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웅진식품 '서울마라톤' 협찬부터 '한식교자 칵테일'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웅진식품 '서울마라톤' 협찬부터 '한식교자 칵테일'까지

◆ 웅진식품,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 협찬 음료 참여


이온더핏 제로. 사진=웅진식품
이온더핏 제로.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이 11월 6일 열리는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을 공식 협찬한다.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은 JTBC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다. 상암 월드컵공원을 시작으로 잠실종합운동장까지 풀코스(42.195km), 여의도공원까지 10Km 코스로 구성됐다.

웅진식품의 이온음료 ‘이온더핏’은 이번 대회의 공식 협찬 음료로 참여한다. 이온더핏은 마라톤 코스 중간 수분과 이온 보충이 필요한 참가자들을 위해 급수대 등 각종 거점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온더핏은 수분과 이온을 공급해주는 이온음료로,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맛과 과일향이 특징이다. 저칼로리 버전과 제로칼로리 버전의 두 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 샘표, 세계 채식인의 날 맞아 예스어스와 친환경 캠페인 진행


샘표 세계 채식인의 날 맞아 예스어스와 친환경 캠페인 진행. 사진=샘표
샘표 세계 채식인의 날 맞아 예스어스와 친환경 캠페인 진행. 사진=샘표
샘표가 10월 1일 세계 채식인의 날을 앞두고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YESUS)와 제휴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샘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으나, 크기나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친환경 채소를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예스어스 플랫폼에서 채소 꾸러미(어스박스)를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순과 우리맛 연구 노하우가 담긴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물하고,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에 대파, 마늘, 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8가지 국산 야채 우린 물을 더한 제품이다. 연두는 지난해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2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으며, 올해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롯데제과, 메타버스 게임 ‘카레_이싱’ 챔피언쉽 결승전 성료


Chefood 카레_이싱 우승자 시상식 장면. 사진=롯데제과
Chefood 카레_이싱 우승자 시상식 장면.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Chefood 브랜드 게임 ‘카레_이싱’의 결승 라이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카레_이싱은 ‘Chefood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한 레이싱으로 경주를 진행하며 코스에 놓인 다채로운 향신료 아이템들을 모으는 게임이다.

Chefood 카레_이싱 예선전은 7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됐다. 이 기간에 약 3만7000명이 게임을 즐겼다. 이 중 예선전에 참가한 인원은 230명이었다. 예선전 참가자들이 완주를 위해 달린 시간을 모두 합치면 약 15시간, 획득한 모든 향신료는 3300여개다. 지난 21일에는 예선전에서 상위 기록을 달성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결승전 진출을 위한 16강전을 진행했다.

28일에는 16강전에서 올라온 8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8강전과 결승전을 진행했다. 경기는 ‘롯데제과 푿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가 이뤄졌다. 결승전은 총 3000여명이 시청했으며, 중계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 강태풍이 진행했다. 우승자 최성우씨는 2분 16초로 준우승과는 불과 1초 정도 차이의 우승 기록을 세웠다.

◆ CJ프레시웨이, 요양시설 전문 IT솔루션 ‘엔젤시스템’과 업무협약 체결


지난 27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 사옥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표영재 유니포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지난 27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 사옥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표영재 유니포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노인요양시설 전문 전사자원관리(ERP) 서비스인 ‘엔젤시스템’를 운영하는 ‘유니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니어 맞춤형 영양 식단 제공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엔젤시스템은 전국 요양시설 2000여곳에 서비스를 제공해 시니어 건강, 식사, 복지 등 다양한 항목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엔젤시스템을 도입한 요양시설은 시설 운영, 관리에 필요한 수십 가지 종류의 문서 기록을 자동화함으로써 요양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엔젤시스템 도입을 지원하고,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에서 개발한 영양 식단 및 조리지침서를 엔젤시스템에 탑재해 고객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다. 향후에는 CJ프레시웨이의 상품 기획 역량과 유니포스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한 맞춤형 영양 식단,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상하농원, 국립생태원과 함께 습지보전 캠페인 활동


조류충돌방지 테이프 부착하는 임직원들 모습. 사진=매일홀딩스
조류충돌방지 테이프 부착하는 임직원들 모습. 사진=매일홀딩스
상하농원은 국립생태원과 함께 물새들의 중요한 서식처인 습지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물새를 구하 GO, 습지를 지키 GO’ 습지보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이면서, 제59차 람사르협약 상임위원회에서 ‘람사르 습지도시’로 선정된 고창군 내에서 습지와 물새 보전,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제도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실행했다.

양 기관 임직원 약 35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해마다 습지를 찾아오는 물새와 야생조류를 보호하기 위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조류충돌 이해와 절감 실천 방안에 대한 이론 교육을 했으며, 2부에서는 상하농원 인근 습지 주변 투명 방음벽에 조류충돌 방지 필름을 부착해 조류의 방음벽 충돌사고를 예방하고자 힘을 모았다.

◆ 풀무원 ‘얄피 한식교자’, MZ세대 겨냥 마케팅 활발


한식교자 칵테일. 사진=풀무원
한식교자 칵테일.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 냉동만두 제품 ‘얄피 한식교자’가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얄피 한식교자는 110가지 한식 재료를 채운 프리미엄 냉동만두로, 풀무원 냉동만두 고유의 얇은피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지난 5월 말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넘어섰다.

얄피 한식교자는 MZ세대가 즐겨 찾는 ‘장생건강원’과 협업해 이색 칵테일 메뉴 ‘한식교자 칵테일’을 선보였다. 장생건강원은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 위치한 건강원 콘셉트의 한식 칵테일바로 누룽지 칵테일, 떡볶이 칵테일 등 독특한 한식 콘셉트 칵테일을 판매하고 있다.

한식교자 칵테일은 누룩향이 나는 문배술 베이스에 과채주스와 비빔소스를 넣어 비빔만두를 연상시키는 칵테일이다. 만두를 한입 베어 물고 매콤한 맛이 나는 칵테일 음료를 마시면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풀무원은 한식교자 굿즈로 만두 찜기를 선보이는 등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