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용기면에 들어간 농심 '멸치칼국수' 外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용기면에 들어간 농심 '멸치칼국수' 外

◆ 농심, 스테디셀러 ‘멸치칼국수’ 용기면으로 출시


멸치칼국수사발. 사진=농심
멸치칼국수사발. 사진=농심
농심이 ‘멸치칼국수사발’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건면 멸치칼국수의 매력을 그대로 담았다. 멸치, 버섯으로 맛을 낸 국물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정통 칼국수의 면을 구현했다. 지단, 청경채, 당근 등 건더기 별첨으로 보는 맛을 더했다. 조리는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 돌리면 완성된다.

농심은 용기면 출시로 간편함을 더해 젊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멸치칼국수는 1997년 출시된 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스테디셀러이자 칼국수 라면 1위 브랜드다. 최근 매출이 전년 대비 27% 가까이 증가하는 등 건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제품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페트 제품 패키지 리뉴얼


참이슬 640mL 페트. 사진=하이트진로
참이슬 640mL 페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 페트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재활용이 용이한 에코탭을 적용해 친환경 ESG 활동을 강화한다.

이번 패키지는 기존 녹색틀을 없애고 라벨 하단을 산수화 느낌으로 연출했다. 모던하고 심플한 이슬방울과 서체를 유지하면서 전반적으로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로 리뉴얼했다. 패키지 변화와 함께 친환경 에코탭을 적용했다. 에코탭은 라벨 가장자리에 접착제를 바르지 않아 손쉽게 라벨 분리가 가능해 재활용에 용이하다.

참이슬 후레쉬 뿐만 아니라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 담금주 페트 제품에도 애코탭을 도입한다. 단 라벨 부착 방식이 다른 200ml, 3600ml, 5000ml 제품은 제외됐다. 에코탭 적용으로 향후 페트 재활용 등급이 상향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ESG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ESG 경영을 선포하며 환경친화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풀무원건강생활, 3중 기능성 건기식 ‘혈당컷단백업Plus’ 출시


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Plus’. 사진=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Plus’. 사진=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이 식후혈당 상승억제·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근육 구성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복합기능의 ‘혈당컷단백업Plus’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귀리 식이섬유를 함유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제품 전략에 따라 단백질의 급원을 대두단백 100%로 설계했고, 식물성단백질 24g을 함유해 1일 섭취량의 200%를 충족한다. 아미노산 스코어도 105점이다.

아울러 자사 제조원칙에 따라 불필요한 첨가물 부형제를 최소화해 합성향료, 감미료 없이 코코넛꽃즙분말로(부원료) 곡류의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분말 형태로 식전에 30℃ 이하의 물에 타서 1회 1포씩 1일 2회 섭취하면 된다. 풀무원은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혈당컷단백업 Plus 1개월분 1세트 구매 시 추가로 15포(7.5일분)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콰트로 맥앤치즈 출시

노브랜드 버거 '콰트로 맥앤치즈' 포스터. 사진=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콰트로 맥앤치즈' 포스터.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가 ‘콰트로 맥앤치즈’를 출시한다. 지난 1월 한정판으로 선보여 인기를 끈 ‘트리플 맥앤치즈’에 치즈 1종을 더한 제품이다. 트리플 맥앤치즈는 출시 3주 만에 20만개 팔리며 예상했던 기간보다 재료가 빨리 소진돼 일주일 정도 일찍 판매를 종료했다.

콰트로 맥앤치즈는 체다, 스위스, 블루 치즈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맛을 내는 동시에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삶은 마카로니와 꾸덕꾸덕한 치즈 식감의 조합으로 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단품 5600원, 세트 75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앱에서 콰트로 맥앤치즈 주문 시 단품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무료 세트업 쿠폰을 제공한다. 향후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증정, 스페셜 팩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 디아지오코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기네스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네스가 대한축구협회(KFA)와 협업 제품 ‘기네스x대한축구협회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가 대한축구협회(KFA)와 협업 제품 ‘기네스x대한축구협회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 맥주 브랜드 기네스가 대한축구협회(KFA)와 협업 제품 ‘기네스x대한축구협회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440mL 용량 기네스 드래프트 캔 6개와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김민재 선수의 사인이 각인된 기네스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아울러 스페셜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 한정으로 특별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키지에 포함된 스크래치 쿠폰으로 당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축구 국가대표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 (1등) △축구 국가대표 선수 친필 사인 기네스 전용잔 (2등) △축구 국가대표 홈/어웨이 유니폼 (3등)을 제공한다.

기네스 마스터 업장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특별 현장 프로모션을 연다. 기네스 파인트 주문 시 거품 위에 축가 국가대표팀 이미지를 프린트해주는 ‘기네스 스타우티(#STOUTie)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네스 파인트 3잔 주문 시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유니폼, 사인볼, 머플러 등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 10 꼬르소 꼬모, 헬리녹스 협업 리미티드 컬렉션 선봬

10 꼬르소 꼬모와 헬리녹스 협업 상품.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10 꼬르소 꼬모와 헬리녹스 협업 상품.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손잡고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헬리녹스는 등산용 스틱, 캠핑용 의자, 테이블, 텐트 등 퍼니처와 액세서리를 생산하는 브랜드이다.

10 꼬르소 꼬모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그래픽적인 원형을 디자인적 포인트로 헬리녹스 대표 아이템에 적용한 협업 리미티드 컬렉션을 내놨다. 헬리녹스 대표 아이템으로 블랙·화이트의 컬러 조합과 그래픽이 돋보이는 ‘체어 홈’, 컴팩트한 사이즈로 가볍고, 상판과 다리가 분리되어 실용적인 ‘테이블오’, 펼치면 매트로도 활용되는 ‘폴딩 토트백’, 토트백 등으로 ‘퍼니처 라인’을 구성했다.

아울러 헬리녹스가 자체 개발한 향을 적용한 코스메틱 라인을 선보인다. 핸드 로션, 새니타이저 스프레이, 라이프 프래그런스, 핸드 워시로 구성했다. 베르가못·만다린·엘레미를 탑 노트로, 페퍼, 당근 씨앗, 머스크를 미들 노트로, 인센스, 샌달 우드, 가이악 우드를 기초로 한 균형 잡힌 묵직한 향이 특징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