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위생에 편리함 더한 교원웰스 ‘리모컨 비데’ 2종 外

공유
0

[유통산책] 위생에 편리함 더한 교원웰스 ‘리모컨 비데’ 2종 外

◆위생에 편리함 더했다…교원 웰스 ‘리모컨 비데’ 2종 출시


사진=교원웰스.
사진=교원웰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무선 리모컨 제어 방식을 적용해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조작 편의성을 강화한 ‘교원 웰스 리모컨 비데’ 2종을 신규 출시한다. 리모컨으로 비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데 본체에 돌출된 부위가 없어 심플한 욕실 인테리어를 구현하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IPX7등급(리모컨), IPX5등급(비데)의 방수 성능을 갖춰 물 세척에도 안전하며, 습기로 인한 고장 우려가 없다. 모든 조작 버튼은 직관적인 아이콘과 문구로 디자인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프리미엄형 ‘교원 웰스 리모컨 비데 자동살균(BP750)’과 보급형 ‘교원 웰스 리모컨 비데 항균방수 플러스(BP550)’로 구성됐다.

◆SK매직,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실버버튼 획득


SK매직 유튜브 꾹꾹 어린이 버튼 캠페인. 사진=SK매직.
SK매직 유튜브 꾹꾹 어린이 버튼 캠페인.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콘텐츠 조회수는 2.1억회, 누적 시청 시간은 161만 시간으로 오픈 1년 반 만에 구독자 11만 명을 달성했다. SK매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 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 콘텐츠는 조회수 41만을 기록한 ‘꾹꾹 눌러 어린이 버튼’ 캠페인으로 어린이들에게 물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율동과 동요를 제작하는 한편, SK매직의 대표 제품인 ‘올인원 직수 정수기’의 어린이 버튼 기능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게 전달했다.

소통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을 추구하는 공감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반전과 재미 요소를 반영한 웹드라마 ‘스크랩(SK-Lab)’를 제작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생활가전에 대한 잘 모르는 할머님들을 모시고 체험하는 예능 콘텐츠 ‘와슼할매’ 등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호나이스, 2022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2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제품 4종. 사진=청호나이스.
2022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제품 4종.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2022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 제품은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와 '언택트 얼음정수기 3종(세니타, 메타디지털, 550)'이 해당하며 총 4개 제품이 동시에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IDEA는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아이스트리’는 지난 6월 출시된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신제품으로 오트밀베이지 컬러의 바디를 적용,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전면 조작부는 오트밀베이지, 피치, 라벤더 3가지 포인트 컬러로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또한 정제한 직선 형상으로 안정적인 디자인을 갖춰 보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아이스트리’는 2022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물류 지식 공유·확산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가 발대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가 발대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이 지난 1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21명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로지덕스’는 지난해 11월 한진이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물류업계 종사자 뿐 아니라 일반인이나 소상공인, 1인 기업, 물류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원 등의 생활 속 물류 고민 해결부터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지식까지 제공한다.

서포터즈 2기는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을 선발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물류 현장 견학, 물류업계 종사자와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1월까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물류 관련 궁금증이나 물류산업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나 숏폼 영상 등 MZ 세대에게 친숙한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로지덕스 사이트 뿐만 아니라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다.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주제토론배틀 등 게릴라 미션을 통해 물류산업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우수팀 포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도록 적극 지원한다.

