대표적으로 △소노문 단양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한화리조트 전지점 △제주 신화월드 4개지점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어때는 예약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역별로 쿠폰을 쓸 수 있는 숙소 리스트도 공개한다. 원하는 관광지를 선택하면 쿠폰 사용이 가능한 숙소들만 따로 볼 수 있어 예약 절차가 간편하다. 쿠폰 외, 여기어때 전용 결제사 혜택도 가득하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로 국내 숙박을 예약하면 최대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도 본 행사에 앞서 25일부터 31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해 할인권 사용을 독려한다. 모바일 하나투어 앱에서 행사 사전 참가 신청하면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에게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행사 첫 날인 6월2일 오후 2시에는 하나LIVE 특별 편성으로 ‘신라스테이 해운대’ 상품을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6월2일부터 7일까지 타임세일로 ‘라한셀렉트 경주’, ‘SL 호텔 강릉’ 등 호텔 할인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예약 고객 100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하나투어 앱을 통해 예약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시그니엘 서울 무료 숙박권(1박)’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권 사용 후 숙박 리뷰를 남겨준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