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야놀자는 조사기간 중 매출 성장률 209%, 연평균 성장률 45.7%을 기록해 이름을 올렸다. 야놀자는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로 팬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에는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2021년에 영업이익 또한 2020년 대비 392% 증가하는 등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해왔다.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야닉 알레노 갈라 디너

◆새 학기, 혼수·이사 준비는 쿠팡에서…최대 ‘반값’ 할인

삼성전자, LG전자, 보스, 소니, 쿠첸, 바디프렌드 등 120개 이상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디지털&가전 SALE’ 행사는 1년 중 가장 큰 행사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에는 새 학기와 결혼·이사 시즌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최근 쿠팡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그랜드 조선 부산, 봄 아트 호캉스 ‘Invitation From the Artist’

2023년 첫 아트 호캉스 상품 ‘‘Invitation From the Artist’ 패키지는 해운대 바다와 도시 전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객실에서 1박과 호텔 4층에 위치한 가나 아트 전시의 스페셜 도슨트 투어 구성으로 봄캉스와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스페셜 도슨트 투어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약 40분간 1회 진행되며 도도새를 통한 현대인의 꿈과 자유에 대한 작가의 세계관을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또 패키지 런칭 기념으로 선착순 50객실에 한해 김선우 작가의 친필 싸인이 담긴 도록과 전시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엽서를 선사한다.
◆하나투어, ’日 도야마 직항’ 전세기 상품

겨우내 쌓인 눈을 치우지 않고 도로 양쪽으로 20m에 이르는 거대한 설벽을 만들어 매년 ‘눈의 대계곡’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눈의 대계곡’ 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가장 가까운 직항 노선인 도야마 전세기를 티웨이 항공과 함께 4월, 5월 운영한다. 이번 전세기 항공편을 이용하는 알펜루트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홈앤쇼핑, 프리미엄 남미여행 통했다…65분만에 600억 판매

홈앤쇼핑에 따르면 해당 방송은 65분동안 총 3182명(인원수 기준)이 상담 신청을 하였는데, 이는 약 600억 원 상당액의 주문에 해당하며 코로나19 이후 방송한 해외여행 상품 중 최고 판매액이다. 롯데관광개발과 공동 기획한 이번 상품은 남미 4개국을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과 함께 16일 동안 편안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점과 숙소, 관광지 등의 구성을 최신 여행 트랜드로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채식 커뮤니티 앱 ‘채크인’,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 활동 성료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주간 △채식 레스토랑 탐방, △채식 상품 추천 챌린지, △비건 쿠킹 클래스 참가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채식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SK스토아, 산지 모바일 라방 시즌2 ‘산지정보통’ 론칭

시즌1인 ‘산지로감’보다 제철 먹거리를 대폭 확대 편성해 고객에게 시즌 인기 상품을 더 싱싱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특성 상 고객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문의할 수 있고 상품의 신선도를 직접 보여주기 때문에 찾는 고객이 더 많을 것으로 전망한다.
‘산지정보통’ 첫 방송은 오는 21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판매 상품으로는 단 맛을 극대화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를 선보인다. SK스토아는 이 상품을 모바일 라방 특가로 판매한다. 또 방송 중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 고객에게는 스테비아 방울 토망고를 추가 증정할 뿐만 아니라 토마토 음료, 토마토 접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공영라방,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판로 확대 위한 ‘특화 프로그램’

해당 프로그램은 매일 11시(22일 수요일, 11시, 15시 2회) 방송된다. 각 지역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소개하는 ‘피쉬(FISH)방’,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개하는 뷰티 큐레이션 ‘뷰티원’, 대한민국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상생정보통’ 등 다양한 상품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진, ‘디지털 이지오더’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디지털 이지오더는 상품 등록부터 주문, 결제, 배송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디지털 앱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의 수기 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디지털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며 가입비, 주문 수수료, 광고비를 없애 판매자의 부담을 덜어줬고 고객관리 외 홍보, 마케팅 등 더 수월하게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진은 현재 디지털 이지오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 가입, PG 서비스 신청, QR코드 생성, 배송/환불/상품 관리 등의 기능을 소상공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셀러 교육 영상도 제작했으며 향후 디지털 이지오더에 등록한 셀러를 지역별로 DB화해 전국의 맛집 위치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고객에게 다양한 지역의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