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영식 신세계 대표 "오프라인 위한 디지털 이노베이션 추진"

공유
0

손영식 신세계 대표 "오프라인 위한 디지털 이노베이션 추진"

23일 열린 주총 참석…안정적 수익 확보도 약속

신세계가 23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제 6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신세계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가 23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제 6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신세계
“오프라인 리테일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적극 추진하겠다.”

손영식 신세계 사장이 23일 서울 중구 포스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손 사장은 이날 주총에서 참석해 “코로나 이후 리오프닝에 따른 기저 효과는 현저히 줄어들고 소비심리 위축과 더불어 금리·물가 등의 인플레이션이 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서도 신세계는 언제나 ‘고객’이라는 핵심 가치에 집중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라며 “팬데믹 이후 변화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세분화된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통을 강화하고 늘 업계와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 일환으로 손 사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고도화하겠다”고 언급했다.

뿐만 아니라 이 자리에서 손 사장은 자금조달 및 투자 우선순위 결정 등 캐시플로우 개선 활동을 통한 지출 점검과 안정적 수익 확보도 약속했다.

신세계는 이날 주총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출신 곽세붕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과 강경원 전 감사원 제1사무차장, 김한년 전 부산지방국세청장 등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외국인 임원에게는 별도의 서면 약정을 통해 퇴직금 지급 규정을 적용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조항도 관련 규정에 추가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