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교원위즈, 유초등 오프라인 학원 사업 본격화 外

공유
0

[유통산책] 교원위즈, 유초등 오프라인 학원 사업 본격화 外

◆교원위즈, 유초등 대상 오프라인 학원 사업 본격화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교원위즈가 대치동 와이어트 어학원을 인수해 초등 프리미엄 교육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유초등 대상 오프라인 학원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 강화한다. 교원위즈는 지난 2월 강남 대치동 소재 재원생 200여명 규모의 ‘와이어트 인스티튜트 어학원’을 인수했다.

최상위권 초등부 대상 영어 콘텐츠를 보유한 브랜드를 인수해 거점 학원을 마련하고 높은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갈망하는 지역내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와이어트 어학원은 최상위권 영어 실력을 갖춘 초등생을 대상으로 실용영어,내신 및 토플 등 다양한 유형을 접하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교원위즈는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와이어트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원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웅진씽크빅, ‘영어깨치기’ 오프라인 채널 확장


사진=웅진씽크빅.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예비 초등생 대상 AI(인공지능) 기초 영어 학습 솔루션 ‘영어깨치기’의 클래스(공부방)·센터(웅진씽크빅 학습센터) 학습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존 방문학습과 화상수업 채널에서만 운영되던 영어깨치기 프로그램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영어깨치기는 학습 주제(토픽)를 중심으로 노래, 게임, 녹음활동 등 다양한 액티비티 콘텐츠를 지원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익숙해지도록 돕는 학습 솔루션이다. 매주 다른 주제를 제시해 상황에 맞는 단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킨다. 영어 전래동요, BBC 유아방송, 쿠키쿠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학습 콘텐츠도 보유하고 있다.

학습자 실력에 맞게 커리큘럼 속도를 조절해 아이들이 기초 파닉스(알파벳 철자의 소리를 통해 언어를 이해하는 방식) 완성 단계까지 도달하도록 돕는다. 영어깨치기의 기본 학습 커리큘럼 기간은 18개월로, 웅진씽크빅의 다른 스마트러닝 제품과 같이 디지털 북패드를 활용한다.

◆KT&G,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사진=KT&G.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최종 선정작을 발표했다.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올해로 6회째 진행된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총 38개 작품이 공모에 접수된 가운데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어나더 패밀리’가 최종 선정됐다.

창작 뮤지컬 ‘어나더 패밀리’는 게임 속 캐릭터인 메리네 가족이 우울증에 걸린 게임의 플레이어를 치유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가상 세계와 현실이 역전되는 아이러니를 생각해보게 되는 작품이다. 최종 선정작은 KT&G 지원을 통해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공연장 대관 및 무대 장비 등 총 6000만원 상당 혜택을 제공받는다.

본 공연은 오는 9월부터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앞서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17년부터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창작극을 지원해 왔으며, 지금까지 뮤지컬 ‘더 픽션’, ‘로빈’, ‘메리셸리’, ‘디어 마이 라이카’,연극 ‘왕복서간’ 공연을 성료한 바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영업 직원 대상 ‘책임 음주 실천’ 교육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서울 본사 및 수원, 일산, 광주, 부산 사무실에서 영업직원 및 브랜드 교육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과음 및 알코올 오남용 위험 예방을 위한 책임 음주 교육을 진행한다.페르노리카 그룹은 2019년에 2030 지속 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굿타임즈 프롬 어 굿 플레이스(Good Times from a Good Place)’을 발표하고, 전 세계 지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책임 음주 교육은 ‘책임 있는 호스팅’ 일환이다. 업무적으로 고객 접점이 높아 주류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과음 및 오남용과 관련된 상황에 있는 자신이나 타인을 마주할 가능성이 높은 직원을 우선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은 알코올에 대한 맞춤형 설명과 그 영향, 책임 음주 실천방법에 대해서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직원들은 ‘책임 음주 앰배서더’로서 음주를 선택한 사람들을 위해 책임 음주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하는 방법 등을 제공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영업 및 브랜드 교육 담당자를 시작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방침에 따라 업무용 차량 혹은 자동차 수당을 지급받는 모든 직원에게 음주 측정기도 제공, 필요한 경우 음주 정도를 측정할 수 있다.

