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려 새얼굴에 배우 고윤정 발탁 外

공유
1

[유통산책] 려 새얼굴에 배우 고윤정 발탁 外

◆려, 신제품 출시하고 모델로 배우 고윤정 발탁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탈모 케어 브랜드 려(Ryo)가 신제품 ‘루트젠(Root:Gen)’라인을 출시하고 배우 고윤정과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모근과 탈모증상케어에 독자적 성별 특화 기술을 적용한 려 루트젠은 라이프 스타일이 다른 남성과 여성의 탈모 고민에 더욱 섬세한 맞춤 관리가 가능한 고기능 탈모 케어 라인이다.

신제품은 샴푸 2종과 트리트먼트, 두피 에센스로 선보이며 상쾌한 베르가못 향과 은은한 라벤더 향을 담았다. 려 루트젠 라인은 3월30일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 선론칭 이후 4월3일 G마켓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4월15일부터는 순차적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올리브영, 주요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 차세대 혁신기술 적용한 닥터그루트 ‘밀도케어’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탈모는 물론 모발 속 밀도까지 케어하는 ‘밀도케어TM’를 출시했다.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는 국내 탈모 기능성 제품 중 인체외 시험으로 ‘모발 속 밀도 개선효과’를 입증한 최초의 제품이다.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는 힘없는 모발의 원인이 노화 등으로 인해 단백질과 영양분이 모발에서 빠져나가는 ‘모발다공현상’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모발 속까지 침투가 가능한 초미세 마이크로단백질을 함유한 제형으로 7회 사용으로 모발 밀도를 채워서 탄력과 힘을 강화한다.

◆자주, 웰니스 라인업 강화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JAJU)는 이달 웰니스 뷰티 신제품 20여 종을 출시하며 웰니스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자주는 지난해 자주 웰니스(JAJU wellness) 라인을 론칭하고 웰니스 전용 매장을 오픈했다. 현재 뷰티, 친환경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모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주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비건 뷰티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홈스파 바디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딥슬립, 마인드케어 등 콘셉트별 4가지 라인으로 바디워시, 바디스크럽, 바디오일 총 13종으로 구성된다.

핸드케어 라인도 비건 인증 및 EWG 그린 등급(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 단체 기준 가장 유해성분이 낮은 등급)을 받은 순한 성분만을 사용했다. 캐모마일, 자스민, 레몬그라스 등 전문가가 블렌딩한 100% 천연 에센셜 오일향을 담았다. 핸드워시, 스크럽, 핸드크림 등 총 6종이다.

◆무신사 뷰티, 신규 브랜딩 효과 톡톡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의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가 새로운 브랜딩을 공개한데 이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 본격적인 엔데믹을 맞이한 뷰티 시장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뷰티 전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뷰티는 지난 12월에 ‘무신사다운 뷰티, 경계 없는 과감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신규 브랜딩을 선보이고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무신사 뷰티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뷰티는 올해 성장세를 이어 나가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월에는 뷰티 상품에 특화한 후기 콘텐츠를 제공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9일부터 뷰티 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무신사 스토어 앱 메인 화면 최상단에 ‘뷰티판’을 적용했다.

◆리복, 브랜드 앰버서더 옹성우 팬사인회 초대 이벤트


사진=LF
사진=LF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앰버서더인 배우 옹성우와 고객 소통을 위한 팬사인회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팬사인회는 오는 4월14일 오후 5시에 롯데백화점 잠실점 트레비 분수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4월9일까지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리복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팬사인회 응모권을 증정하고 응모자 중 총 1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팬사인회 초청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4월10일 발표되며 브랜드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팬사인회 이벤트 응모자 전원에게는 배우 옹성우의 포토카드 3종을 증정한다. 또 팬사인회 초대에 당첨된 100명의 고객에게는 옹성우의 친필 사인을 각인한 리복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떠오른 ‘클럽 C 85 스니커즈’ 및 포토카드와 달력으로 구성된 굿즈 등 풍성한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랜드 로엠, 강혜원과 함께한 23년 봄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브랜드 뮤즈 배우 강혜원과 함께한 2023년 봄 컬렉션 ‘My own Romantic Finds’를 공개했다. 화보에는 풍부한 컬러감과 봄 시즌 핵심 소재들로 제작된 새로운 아이템들을 착용한 뮤즈 강혜원이 특유의 청순하고 깔끔한 비주얼로 그녀만의 로맨티시즘을 발견해 나가는 순간들이 담겼다.

이번 컬렉션은 봄 결혼식 시즌에 입기 좋은 풍부한 셋업과 원피스 등으로 구성되며 로엠의 키 스타일 ‘트위드’는 봄 맞이 가벼워진 소재감과 트렌디한 핏을 갖춰 출시됐다. ‘트위드 셋업’은 로엠 특유의 고급스러운 원사의 조합을 엿볼 수 있고 함께 출시된 화사한 컬러의 ‘트위드 원피스’는 빅카라 포인트가 더해져 사랑스러움이 한껏 담겼다.

