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 티몬, 위메프, 여기어때, 하나투어 등은 행사가 시작되는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12개 광역시·도(서울, 제주, 울산, 세종 제외)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체크인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7월14일까지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발급되며 지역편과 전국편 2종 중 1종에 한해 기간 내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발급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다. 기한 내 사용하지 못했다면 재발급도 가능하다.
업체별로 이벤트도 다양한다. 11번가는 중소여행사 판매 활성화를 위한 특별 기획전도 연다. 오는 6월2일부터 30일까지 종이비행기투어, 동무해피데이즈, 온다 등 중소여행사 15곳과 소노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롯데호텔제주 등 인기 숙박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단독 혜택으로 중소여행사 상품 대상 카드사 20%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전국 숙박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6월2일부터 카드사별 예산 소진 시까지) 11번가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행사 대상 상품에 '숙박 페스타' 플래그를 부착하고, 숙박상품 검색 시 행사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지원한다.
티몬도 국내여행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티몬은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전국민 대상 국내 숙박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하고, 오직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전한다. 입실 기간은 최대 7월14일까지로,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여행을 미리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꼽힌다.
티몬만의 독점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기본 할인쿠폰에 최대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카드사 중복 할인도 추가 제공 예정이다. 또 29일까지 티저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에 참여 시 숙박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티몬에서 추천하는 ‘슈퍼픽’ 상품도 미리 공개한다. 대표적으로 △소노문 단양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한화리조트 전지점 △제주 신화월드 4개지점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어때는 예약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역별로 쿠폰을 쓸 수 있는 숙소 리스트도 공개한다. 원하는 관광지를 선택하면 쿠폰 사용이 가능한 숙소들만 따로 볼 수 있어 예약 절차가 간편하다. 쿠폰 외, 여기어때 전용 결제사 혜택도 가득하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로 국내 숙박을 예약하면 최대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도 본 행사에 앞서 25일부터 31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해 할인권 사용을 독려한다. 모바일 하나투어 앱에서 행사 사전 참가 신청하면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에게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행사 첫 날인 6월2일 오후 2시에는 하나LIVE 특별 편성으로 ‘신라스테이 해운대’ 상품을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6월2일부터 7일까지 타임세일로 ‘라한셀렉트 경주’, ‘SL 호텔 강릉’ 등 호텔 할인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예약 고객 100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하나투어 앱을 통해 예약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시그니엘 서울 무료 숙박권(1박)’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권 사용 후 숙박 리뷰를 남겨준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