◆bhc치킨, 야구 국가대표팀 응원 이벤트


사진=bhc.
사진=bhc.
bhc치킨은 8일 시작된 국제야구대회에서 대한민국 야구대표팀과 일본과의 경기(10일)에서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10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응모방법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야구대표팀의 승리와 선전을 기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과 치즈볼로 구성된 뿌링클 세트(15명)와 지난해 말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신메뉴 레드킹폭립 (15명) 등 총 30명에게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0일에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와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오더’ 이용량 늘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1분기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 이디야오더를 통한 주문량이 전년동기대비 10% 상승했다. 건당 평균 금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이디야오더는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이후 이용 고객이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이디야오더’ 1분기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고 건당 평균 결제 금액도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장 방문 이전에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증가했을 뿐 아니라 매장이용 시간이 늘며 음료와 함께 베이커리/디저트 등을 주문하는 고객 또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오더 이용량 증가에 따라 이디야멤버스 회원수도 크게 증가했다. 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및 무료 쿠폰,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디야멤버스는 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 명 이상이 가입하며 6년 7개월 만에 600만 명에 달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국민 열 명 중 한 명은 이디야멤버스 회원인 셈이다.

◆대교, 캐릭터 ‘꼬미마녀 라라’ 사업설명회


사진=대교그룹.
사진=대교그룹.
대교는 지난 8일 캐릭터 ‘꼬미마녀 라라’의 IP 방영 및 사업계획 관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꼬미마녀 라라’는 완구회사 아이오이가 기획∙제작, 대교가 배급과 라이선스 사업을 맡은 신규 IP로, ‘꼬미마녀 라라’의 IP 런칭과 함께 다양한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자 진행했다.

사업설명회는 서울 웨딩그룹위더스 영등포에서 대교와 아이오이가 공동 주관해 ‘꼬미마녀 라라’의 라이선스 사업 및 방송 채널 마케팅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출판, 로컬완구, 문구용품, 봉제류, 잡화류 등 다양한 상품 론칭에 관한 계획을 공유했다.

추가적으로 IP에 대한 다양한 라이선싱 추진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꼬미마녀 라라’는 마법세계 이오이아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마법 소동을 담은 3D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3일 투니버스를 통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LX하우시스,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그라빌라’ 출시


LX하우시스 하이막스 그라빌라 크림 패턴이 적용된 병원공간.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 하이막스 그라빌라 크림 패턴이 적용된 병원공간.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국내 시장 전용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신제품 ‘하이막스 그라빌라’를 선보였다. 천연석처럼 칩이 촘촘히 박힌 기존 칩 디자인 제품 위에 깃털이 흩날리는 무늬 패턴을 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기본 색상 별로 톤온톤(TONE ON TONE ; 같은 색상에서 밝기와 농도를 다르게 구현) 기법을 적용, 깊이 있는 천연석 표면 질감 느낌을 표현했다.

패턴 무늬가 짧게 반복되는 디자인을 적용해 가시공 편의성도 높였다. 가정의 주방 상판과 주방 벽(미드웨이)뿐 아니라 호텔·병원·레스토랑 등 안내데스크, 벽체까지 주거 공간과 상업용 건물에도 적용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칩 패턴 제품과 동일하거나 저렴한 수준, 베인(Vein ; 나뭇잎결, 깃털처럼 흩날리는 물결 무늬) 패턴 제품보다는 10% 가량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코리아런드리, 3월 프리미엄 사업설명회 주제 ‘무인 결합’


‘다우니런드리’ 라운지. 사진=코리아런드리.
‘다우니런드리’ 라운지. 사진=코리아런드리.
최상의 무인 점포운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는 3월 프리미엄 사업설명회를 경기도 판교 코리아런드리 본사에서 11일과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설명회에서 가장 중요하게 소개되는 부분은 무인과 무인 창업 아이템과의 결합이다. 무인 시장 성장에 맞춰 코리아런드리 무인 셀프 빨래방을 기본으로 무인 카페, 완구, 아이스크림 매장 등 다양한 무인 사업 아이템들과 결합할 수 있어서다.

코리아런드리 장점인 무인 운영 솔루션에 예비 창업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무인 사업군과 결합할 수 있다. 어떤 멀티 무인 창업 아이템이 창업자들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방법도 제시한다. 워시엔조이는 2012년 국내 첫 선을 보인 후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최근 900호점까지 오픈했다.

창업자 운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100% 무인 시스템 등을 제공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운영과 고객관리의 편의성을 더했다. 최근에는 중대형 빨래방카페 외에도 생활편의점, 헬스&뷰티 스토어, 팬시&문구 매장, 즉석사진관 등 무인 사업아이템을 총망라해 상권과 건물 가치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공간비즈니스에 대한 청사진까지 제시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