◆청호나이스뷰티, ‘IOMA(아이오마) 뷰티센터’ 4호점 오픈


청호나이스 아이오마 뷰티센터 4호점.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아이오마 뷰티센터 4호점.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뷰티가 개인 맞춤형 화장품 ‘IOMA(아이오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이오마 뷰티센터’ 4호점(서울시 강남구 학동점)을 오픈〮운영한다. ‘IOMA(아이오마)’는 맞춤형 화장품 제조 기술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 프랑스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써 청호나이스가 독점 공급 계약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피부타입 측정 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오마 뷰티센터’는 학동점 외에도 강남스타점, 강남점, 신논현점에서도 ‘IOMA(아이오마)’ 기술력이 집약된 화장품 제조기인 아이오마 인랩을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IOMA(아이오마)’는 데이크림, 나이트크림, 세럼, 아이크림 등 다양한 개인별 맞춤형 제품을 통해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가꿔주며 보습, 활력, 재생, 정화, 광채 등 총 9개 리테일 라인을 갖추고 있다.

◆여행이지,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강화…’가심비’ 고객 공략


여행이지 프리미엄 여행상품 미서부 라스베이거스. 사진=교원그룹.
여행이지 프리미엄 여행상품 미서부 라스베이거스. 사진=교원그룹.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프리미엄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대만과 홍콩, 동남아 등 단거리 여행지는 최고급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유럽과 미주 등 긴 시간 비행기를 타야 하는 장거리 여행지는 왕복 비즈니스 좌석 제공으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여행이지는 프리미엄 상품에 △주요 관광지 입장권 및 투어 포함 △노옵션·노쇼핑 △최적화된 이동 경로 등을 통해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

먼저 ‘그대만을 기다렸다 4일’은 럭셔리 온천과 관광, 식도락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최소 출발 인원 4인 상품으로 일행만 소규모로 프라이빗하게 여행할 수 있다. 럭셔리 온천이 있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에 숙박하며, 호텔 뷔페와 샤오롱바오, 우육면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홍콩과 마카오를 고품격으로 여행할 수 있는 '화려한 홍콩 4일'은 홍콩의 대표적인 특급호텔 엘리나호텔에 숙박하는 것은 물론, 홍콩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타페리를 탑승할 수 있다.

여기에 1일 자유일정이 포함돼 느긋하게 여유를 즐기며 여행하도록 구성됐다. 특별한 장거리 여행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도 선보인다. ‘알프스의 푸른 심장, 스위스 일주 9일’이 대표적이다. 이 상품은 스위스를 고품격으로 여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급 호텔 숙박을 비롯해 전 일정 식사 및 입장료 포함, 스위스 특급 열차 베르니나 익스프레스 탑승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헤드앤숄더, 두피각질 케어 효과 프로페셔널 샴푸 2종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샴푸 2종. 사진=한국P&G.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샴푸 2종. 사진=한국P&G.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의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 헤드앤숄더가 더 강화된 두피각질 케어 효과를 자랑하는 브랜드 최초의 프로페셔널 라인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샴푸’ 2종을 선보인다. ‘프로페셔널 샴푸’ 라인업은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가려운 두피 케어 샴푸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 등 2종으로 구성되어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2종 모두 핵심 비듬 케어 성분인 ‘피록톤올아민’이 기존 헤드앤숄더 샴푸 대비 60% 더 함유돼 강화된 두피각질 케어 효과를 자랑한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두 제품 모두 일주일간 사용 시 줄어든 비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대 72시간까지 건강한 두피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프로페셔널 가려운 두피 케어 샴푸는 건조한 두피와 가려움증 관리에,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는 지성 두피와 정수리 냄새 관리에 효과적이다.

◆삼양사 메디앤서, 콜라겐 토너패드 신제품 2종


김호영이 출연한 메디앤서 끌올패드 광고컷. 사진=삼양사.
김호영이 출연한 메디앤서 끌올패드 광고컷. 사진=삼양사.
삼양사(최낙현 대표) ‘더모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메디앤서는 새로운 토너패드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비타 콜라겐 글로우 패드’와 ‘포어 콜라겐 클리어 패드’ 2종으로, 메디앤서의 인기 상품인 ‘비타/포어 콜라겐 마스크팩’의 콘셉트를 계승한 제품이다. 프랑스산 콜라겐으로 만든 콜라겐 추출물을 약 79% 고함량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 및 보습 유지에 도움을 준다.

