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CJ대한통운, 북미물류사업 확장 드라이브 外

공유
0

[유통산책] CJ대한통운, 북미물류사업 확장 드라이브 外

◆한국콜마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산업부 세계일류상품 인증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오른쪽)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오른쪽)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가 개발한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차세대 일류상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과 생산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고효능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2017년 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2500억원대 매출을 올렸고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5000억원 이상에 달한다. 이 제품에는 화장품 속 효능성분이 피부의 손상된 세포를 찾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하도록 하는 한국콜마만의 특허 기술(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DDS 기술’(drug delivery system, 약물전달시스템)에서 착안했다.

두통약은 두통에만 작용하고 배탈약은 유효성분이 그 증상에만 반응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한국콜마는 화장품에서 세포 타겟팅 DDS 기술의 신규성과 차별성을 인정 받아 지난해 11월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동일한 기술로 ‘NEP 인증’과 ‘장영실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초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벌써 네번째 국가기관 인증에 성공했다.

◆SK매직, ‘2022굿디자인 어워드’ 특허청장상 수상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Natural Monochrome)’으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SK매직은 올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터치온 프로 식기세척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올파워 인덕션 ▲내추럴 모노크롬 등 총 5개 제품과 디자인이 수상에 이름을 올리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내추럴 모노크롬’은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하는 SK매직의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으로 가전이 고객이 머무는 공간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생활에 일부가 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수상한 데 이어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차지했으며,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특허청장상까지 차례로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가습기, ‘2022 굿 디자인 어워드’ 특허청장상 수상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특허청장상)을 수상한 코웨이 노블 가습기(AM-1421G). 사진=코웨이.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특허청장상)을 수상한 코웨이 노블 가습기(AM-1421G). 사진=코웨이.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노블 가습기(AM-1421G)가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웨이는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시리즈 ▲노블 정수기 시리즈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 정수기 ▲프라임맥스 정수기 시리즈 ▲스킨플러스 연수기 등 총 8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노블 가습기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에어케어' 라인의 조형적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다. 자연기화식 가습 방식에 에어히팅 시스템을 접목해 풍부한 가습량을 제공하고, 수조 내 물고임을 방지하는 워터락 특허기술과 자동 내부 건조 기능으로 위생·편의성·성능을 모두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비상교육, 배우 박은빈과 ‘온리원’ TV CF 공개


사진=비상교육.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메타인지 기반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 TV CF를 공개했다. 비상교육이 최근 론칭한 온리원은 업계 최초로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완전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스마트 학습 시스템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온리원 TV CF 본편은 ‘공부확신’을 주제로 메타인지 기반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이 학습자에 맞춘 최적의 코스 설계로 아이 공부에 확신을 준다는 내용을 구조신호(SOS)를 뜻하는 모스 부호 박자를 활용해 중독성 있게 그려냈다.

온리원 TV CF에 출연한 배우 박은빈은 누구든 메타인지만 켠다면 ‘공부 포텐’이 터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온리원이 공부머리가 트이는 메타인지 스위치라는 점을 내레이션을 통해 강조한다.비상교육은 이번 TV CF 본편 ‘공부확신’ 편 온에어에 이어 후속편인 ‘메타인지 성장판’ 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숏패딩의 근본 ‘눕시 다운 재킷’ 출시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P'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김요한. 사진=영원아웃도어.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P'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김요한.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독특한 패턴과 레터링을 활용한 ‘눕시 다운 재킷 신제품’을 선보였다. ‘눕시 다운 재킷’은 세계적인 패션 플랫폼 ‘리스트(Lyst)’의 역대 최초 남녀 인기 1위 제품 동시 석권, 다수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 및 세계 유명 셀럽 착용 등으로 지난 1992년 첫 출시 이후 30년 동안 사랑받는 노스페이스의 헤리티지 제품이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P’는 유니크한 패턴과 레터링이 눈에 띄는 숏패딩이다. 얇고 가벼운 원단과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이 뛰어나다. 눕시 재킷의 탄생 3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인 ‘1992 눕시 재킷(30주년 기념판)’은 깔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고프코어룩이나 애슬레저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英맨체스터서 협업 컬렉션


사진=휠라.
사진=휠라.
휠라 글로벌은 지난 17일(CET 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과 함께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 쇼를 개최했다. 휠라와 의기투합한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은 다양한 나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문화 요소, 개성있는 색채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패션 피플의 사랑을 받고 있다.

휠라의 111년 스포츠 헤리티지와 하이더 아커만의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미학의 디자인을 결합, 열광적이며 에너제틱한 분위기로 구성됐다. 휠라와 하이더 아커만이 지닌 독창성과 다양성에 기반해 스포츠 헤리티지를 중심으로 수영에서 러닝, 테니스까지 강화된 퍼포먼스룩에 관한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그려냈다. 이번 컬렉션은 하이더 아커만의 장기인 테일러링을 더해 정교하고 기술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코스맥스 양이온 리포좀 피부전달체, 산자부 세계일류상품 선정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원장(오른쪽)과 김홍주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스맥스.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원장(오른쪽)과 김홍주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스맥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대표 이병만)는 지난 1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2022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양이온 리포좀 피부전달체’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리포좀은 생친화성 피부전달체 중 하나로 피부에 안전하고 친수성과 친유성 효능 성분을 동시에 담을 수 있으나 양산화 시 안정도 유지가 어렵다. 코스맥스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장기간 안정도가 확보된 리포좀 기술을 개발했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리포좀 피부전달체는 버섯에서 추출한 천연고분자 키토산을 이용해 만들었다. 음전하를 띄는 피부 표면과 정전기적 인력으로 피부와 부착력을 높여 화장품 속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기술이다. 이번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음전하를 띄는 일반적인 리포좀 적용 제품과 비교 임상 결과 피부 밝기는 1.7배 증가한 한편, 멜라닌은 2.5배 감소한 것으로 검증됐다. 실험 결과는 2편의 SCI급 학회지에 개재됐다. 코스맥스는 이번 기술을 미백·주름 개선과 같은 고기능성 화장품 제품 개발에 적용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SM상선과 육상·해운 물류시너지 MOU


CJ대한통운 강병구 글로벌부문장(사진 오른쪽)과 SM상선 유조혁 대표(사진 왼쪽)가 MOU 체결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강병구 글로벌부문장(사진 오른쪽)과 SM상선 유조혁 대표(사진 왼쪽)가 MOU 체결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SM상선과 SM상선 본사에서 북미물류사업 확장을 위한 ‘리퍼 라운드 트립 서비스 및 트럭킹(Reefer Round-Trip & Truckin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퍼 라운드 트립은 정기 해운노선을 왕복하는 선박에 냉동냉장컨테이너(리퍼컨테이너·Reefer Container)를 싣고 화물을 운송하는 해운물류를 의미하며 트럭킹은 대형화물차를 활용한 내륙 운송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육상·해운 운송역량과 노하우 등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북미 물류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양사는 부산항과 미국서해안 항구를 왕복하는 해운 노선을 활용해 고객사(화주)에게 다양한 형태의 복합물류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먼저 온도조절이 가능한 냉동냉장컨테이너를 활용한 콜드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북미 내륙 운송을 결합한 복합화물운송서비스도 강화한다.

특히 CJ대한통운 미국통합법인 CJ Logistics America(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현지에 보유한 운송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해 항만에서부터 고객이 원하는 최종목적지까지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하는 라스트마일(Lastmile) 서비스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SM상선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추후 태국, 베트남 등 추가적인 노선을 개발·발굴해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