◆웅진씽크빅, 초등 문해력·어휘력 키우는 ‘판타스틱 어휘365’ 출시


사진=웅진씽크빅.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은 초등 문해력과 어휘력을 길러주는 ‘판타스틱 어휘365’를 출시했다. 초등학교 교과서 속 필수 어휘를 판타지 동화 설정을 따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도서로 본책 24권, 워크북 12권으로 구성됐다. 초등 3~6학년 교과서 속 과목별 개념어와 학습 도구어 등 1000여 개 수록 어휘를 매일 3개씩 15분 학습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각 권은 어휘 형태를 살피는 ‘찾기놀이’, 일상 대화 속 용례와 뜻을 이해하는 ‘짧은 만화’, 다양한 글감을 읽으며 문맥에 맞는 어휘를 학습하는 ‘어휘 퀴즈’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주말 콘텐츠로는 관용어, 속담, 고사성어, 맞춤법 등을 수록, 생활 속에서 잘못 쓰이거나 오해하기 쉬운 어휘도 담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마법세상에서 어휘를 훔쳐 간 요괴들을 쫓아 어휘를 되찾고 요괴를 봉인하는 스토리를 더해 학업 흥미를 유발한다. 학생들은 퀘스트를 하나씩 수행하며 게임처럼 재미있게 어휘 학습이 가능하다.

◆코나아이, 부산경찰청·동백택시 서포터즈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전개


부산경찰청·동백택시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나아이.
부산경찰청·동백택시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나아이.

코나아이는 지난 30일 부산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동백택시 서포터즈' 및 부산광역시 경찰청과 함께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펼쳤다. 동백택시 서포터즈는 부산 지역화폐 플랫폼 연계형 공공택시 서비스인 '동백택시' 서비스를 홍보하는 대학생 홍보대사로 지난 8월 말 발족한 이후 동백택시와 관련된 영상이나 카드뉴스 등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해운대 구남로 거리에서 진행된 캠페인 활동에는 동백택시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 임직원을 비롯해 부산광역시 경찰청, 동백택시 서포터즈, 부산개인택시사업조합 등 교통 유관단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음주운전 하지 않기 약속 스티커 붙이기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동백택시 할인쿠폰을 배부하는 등 동백택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도 진행했다.

◆글라스락 오펫, 공식몰에서 ‘오펫 위클리 특가’ 기획전


사진=SGC솔루션.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의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오펫 (O’Pet)’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10월 30일까지 ‘오펫 위클리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소중한 반려동물들을 생각하는 오펫의 다양한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펫 위클리 특가’ 기획전에서는 매주 다른 제품을 선정해 일주일 동안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1+1 혜택에 제공한다. 1주차에는 두 가지 사이즈가 준비된 ‘쏙쏙 애견패드’를 1+1에 구매할 수 있으며 2주차에는 ‘냠냠 스윙볼’과 ‘냠냠 플러스볼’이, 3주차에는 ‘고고 산책물병’, 4주차에는 ‘맘마 사료통’이 이벤트 제품으로 준비됐다. 행사 기간 내 구매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푸짐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오펫(O’Pet)’은 반려동물의 특성에 알맞게 설계한 동물지향적이고 건강한 제품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행복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탄생한 브랜드다. 지난해 반려동물을 직접 키우는 사내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탄생한 캐릭터를 적용해 제품을 리뉴얼하고 유리식기, 사료보관용기 등 다양한 ‘펫펨족’들을 위한 건강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비상교육, 디지털 영어 학습 솔루션 베트남 수출


사진=비상교육.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중등 영어 교재 옥스포드 디스커버 퓨처스(OXFORD Discover Futures)를 바탕으로 제작한 디지털 인터랙티브 영어 학습 솔루션을 베트남 교육 기업 에이랩(ALAB)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에듀테크 플랫폼 올비아(AllviA)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중등 영어 교재 옥스포드 디스커버 퓨처스(OXFORD Discover Futures)가 결합된 디지털 인터랙티브 영어 학습 솔루션이다.

양사는 그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옥스포드 초등 영어 콘텐츠와 중등 영어 콘텐츠 시리즈를 각각 올비아에 탑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추진해 왔다. 비상교육은 이 가운데 중등 영어 학습 솔루션을 우선적으로 베트남 시장에 선보인다. 디지털 영어 학습 솔루션은 교사와 학생이 양방향 수업을 통해 옥스포드의 수준 높은 영어 교육 콘텐츠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교사의 전자칠판과 학생의 태블릿 PC의 실시간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특화된 화상수업 기능을 통해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