모공 대비 1/3만3334 크기인 500달톤(Da)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해 흡수력을 높였다. 비타 콜라겐 글로우 패드는 피부 탄력과 기미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최적화됐다. A, B, C, E 4중 비타민 및 유도체 성분 등 비타민 성분 약 1만ppm과 함께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만ppm이 함유돼 피부 광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제 테스트 결과 제품 1회 사용 후 사용 전 대비 피부 광채는 약 23%, 피부 투명도는 약 7%, 피부 결은 약 5% 개선됐다. 7중 기미 개선 효과도 두드러졌다. 제품 2주 사용 후 기미 및 색소 침착 수/면적은 물론 멜라닌 면적, 겉기미, 깊은 기미, 짙은 기미, 피부 톤 모두 제품 사용 전보다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도 기미 및 색소 침착 수는 약 30%, 멜라닌 면적은 약 35% 수준까지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트랜스베버리지, '마스터스 킵 언포가튼' 출시


사진=트랜스베버리지.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트랜스베버리지는 미국 최고 위스키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언포가튼'을 국내에 한정 출시한다. '애호가들의 소장품’을 뜻하는 마스터스 킵(Master's Keep)은 매년 한정 수량으로 생산되는 와일드 터키 최상위 라인업 시리즈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스터스 킵 언포가튼은 라이 위스키와 버번 위스키 배럴 중 최상급 원액들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13년 숙성 켄터키 스트레이트 버번과 8~9년 숙성 라이 위스키를 조화롭게 블렌딩한 후 라이 오크통에서 2차 숙성시켜 완성한 한정품이다. ‘언포가튼’이란 이름은 라이 위스키를 버번 위스키가 담긴 배럴에 섞은 실수로 탄생한 최초의 제품인 와일드 터키 포기븐(Wild Turkey Forgiven) 단종 이후 ‘그때의 특별한 실수 그리고 그를 통해 탄생하게 된 뜻 깊은 제품을 잊지 않는다’라는 뜻에서 네이밍됐다.

'버번의 부처님’으로 불리며 60년 이상 와일드 터키 마스터 디스틸러로 활동하는 아버지 지미 러셀과 40년 넘게 마스터 디스틸러로 활약하는 아들 에디 러셀의 헌신과 열정으로 만들어진 와일드 터키는 100% 비유전자 변형(Non-GMO) 곡물만 사용하며 높은 옥수수 비율을 유지하여 만드는 미국 대표 버번 위스키다.

◆롯데시네마, 만우절 맞이 이벤트 진행


사진=롯데컬처웍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는 오는 31일부터 4월2일까지 ‘거짓말 같은 세상, 거짓말 같은 쿠폰’이라는 컨셉으로 관객들에게 만우절 맞이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시네마 온라인에서 게임형 이벤트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영화 할인부터 영화 관람권까지 꽝 없는 영화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기간 내 ID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100% 당첨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매일 참여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팁이다. 또 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만우절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 태그 및 댓글을 남긴 관객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하여 영화 관람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만우절 당일에는 신상품으로 론칭되는 ‘스위트 갈릭 팝콘’을 1+1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위트 갈릭칩 팝콘’은 롯데시네마가 롯데제과와 함께 개발한 단맛, 짠맛, 알싸한 맛이 특징인 갈릭 시즈닝과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갈릭칩 토핑이 함께 들어 있는 완제품 팝콘이다.

◆모두투어, ‘홍콩으로 퇴근하자’ 광고 영상 공개


사진=모두투어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콩관광청과 함께 새롭게 달라진 홍콩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홍콩으로 퇴근하자’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홍콩 관광청과 함께 선보인 홍콩 광고 영상의 핵심 키워드로는 아시아나항공 저녁 시간대를 이용하는 일정을 강조하는 ‘홍콩으로 퇴근하자’와 현재 홍콩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핫플레이스 맛집, 미술관 투어, 하버뷰 호캉스’를 꼽을 수 있다.

이에 모두투어에서는 홍콩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두투어에서 주력하는 시그니처 상품 ‘속이 꽉 찬 홍콩 99.9’가 있다. 해당 상품은 전 일정 5성급 호텔에 숙박하며 현재 홍콩의 핫플레이스인 서구룡 예술거리와 소호 벽화거리를 비롯해 홍콩 하면 떠오르는 몽콕 야시장과 야경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일정에 홍콩의 대표 음식 완탕면과 광동요리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최고 가성비의 ‘홍콩 정복’ 상품은 △리펄스베이 △소호 거리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헐리우드 로드 △피크트램 등이다. 또 다양한 자유여행객 니즈를 반영해 홍콩 섬, 구룡반도, 지하철역 인근 등의 다양한 지역, 등급별 호텔의 에어텔 상품을 확대했다. 특히 홍콩 관광청과 협업해 5월부터 매월 ‘여행작가, 패션모델, 사진작가’ 등의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함께 떠나는 ‘컨셉투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