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RMR 맛집 노린다…GS25, '몽탄' 간편식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 RMR 맛집 노린다…GS25, '몽탄' 간편식 출시 外

◆GS25, 맛집 연계 RMR 시리즈 1탄은 ‘몽탄’


사진=GS25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26일 프리미엄 RMR 상품으로 ‘몽탄돼지온반’, ‘몽탄양파고기볶음밥’ 2종을 선보인다. 몽탄은 긴 웨이팅이 필요한 유명 맛집이다.

GS리테일 간편식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의 호텔 셰프 출신 연구원은 몽탄의 전용 레시피를 활용, 편의점 간편식으로 최종 구현했다. 최종 상품 출시까지 무려 100개 이상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쳤다.

‘몽탄돼지온반’은 소고기 육수와 사골 육수를 섞어 만든 몽탄의 비법 육수에 삶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듬뿍 올린 상품이다. ‘몽탄양파고기볶음밥’은 ‘몽탄’ 매장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파볶음밥’을 재현한 메뉴다. GS25는 지난해 말 35명 규모의 간편식 전문가로 구성한 HMR 부문을 신설, 유명 맛집과 연계한 RMR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간편식 할인전 ‘다이닝 스트리트 위크’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내달 1일까지 상온·냉장·냉동 등 간편식을 총망라한 할인전 ‘다이닝 스트리트 위크’를 개최한다.

먼저, 냉장밀키트 50여종을 9990원에 판매한다.겨울방학 시즌인 만큼 만두, 피자, 치킨 등 냉동 간식·간편식 9종은 1+1로 만나볼 수 있다. 기름기가 많은 명절 음식에 지친 고객을 위해 샐러드 전품목은 2개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카드 구매시 제철 과일인 한라봉, 하우스 밀감은 2000원, 체리는 50% 할인한다.

델리코너에서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지금한끼 민물장어 롤(5입)’, ‘홈플식탁 매콤마요 날치알 롤(8입)’, ‘홈플식탁 와사비 크래미 롤(8입)’, ‘홈플식탁 노르웨이 생연어롤(8입)’은 10% 할인하다. 신상품으로 ‘지금 한끼 돈가스·양념치킨·간장치킨 덮밥’도 준비했다.

◆SSG닷컴, 장보기 대표 브랜드사 7곳과 ‘블라썸 위크’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 간 ‘블라썸 위크’ 행사를 연다. 장보기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고 추첨 이벤트와 단독 기획, 1+1 등 차별화 상품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는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매일유업, 유한킴벌리,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총 7곳이 참여한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CJ 제일제당 행사 품목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비비고 쿨러, 커피 쿠폰을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상품 2만원 이상 구매시 쿠킹클래스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유업의 유제품 기획 상품과 대상 대표 브랜드 상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일상용품에서는 LG생활건강 상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접이식 카트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상품 구매 금액이 가장 많은 고객에게 건조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한킴벌리의 휴지, 물티슈 등도 할인 판매한다. ‘블라썸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준비한 행사인 만큼, ‘좋아요’를 누른 고객에게 최대 10% 추가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이탈리아 멋·낭만 담은 캠페인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이탈리아 도시의 멋과 낭만, 문화와 예술을 선보이는 비주얼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개되는 곳은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 주의 대표 도시 ‘베르가모’와 ‘브레시아’로, 이탈리아 관광청과 함께 엄선했다.

중세시대 심장 ‘베르가모’는 이탈리아 알프스산과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베네치아 성벽이 있고 브레시아는 14만점이 넘는 선사시대 암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발카모니카 계곡으로 유명하다. 신세계면세점은 디자인 스튜디오 ‘콩트라플로우’와 두 도시를 키비주얼로 선보인다.

또, 일러스트레이터 ‘설찌’ 작가(@seol.zzi)와 협업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풍경을 소개한다. 더불어 신세계면세점 명동 본점 미디어 파사드에서 ‘중세시대의 심장 베르가모’, ‘베르가모의 알프스를 경험하는 8가지 방법’, ‘호수와 산,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 경관이 빛나는 도시, 브레시아’에 대한 총 세 가지의 비주얼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샘 ‘아임빅’, 아동 패션브랜드 ‘히로’ 팝업 오픈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이 온라인몰 자녀방 가구 ‘아임빅(I’M BIG)’과 아동전문 패션브랜드 ‘히로(HIRO)’의 공동 팝업스토어 ‘아임빅X히로’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6~28일까지 서울 명동의 아동 패션 편집숍 ‘GLGK(Good Life Good Kids)’에서 운영된다.

한샘은 아임빅의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과 히로의 독창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접목해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특히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임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에 전시해 제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계획이다.

아임빅X히로 팝업스토어에서는 낙상방지를 위한 침대 안전가드에 히로의 고유 체크무늬를 입혀 제작한 협업 상품 ‘아임빅X히로 체커가드(Checker Guard)’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히로와의 공동 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이벤트로 방문 고객에게 ‘리무버블 스티커’와 온라인 한샘몰 할인쿠폰이 들어간 기념 엽서를 증정하고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앤쇼핑, ‘명품 서프라이즈’ 경품 프로모션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명품서프라이즈’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연휴 동안 각 유통사별로 진행됐던 혜택 제공 이벤트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홈앤쇼핑 고객님의 복 받는 쇼핑이 지속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총 10명의 고객을 꼽아 명품백 경품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 대상은 행사 기간 내 TV, 모바일 등 홈앤쇼핑 전 채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다. 상품 구입 및 결제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6일에 진행한다.

제공 예정 경품은 구찌 미니 버킷백으로 2019년 프리폴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구찌의 대표적인 인기 아이템이다.

◆굽네닭컴, 설날 체중 관리 돕는 ‘급찐급빠 프로젝트’


사진=굽네닭컴
사진=굽네닭컴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닭컴이 오는 31일까지 7일간 ‘급찐급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급찐급빠 프로젝트’는 설 연휴 동안 먹은 칼로리 높은 명절 음식으로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급찐급빠 응원 쿠폰 지급과 인기 닭가슴살 & 간편식 10+10팩 최대 54% 할인 특가 이벤트로 구성됐다. 급찐급빠 응원 쿠폰은 3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최대 54% 할인 특가 이벤트 대상 제품에는 △BEST 오통닭 & 소맛닭 10+10팩 △닭가슴살 맛보기 10+10팩 △UNDER299 도시락 10+10팩 △만두 10+10팩 △스테이크 & 큐브 10+10팩 △치밥 & 볶음밥 10+10팩 △후랑크 & 꼬치 10+10팩 △닭가슴살 볼 10+10팩이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