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나100%우유’ 새얼굴에 배우 유해진 外

공유
0

[유통산책] ‘나100%우유’ 새얼굴에 배우 유해진 外

◆서울우유, ‘나100%우유’ 모델로 배우 유해진 발탁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세균수, 체세포수 모두 최고 등급의 우수한 원유 품질을 자랑하는 ‘나100%우유’의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유해진을 발탁해 새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배우 유해진을 통해 서울우유 자산이자 핵심 가치인 ‘신선도’를 키 메시지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갓 나온 우유’의 ‘갓(이제 막)’과 타사는 결코 범접할 수 없는 NO.1 브랜드의 의미를 함축한 ‘God(갓)’을 광고 문구로 사용하며 중의적인 표현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교원구몬 ‘스마트 이야기독서 플러스’ 온라인 광고, 100만뷰 돌파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교원구몬이 지난 2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스마트 이야기독서 플러스’온라인 광고 영상이 3주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겼다. 영상은 숏버전과 풀버전 2개로 제작됐다. 15초 분량의 숏버전 영상에서는 여자 아이가 등장해 무언가에 푹 빠진 모습을 담아 기대감을 자아낸다. 총 1분16초 분량의 풀버전 영상에서는 여자 아이가 푹 빠진 '스마트 이야기독서 플러스'를 공개하며 특장점을 소개한다. 영상은 교원구몬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 이야기독서 플러스’는 태블릿PC기반의 디지털 독서 프로그램이다. 인터랙티브북 중심의 콘텐츠로 즐겁고 생동감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균형 잡힌 독서를 위해 △디지털 도서 800여권 △태블릿PC △디지털 독후활동 △1:1방문 관리로 구성됐다. 주제별 메인 도서를 읽은 후 배경지식을 익히고 확장할 수 있는 짝꿍책으로 풍부한 독서 경험을 기를 수 있다.독서 후에는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퀴즈 또는 게임형식의 디지털 독후활동이 마련됐으며, 독서 리포트를 통해 독서 현황을 한 눈에 파악가능하다.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컬렉션 국내 출시


휠라 BNP 파리바 오픈 후원 선수 착용 컬렉션. 사진=휠라.
휠라 BNP 파리바 오픈 후원 선수 착용 컬렉션. 사진=휠라.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테니스대회 ‘2023 BNP 파리바 오픈’ 참가 후원 선수들이 착용하는 테니스웨어인 ‘타이 브레이커 컬렉션(Tie Breaker Collection)’을 국내 출시했다.

휠라는 이번 대회 공식 의류, 슈즈 후원사로도 참여하며 2021 프랑스오픈 여자 복식 우승자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와 디에고 슈와르츠만(아르헨티나), 존 이스너(미국), 브랜든 나카시마(미국),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 등 대회에 참가하는 휠라 글로벌 후원 선수들을 위해 최상위급 경기복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지원에 나섰다.

테니스 시즌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컬렉션을 출시했다. 남성용 반소매 티셔츠와 반바지, 여성용 홀터넥 탑과 스코트(치마바지), 원피스, 바람막이 등으로 구성됐으며, 과감한 컬러와 패턴의 디자인을 담았다. 밝은 핑크와 블루를 경기복의 메인 색상으로 소용돌이 패턴 등을 가미해 컬렉션 전반 활력을 넣었다. 브랜드 역사 112년 중 테니스 역사가 50년에 달할 만큼 오랜 기간 테니스 종목과 선수 후원으로 축적한 기술력, 노하우 등을 소재 선택, 패턴 구성에 반영해 경기복 기술 향상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정관장, 면세전용 ‘에브리타임로얄 K-헤리티지 에디션’

정관장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 K-헤리티지(Heritage) 에디션.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 K-헤리티지(Heritage) 에디션.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위드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면세점에서 우리민족의 멋을 알리기 위해 ‘홍삼에브리타임로얄 K-헤리티지(Heritage) 에디션’을 선보였다. 풍물잽이의 부포와 상모를 모티프로 삼아, 우리민족의 흥과 에너지를 강렬한 오방색과 함께 풀어낸 한정판 에디션이다. 한국의 전통 색상인 오방색을 패키지 디자인에 녹여내 정관장 홍삼의 활력을 표현했다.

비행기에서 내려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할 때, 출장 중 바이어 미팅을 앞두고 에너지가 필요할 때, 에브리타임로얄 한 포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에디션은 국내 공항면세점 및 시내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고객에게는 한정수량으로 복주머니 파우치를 증정한다.

◆이랜드 무누, ‘서핑 캠프’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얼리 썸머 시즌에 맞춰 ‘서핑 캠프’ 컬렉션을 선보인다. 무누의 뮤즈 우진X채채만을 위한 단독 캠페인인 ‘피싱 더 리퓨즈’ 캠페인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화보에는 두 아이가 무누에서 특별히 제작한 키트로 쓰레기를 주우며 지구를 위한 작은 일에 동참하는 과정이 담겼다. 우진X채채 캠페인 화보 공개와 함께 아이들이 쓰레기 줍기로 직접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무누하자 해시태그 챌린지’도 전개하고 있다.

무누는 모든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제작하는 프리오더 전용 브랜드인만큼, 모든 상품의 소재와 디자인의 퀄리티가 매우 뛰어난 동시에 재고 최소화로 환경보호에 앞장서 최근 MZ 엄마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팔도, 팔도비빔면 모델로 배우 이준호 2년 연속 발탁​


사진=팔도.
사진=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 모델로 배우 이준호를 2년 연속 발탁했다. 팔도는 모델 재발탁을 통해 긍정적 시너지를 이어가며 1위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그간 이준호는 다정하고 청량한 이미지로 비빔면의 핵심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왔다.

