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마트·슈퍼 ‘금값 양파’ 잡는다…CA양파 판매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마트·슈퍼 ‘금값 양파’ 잡는다…CA양파 판매 外

◆롯데마트·슈퍼, CA저장양파 판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CA저장방식을 도입한 양파를 판매해 양파 가격 안정화에 나섰다. 전국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CA저장양파를 16~22일까지 농할(농축산물 할인쿠폰) 적용시 20% 추가 할인 판매한다. 국내 저장 양파는 6월 많이 수확돼 이듬해 3월까지 저장 판매해 신선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CA양파는 CA저장기술로 단단함과 신선함을 잡았다. CA저장은 온도, 습도, 공기 중의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을 조절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저장방식이다.
올 3월 CA 양파를 시작으로 4월에는 약 600여톤의 CA사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한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약 1000톤의 농산물을 저장할 수 있는 CA저장고를 운영 중이다. 이상 기후로 품질이 떨어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이곳에서 사과, 수박 등 다양한 농산물을 저장하고 있다.

◆홈플러스, 슈퍼세일 ‘몰빵데이 시즌1’ 전개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다음달 2일까지 오프라인 매장 쇼핑몰에 입점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몰빵데이 시즌1’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56개 점포에서 1차부터 3차까지 기간별로 진행하며 패션, 리빙, 식음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8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외부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탑텐, 폴햄, 에스콰이아 등 주요 브랜드의 봄 신상품 물량을 집중 확보하고 최대 50% 할인한다.

최근 엔데믹으로 가족 단위 방문이 증가함에 따라 각 점포별로 롯데리아, 두끼 등 외식 브랜드 할인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명랑 운동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의정부점 어린이 그림 공모전, 부천상동점 OX 퀴즈, 울산점 보물 찾기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행사 기간 홈플러스 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겐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마트24, 올해 첫 동행기부 진행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성남탄리점과 본사는 지난 16일 봉지라면을 성남시청에 기부했다. 이마트24 성남탄리점 경영주는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기부가 줄어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본사의 동행기부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기로 했다. 성남탄리점 경영주는 지난해 생필품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에도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동행기부는 이마트24가 지난 2019년부터 운영 중인 나눔 캠페인으로, 전국에 매장이 있는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춰 전국 곳곳의 취약계층에 도움 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물품(금액)만큼 이마트24 본부가 함께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9기’ 모집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을 공유하는 상생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현재 5개 매장이 운영 중으로, 이번에 스타벅스가 후원을 위해 모집하는 대상자는 1호점과 4호점이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에서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9기를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도 대학 신입생이 대상이며,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및 유스리더십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을 통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2023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자는 전국아동양육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만 18세~만 25세의 비진학 자립준비 청년이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1인당 최대 600만원의 진로지원금과 다양한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 커피앳웍스, 네 번째 엔지니어드커피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네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4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을 출시했다. ‘엔지니어드 커피’는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로, SPC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금번 선보인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레드버번 품종 커피를 활용했다. 무산소 가공(커피를 가공하는 발효 탱크 내 산소를 제거해 향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거친 후, 상온에서 한차례 더 발효한 복합 발효 가공방식으로 오렌지의 향미와 살구의 달콤함, 장미향을 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드립, 케맥스 등 다양한 추출 방법을 통해 제공되된다.

◆시몬스 침대, ‘건강한 수면법’세 가지 공개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3월17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수면법 세 가지를 공개했다. 올해 세계 수면의 날은 ‘수면은 건강에 필수’가 주제다. 시몬스는도 지난해 말부터 2023 브랜드 캠페인 ‘Made by SIMMONS’를 펼치며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에 시몬스 침대는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건강한 수면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먼저, ‘최적의 수면환경 조성’을 제안한다. 이를 위한 실천 방법으로 침실 적정 수면 온도 18~21℃, 침실 습도 최소 50% 이상 유지가 꼽힌다. 이밖에 △빛·소음 등 수면 방해요소 차단 △잠자리 전 음주 절제 △명상·요가·목욕 △규칙적인 취침·기상 등을 추천했다. 두 번째는 ‘안전한 침대 선택’이다. 시몬스는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마크, 친환경 인증 및 난연 매트리스 여부 확인하기 등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수면 중 체온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올바른 침구 마련을 제안했다.

◆에이스침대,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사진=에이스침대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브랜드 대표 행사인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오는 17~26일까지 진행한다. ‘눕데이’ 이벤트는 '좋은 나를 만드는 단 10일간의 혜택'이라는 콘셉트 아래 온라인몰에서 실시될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기회를 제공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에 따라 증정되며 신세계 상품권과 차렵 이불 세트 등으로 구성됐따.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총 4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인 LG전자의 스탠바이미(1명)를,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LG전자 씨네빔(1명),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LG 전자 퓨리케어(1명), 200만원 미만 구매 시에는 5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10명)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7일과 20일 라방도 진행한다.

◆롯데GRS, 자사앱 ‘롯데잇츠’서 ‘네고왕’ 프로모션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와 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가 함께하는 유튜브 채널 ‘네고왕 시즌 5-햄버거 편’이 지난 16일 공개된 가운데 함께 자사 앱 ‘롯데잇츠’ 리뉴얼을 기념 이용 고객을 위한 전 브랜드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GRS는 이번 네고왕 시즌 5에서는 자사 앱 이용자를 위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전 브랜드 대상으로 품목을 확대 운영한다.

기존 롯데잇츠 앱 가입 회원에게는 롯데리아 △새우버거 △네고왕 팩(불고기버거, 치킨너겟, 탄산음료) △ 치즈스틱 메뉴와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S,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 하프더즌 메뉴를 최소 50% 할인된 구매 가능한 모바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롯데리아 새우버거, 데리버거 단품과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S,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글레이즈드 2개를 무료 제공한다. 롯데잇츠 네고왕 시즌 5 프로모션의 모바일 쿠폰은 앱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익월 5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교촌치킨, 앱 고객에 ‘방콕점보윙’ 할인 쿠폰 증정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이 3월 중 앱 전체 회원에게 방콕점보윙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신메뉴 ‘방콕점보윙’ 구매 고객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촌은 행사 기간 교촌치킨앱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방콕점보윙[R/S]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제너시스 BBQ 신입사원, 치킨 1000마리 기부


사진=제너시스 BBQ
사진=제너시스 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이 역량강화를 위한 담금질과 동시에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직접 조리한 치킨 1000마리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지난달 28일부터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51명의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프랜차이즈 전문가의 역량을 펼치기 위해 가맹사업법, 산업안전법, BBQ 마케팅, 매출 및 손익관리 등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했다.

또한 인문교육 과정 중에 수차례 실습 교육 시간을 거친다. 지금까지 실습 시간동안 직접 조리한 치킨 1000마리는 선한 영향력 확산에 사용됐다. 직접 만든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복지시설, 장애인복지센터, 노인요양원 등에 기부했으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2000만원을 넘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