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뷰티산업 진출한 제약바이오, '노마스크' 특수 노린다

공유
1

뷰티산업 진출한 제약바이오, '노마스크' 특수 노린다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 소식에 기술력 바탕한 '더마화장품' 시장 들썩
보툴리눔 톡신·필러 등도 쁘띠성형으로 매출 증가 기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백화점과 화장품 업체들이 각종 시연 행사를 열고 고객을 맞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1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메이크업 쇼에서 관계자가 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백화점과 화장품 업체들이 각종 시연 행사를 열고 고객을 맞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1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메이크업 쇼에서 관계자가 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장품을 판매하는 제약사들이 자사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로 장기간 착용했던 마스크를 벗으면서, 피부 건강에 초점 맞춘 기능성 화장품들로 소비가 집중될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특히 제약사들이 만든 화장품은 기술력을 바탕한 효능과 제약사가 주는 신뢰감, 기존 의약품의 브랜드 파워가 어우러지면서 '탈마스크 특수'를 누릴 것으로 관측된다.

1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화장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제약사들은 실내 마스크 특수를 얻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거나 신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대표적으로 동아제약의 주력 제품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은 실내 마스크 권고에 발맞춰 올리브영 스페셜 케어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파티온은 90년 역사의 문제성 피부 전문가 동아제약의 경험과 역사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포뮬러를 개발해 피부를 근본적으로 케어하는 브랜드다. 주력 제품 라인인 '노스카나인'은 자사의 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의 핵심 성분으로 개발, 대표 제품으로 트러블을 10배 더 빠르게 진정시키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등이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2월 한달 간 진행되며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대용량 기획세트'를 최대 2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동국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이 최근 누적 자극 손상 피부를 2배 빠르게 리페어하는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건조한 날씨 등 다양한 외부 요인과 오랫동안 누적된 자극에 인한 피부 고민을 매일 빠르게 케어하는 토털 더마케어 라인으로, 특성 조성물 기술인 '더마-AD'를 적용해 다양한 유효성분을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은 이번 실내 마스크 권고 특수를 노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다. 제약업계 한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권고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기존 화장품 브랜드보다 전문성을 집중 홍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시장에서는 보툴리눔 톡신이나 필러를 판매하는 제약바이오기업도 수혜를 볼 것으로 보고 있다. 마스크 안에 숨겨뒀던 입과 피부가 드러나면서 근본적이 미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 '탈마스크' 효과를 본다는 것이다. 실제 성형업계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필수에서 권고로 하향되면서 마스크로 가려졌던 팔자주름이나 턱과 관련된 쁘띠성형과 관련된 시술 문의가 증가하고 있었다.

압구정에 위치한 한 성형외과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이야기가 나온 후부터 팔자주름이나 하관(사걱턱)과 관련된 문의가 증가했다"며 "보툴리눔 톡신이나 필러 제품을 이용한 쁘띠성형 시술예약도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휴젤과 메디톡스, 종근당, 휴메딕스 등이 두 제품 모두 판매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를 시행한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체감되지는 않지만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매출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