팔도는 오는 22일 이준호와 함께한 신규 CF ‘오케스트라’ 편을 공개한다. ‘삼(3)콤하게 맛있다’란 콘셉트로 매콤, 새콤, 달콤한 비빔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영상은 오케스트라 연주와 비빔면을 맛있게 먹는 이준호의 모습을 교차 편집해 리듬감을 살렸다.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프라이빗 캐스크' 출시


사진=트랜스베버리지.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를 수입 유통하는 트랜스베버리지는 더 글렌그란트 역사상 가장 특별한 한정판 캐스크 스트렝스(CS) 제품, 더 글렌그란트 프라이빗 캐스크 2006 빈티지를 한국에 출시한다. 더 글렌그란트의 전설적인 마스터 디스틸러 데니스 말콤이 직접 맛보고 선별한 캐스크의 원액 그대로를 경험할 수 있는 한정판 캐스크 스트렝스(CS) 제품이다.

전세계 50개 캐스크 중 한국에 총 12캐스크가 배정됐다. 캐스크 스트렝스는 위스키 원액을 물로 희석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알코올 도수가 높다. 해당 제품은 싱글 캐스크 (Single Cask)로 하나의 캐스크에서 나온 위스키 원액만 사용했다. 개별 커스터마이징 된 프리미엄한 패키지 내부에는 보틀 넘버링과 함께 각 제품들의 고유한 정보와 스토리가 들었다.

스코틀랜드 최고의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는 보리 수확에서 병입까지 모든 과정이 한 증류소 내에서 진행된다. 길고 가느다란 독특한 모양의 증류기와 정화 장치를 통해 우아하고 화사한 스타일을 유지하는 제품력으로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스킨푸드, 지리산 도토리 추출물 담은 ‘도토리 라인’ 3종


스킨푸드 도토리 라인(에이콘 포어 펩타이 드) 3종. 사진=스킨푸드.
스킨푸드 도토리 라인(에이콘 포어 펩타이 드) 3종. 사진=스킨푸드.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도토리 라인(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3종을 출시했다. 패드와 앰플, 크림으로 구성됐다. 청정 지리산 도토리를 저온에서 7일간 숙성시켜 얻은 도토리 추출물을 함유했고 모공 타이트닝 특허 성분인 안티 세럼(Anti-Sebum) P와 탄력 관리에 효과적인 펩타이드도 들었다. ‘도토리 패드(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패드)’는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가꾸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모공 탄력 패드다.

일시적 모공 깊이뿐만 아니라 탄력 개선에 대한 인체 적용시험까지 완료했다. ‘도토리 앰플(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앰플)’은 모공과 늘어진 피부 속탄력 관리를 돕고 ‘도토리 크림(에이콘 포어 펩타이드 크림)’은 늘어진 모공 및 피부 안팎 2중 탄력 관리에 도움을 준다.

◆생활공작소, ‘1인 가구’ 카테고리 신설


사진=생활공작소.
사진=생활공작소.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1~2인 가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생활용품을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1인 가구’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생활공작소는 그간 대용량 묶음 구성으로 선보여왔으나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공식몰 내 ‘1인 가구’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핸드워시, 주방세제, 배수구 클리너, 일회용 수세미 등을 낱개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 중이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3월 한달간 시범 운영되며, 현재 카테고리 내 단품 구매 가능한 품목으로는 주방용품, 세탁용품, 청소용품, 위생용품, 제습 및 탈취용품 등이 포함됐다. 해당 카테고리 내 제품군은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여자)아이들’과 ‘탐스제로’ 광고 온에어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의 새 모델로 걸그룹 ‘(여자)아이들’을 선정하고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여자)아이들의 독창적인 음악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이미지가 탐스제로 브랜드와 어울려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매일 새로움을 탐해’라는 콘셉트로 (여자)아이들이 스티커 사진 촬영, 볼링 등 일상 속 즐거운 순간에 탐스제로와 함께 하는 영상으로 제작됐다.

(여자)아이들이 직접 부르는 중독성 있는 음악과 함께 탐스제로의 짜릿한 탄산과 상큼한 과일향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TV CF, 롯데칠성음료 유튜브 공식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15초, 30초 두 가지 버전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팬들을 위한 메이킹 영상, 뮤직비디오, 숏폼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LF 하프클럽, 봄 맞이 월간 ‘브랜드 데이’


사진=LF 트라이씨클.
사진=LF 트라이씨클.
LF 트라이씨클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스프링 블라썸 인 하프클럽’ 기획전을 연다. LF 하프클럽이 매월 가장 큰 규모로 진행하는 쇼핑 행사인 월간 ‘브랜드 데이’ 일환이다. 봄의 시작과 함께 트위드, 원피스, 트렌치코트 등 봄나들이 패션 아이템과 골프, 등산, 아웃도어, 스포츠 등 운동 및 야외 활동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강화된 혜택으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5% 할인, 10% 할인, 2만원 할인, 앱 전용 5000원 할인(첫 구매 고객 대상) 등 4종 혜택으로 구성된 쿠폰 팩을 증정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7000원의 즉시 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2022년 이후 가입자 중 올해 3월에 1만원 이상 첫 구매를 진행한 회원을 대상으로 경품 응모를 통해 외식 상품권 3만원권 또는 3000원의 적립금을 선물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