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17차 효소부터 무채 없는 포기김치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17차 효소부터 무채 없는 포기김치까지

◆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효소 제품 선봬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 효소. 사진=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 효소.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효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7차 효소는 100% 식물유래 발효효소를 담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효소 제품이다.

또한 식물 성분과 19종의 유산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불규칙한 식습관, 과식, 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불편해진 속에 좋은 제품이다. 미숫가루 맛이며, 위생적인 개별 스틱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액상형 라떼 베이스 ‘이지라떼’ 6종 출시


이지라떼 6종. 사진=대상에프앤비
이지라떼 6종. 사진=대상에프앤비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액상형 라떼 베이스 ‘이지라떼’ 6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바닐라라떼 △토피모카라떼 △밀크티라떼 △코코넛라떼 △콘버터라떼 △크림치즈라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이지라떼 6종은 기존 라떼 시럽과 파우더의 단점을 보완한 액상형 라떼 베이스다. 시럽보다 농축된 액상을 사용해 적은 양으로도 깊은 맛의 음료를 제조할 수 있다. 파우더에 비해 찬 우유에도 쉽고 빠르게 녹아 라떼 제조에 걸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한 펌프에 38g의 액상 베이스가 나오도록 만들어져 라떼 제조에 필요한 별도의 계량 과정을 생략시켰다.

◆ 정관장,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포토카드.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포토카드.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축구선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를 맺고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해리 케인, 휴고 요리스, 데얀 클루셉스키 등 토트넘 핵심 선수들의 활약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담았다. 제품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투어 패키지(2명),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승부차기에서 득점에 성공하면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에브리타임 핑거 슈팅게임’과 축구 경기의 승패를 예측하는 ‘활기력 승부예측 게임’을 마련해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정관장몰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 오뚜기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 2종 선봬

헬로베지 솥밥 2종. 사진=오뚜기
헬로베지 솥밥 2종. 사진=오뚜기
오뚜기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건강한 솥밥’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버섯솥밥 △건강한 나물솥밥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재료 준비,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솥밥을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건강한 솥밥은 3가지 버섯 또는 나물에 6가지 잡곡(쌀, 보리, 귀리, 현미, 흑미, 찹쌀)을 더해 만들었으며, 주재료 9가지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했다. 영국 비건 단체인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저당·고식이섬유 설계로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

건강한 버섯솥밥은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버섯 3종에 뿌리채소를 넣어 씹는 맛을 살렸다. 건강한 나물솥밥은 곤드레, 무청시래기, 취나물 등 나물 3종에 들깨 풍미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다시마 밑국물을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조리해 고슬고슬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버섯솥밥에는 참기름이, 나물솥밥에는 들기름이 동봉돼 있다.

◆ 샘표 질러, ‘대한민국 응원팩’ 한정 출시

질러 대한민국 응원팩. 사진=샘표
질러 대한민국 응원팩. 사진=샘표
샘표 질러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응원팩’을 1000세트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스테디셀러인 ‘질러 부드러운 육포’ 10개와 응원 수건으로 구성됐다. 질러 부드러운 육포는 저온연육공정을 거쳐 연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질러는 대한민국 응원팩 출시와 함께 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축구 예능 유튜버 ‘이스타 TV’와 먹방 파트너십을 맺고 월드컵 예상 스코어 맞추기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출시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사진=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무채가 없는 깔끔한 김치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따라 출시한 제품이다. 무채 대신 무즙을 넣어 외관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난다. 특히 무,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내의 당과 효소 성분이 발효를 도와 감칠맛을 낸다. 풀무원이 개발한 특제 액젓을 넣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고명 채소를 적게 넣어 맑고 깔끔한 양념이 특징이다. 신선한 국내산 채소에 고운 양념으로 버무렸다.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온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2종(1.5㎏, 4㎏)으로 구성됐다. 1.5㎏ 제품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4㎏ 제품은 쿠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프리메라 ‘하이드로 글로우 트리트먼트 에센스’ 출시

프리메라 하이드로 글로우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진=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하이드로 글로우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프리메라가 신제품 ‘하이드로 글로우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층층이 빈틈없는 보습 장벽을 완성하고 피부 속 탄력을 관리하는 에센스 토너다. 프리메라에서 첫선을 보이는 ‘에멀젼 블렌딩’ 기술을 적용해 핑크 에멀젼과 에센스 워터의 이중 제형을 구현했다. 두 개의 층이 하나로 섞이도록 흔들면 딸기 우윳빛 에센스 제형이 완성된다.

이번 제품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적인 물 토너나 오일 블렌딩 토너만으로는 아쉬움을 느꼈던 고객을 위해 빠른 흡수력과 우수한 수분 지속력을 구현했다. 이를 위해 일반 계면활성제가 아닌 피부 세포막과 유사한 형태의 ‘레시틴’을 활용해 피부 친화력을 높였으며, 촉촉하면서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을 완성했다.

피부 속보습·속탄력 케어도 특징이다. 고밀도의 보습 효과로 사용 직후 피부 수분이 554.7% 증가하고, 속탄력도 15.2% 증가하는 것이 확인됐다. 얼굴 뺨 부위·모공 부위 겉탄력도 함께 개선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 이랜드 로이드,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 선봬

로이드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 사진=이랜드그룹
로이드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시들지 않는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로즈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변하지 않는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100개만 생산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랜드 로이드는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 출시를 기념해 사전 입고 알림 신청자에 한해 별도의 추가 혜택과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배송일을 지정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선물하는 ‘로이드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 자동 응모 래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