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갤러리아百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부터 홈플러스 '토이 페스티벌'까지

공유
0

[유통산책]갤러리아百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부터 홈플러스 '토이 페스티벌'까지

◆갤러리아百, 12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오는 12일부터 1월 3일까지 ‘2023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갤러리아는 올해 엔데믹 전환으로 명절 귀성 재개 및 선물 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20% 늘렸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8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 세트와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주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은 전년 대비 30% 늘렸으며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세계免, 전현무 전시 프로젝트 오픈 기념 ‘아티스트와의 만남’ 성료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8일, 방송인 전현무와 GAZE ‘아트 포 에브리원’ 전시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한 ‘아티스트와의 만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신세계면세점 본점 아이코닉존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현무의 작품 9점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참가자들과 작품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고 사인회도 진행했다.

시각분야 예술단체 지원을 위해 방송인 전현무와 힘을 합친 행사는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으며 독창적인 화법으로 인물들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쓱닷컴, ‘홀리데이 주얼리’ 라방 진행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오는 13일 오후 8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홀리데이 주얼리 연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골든듀’, ‘디디에두보’, ‘제이에스티나’ 3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9% 할인한 가격에 대표 주얼리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한정수량 핫딜 상품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골든듀 스텔라토 목걸이’와 ‘골든듀 해피블룸 3 목걸이’를 50% 할인한 가격에 준비했다. ‘디디에두보 시그니처 디 D SMILE 실버 목걸이’와 ‘디디에두보 시그니처 디 TOUCH’는 37% 할인한다. ‘제이에스티나 MIOELLO’ 귀걸이는 79% , ‘제이에스티나 베스트 주얼리 6종’은 최대 71% 가격을 낮춘다.

브랜드별로 추가 사은품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골든듀는 주얼리 네이비 파우치를, 디디에두보는 자체 제작한 에코백을, 제이에스티나는 헤어슈슈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마켓컬리, “전하고 싶었던 진심” 2022 연말 캠페인


사진=컬리
사진=컬리


컬리는 ‘올웨이즈, 컬리(Always, Kurly)’ 연말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한 해 마무리를 앞두고 김슬아 대표가 직접 전하는 감사 인사 영상과 함께 고객들을 위한 연말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컬리가 공개한 김슬아 대표의 메시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영상 콘셉트로 꾸몄다. 고객을 향한 컬리의 진심을 솔직하게 담았다. 영상을 끝까지 확인하면 마지막 화면에 선물 코드를 입력하는 칸이 등장한다.

코드 입력 후, 선물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캘린더 1만원 쿠폰’ 또는 ‘3000원 쿠폰’이 무작위로 제공된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경품으로, ID당 기간 내 1회 참여 가능하며 쿠폰 별 유효기간은 각각 다르다. 한정판으로 제공하는 2023년도 캘린더는 컬리와 함께하는 고객의 일상을 차분하고 따뜻한 삽화로 담아냈다.

현대퓨처넷, 2022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선정

사진=현대퓨처넷
사진=현대퓨처넷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은 한국거래소로부터 ‘2022년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지배구조 현황을 충실하고 투명하게 공시한 코스피 상장사 중 5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현대퓨처넷은 올해 지배구조보고서 의무 제출 기업으로 신규 편입된 130개 기업 중 유일하게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현대퓨처넷은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충실하게 준수하고, 회사의 전반적인 지배구조 사항과 개선 계획을 명확하게 공시해 주주 권익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업혁신대상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과감한 경영혁신을 이뤄내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고자 지난 1994년부터 시행 중이다.

롯데온을 운영하는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플랫폼을 통한 고객 만족 및 조직문화 개선, 친환경 활동,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홈플러스,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을 열고 완구 1500여종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우선 행사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홈플러스 마트에서 행사 카드로 7만·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w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레고 200여종은 최대 40% 할인가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용품은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이는 ‘너프 엘리트 2.0 터빈’은 전점 2000개 한정 70% 할인해 판매하고, ‘플레이도 선물세트’(전점 2000개 한정)는 60% 할인가에, ‘타요 뮤직 플레이세트·마법학교 도로놀이’(전점 각 900개/3000개 한정), ‘블록 슈퍼카’ 2종(전점 각 700개 한정) 등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보드게임 80여종을 20% 할인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