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PMIK '지속가능혁신리더’ 사회공헌상 수상 外

공유
1

[유통산책] PMIK '지속가능혁신리더’ 사회공헌상 수상 外

◆PMIK, '2022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 사회공헌상 수상


티모 브라이트하우프트 PMIK 대표가 ‘2022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 사회공헌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PMIK.이미지 확대보기
티모 브라이트하우프트 PMIK 대표가 ‘2022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 사회공헌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PMIK.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티모 브라이트하우프트 대표)가 머니투데이, 더리더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에서 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PMIK는 월드비전과 함께한 결식아동 조식지원 ‘아침머꼬’ 사업 및 꿈꾸는 아동 지원 ‘꿈날개클럽’, 위스타트와 함께한 아동 인성교육 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도핑 물질 검사를 진행해 쾰른 리스트에 등재된 피트라인(FitLine) 제품으로 1000여명 운동선수 후원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상에 선정됐다.

PMIK의 본사인 PMI는 전 세계 40여 개국에 건강기능식품(FitLine 제품군)과 화장품(FitLine Skin 제품군) 제조, 판매하는 독일계 글로벌 회사다. 2018년 4월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영업을 시작한 PMIK는 2021년 매출액 3700억원을 달성, 동종업계 순위 4위를 자치한 바 있다.

티모 브라이트하우프트 PMIK 대표는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사회공헌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가족 경영 기업으로 한국과 전세계 아동에게 힘을 주고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향상된 제품으로 운동선수들 기량 역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진, 전통시장 활성화 동참...택배 거점 확대 및 CSV 실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주요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주요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이 경기도상인연합회(이하 ‘경기상인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경기도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10일 경기도 수원 못골시장 시장상인회실에서 한진 이윤조 택배사업본부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소상공인진흥공단 김유오 경기남부지역 본부장, 동반위 국신욱 상생협력지원실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진은 경기상인회에서 선정한 경기도 지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택배/물류 업무를 수행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한진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플랫폼 앱 ‘디지털 이지오더’를 사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와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택배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동반위와 해당 전통시장에서 이용되는 택배 운임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 상인 자녀 대상 교육⋅장학사업, 의료서비스 확충, 문화생활 증진 등 복지사업, 지역 개발 및 시장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는 CSV(공유가치창출)를 실천할 계획이다.

◆웅진씽크빅, KMA와 맞손…유데미에 ‘트렌드M’ 공개


김병현 KMA 최고운영책임자 상무(사진 좌)와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사진 우)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웅진씽크빅.
김병현 KMA 최고운영책임자 상무(사진 좌)와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사진 우)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은 한국능률협회(이하, KMA)와 지식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선진 지식 전파를 위해 협업하고, 웅진씽크빅에서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에 KMA의 ‘트렌드M’ 베스트 강의를 공개한다.

연내 업로드 예정인 ‘트렌드M’ 관련 강의는 현업 전문가들이 MZ세대가 핵심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와 트렌드를 짚어주는 콘텐츠로, 유데미에서는 여러 강연 중 원하는 강연을 선별해 개별 건으로 수강할 수 있게 서비스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교육과정 기획 및 지속적인 온라인 콘텐츠 개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테크빌교육, 중앙데일리와 SW융합교육사업 협력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왼쪽)와 중앙데일리㈜ 정철근 대표(오른쪽).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왼쪽)와 중앙데일리㈜ 정철근 대표(오른쪽). 사진=테크빌교육.
에듀테크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혁신기술 기반 SW융합교육사업 협력을 위해 중앙데일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혁신기술 기반 SW융합교육과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중앙데일리는 이를 위한 홍보와 함께 B2B, B2G 대상의 사업 제안과 수행을 테크빌교육과 공동 진행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개발하는 SW 융합 교육과정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와 같은 신기술을 지속가능발전교육(ESD), STEAM 교과와 접목해 다양한 주제로 혁신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문제해결 창의융합 교육이다. 2023년도에 교육과정과 학습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비상교육, 베트남 하노이대와 한국어 교육 MOU


이영근 비상교육 베트남 법인장(사진 왼쪽)과 팜 티 옥(Pham Thi Ngoc) 하노이대 한국어학과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이영근 비상교육 베트남 법인장(사진 왼쪽)과 팜 티 옥(Pham Thi Ngoc) 하노이대 한국어학과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베트남 하노이대학교 한베문화교류센터와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비상교육과 하노이대 한베문화교류센터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교육과정 공동 개발 ▲스마트 한국어 교육 솔루션 클라스(klass)를 활용한 교육 성과에 대한 공동 연구 및 도입 검토 ▲초·중·고등학생 대상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비상교육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노이대는 6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베트남의 국립대학으로, 올해 한국어학과 개설 20주년을 맞았다. 비정규 과정을 포함해 현재 한국어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은 2000여명에 달한다. 매년 한국어 역량을 지닌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 파트너스데이 개최


좋은책신사고 사옥 전경. 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사옥 전경. 사진=좋은책신사고.
교육출판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전국 지역 총판 초청 ‘파트너스 데이’를 지난 8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개최했다. 파트너스 데이는 전국 총판 파트너들과 좋은책신사고의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본사와 총판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좋은책신사고 홍범준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과 전국 총판 파트너사 임직원 등 주요 내빈 80여 명이 참석했다.

파트너스 데이에서는 23년도 신사고 도서 소개와 함께 본사와 총판 간의 상생 및 협력 대원칙을 선포했다. 특히, 좋은책신사고는 전국 총판들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23년도 교사용 도서와 판촉물을 11월부터 1년간 무상 지원한다. 겨울방학에는 무지 노트, 필통 등 집중 판촉물 9종 총 170만2000개를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또 본사와 총판 간의 비용 정산에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도록 비용 정산 절차를 간소화에 나선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사진=윤선생.
사진=윤선생.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의 영∙유아 영어교육 브랜드 윤선생 스마트랜드가 ‘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한다. 이번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역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박람회 기간 동안 윤선생 스마트랜드 부스에서 학습 상담을 받는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이 제공된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커리큘럼을 대표하는 스토리북 3종 세트, 대표 영어노래 모음 CD가 주어지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 한해 ‘2023 캘린더’를 추가 증정한다.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새로운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박람회 참가 및 커리큘럼 개편을 기념해 구매자에게 프로그램 구성에 따라 4~24만원 상당 교재비를 할인하고 유니패드, 세이펜, 뮤직세트 등을 무상 증정할 예정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