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쿠팡 '레고X오은영' 기획전부터 신세계인터 멤버십 위크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쿠팡 '레고X오은영' 기획전부터 신세계인터 멤버십 위크까지

◆ 쿠팡, ‘레고×오은영’ 기획전 진행


쿠팡 '레고X오은영' 기획전. 사진=쿠팡
쿠팡 '레고X오은영' 기획전. 사진=쿠팡
쿠팡이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레고 브랜드가 협업한 ‘레고×오은영’ 기획전을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기 레고 상품을 즉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인기 레고 시리즈에 따라 상품을 선별했으며, 준비된 시리즈 상품으로는 해리포터, 프렌즈, 듀플로, 마인크래프트의 시리즈가 있다. 특히 쿠팡 와우회원은 전용 상품을 와우외원 전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레고 추천상품’에서는 성별과 연령에 따라, 레고 시리즈에 따라 제품을 추천한다. ‘레고 베스트’에선 가장 인기 있는 레고 상품을, ‘학습완구’에선 학습용 완구 상품을 엄선했다. 기획전 페이지에는 ‘오은영 놀이를 말하다’ 캠페인 영상을 배치했다.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상에서 오은영 박사가 설명하는 건강한 자극을 주는 놀이방법과 놀이방식을 위한 부모의 자세를 담았다.

◆ 티몬, 게임전문 토크쇼 ‘게임부록’ 시즌2 본격 공개


게임부록 시즌2. 사진=티몬
게임부록 시즌2. 사진=티몬
티몬이 게임전문 토크쇼 ‘게임부록’의 두 번째 시즌을 공개한다. 게임부록은 티몬이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과 공동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슈퍼주니어 김희철, 김성회, 성승헌 등 3명의 게임 전문 MC가 출연해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게임과 업계를 아우르는 경험담을 전한다.

게임부록 시즌2는 총 12화로 계획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마다 신규 에피소드를 공개 예정이다. 지난 22일 기습 공개한 첫 화에는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공혁준, 따효니가 게스트로 함께해 ‘게이머의 사랑’을 주제로 논쟁을 펼쳤다. 29일 정오에 공개되는 두 번째 방송에서는 게임으로 다져진 ‘인터넷 우정’을 주제로 게임 전문 스트리머 케인, 룩삼이 출연한다.

◆ G마켓, ‘국내여행 · 캠핑용품’ 나들이 특수… 관련 상품 불티


가을맞이 야외활동 특수. 사진=G마켓
가을맞이 야외활동 특수. 사진=G마켓
G마켓이 이달 1~26일 국내숙박과 캠핑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수요가 크게 늘었다. 우선 전국 국내호텔 예약이 상승세다. 국내 대표 여행지인 강원도(89%)의 인기가 가장 높았으며, 경주(42%), 경기(38%), 충청(33%), 부산(24%) 등이 뒤를 이었다. 놀이동산(132%) 티켓 판매도 올랐으며, 돗자리(153%), 야외용 의자(55%), 야외용 테이블(23%)도 판매가 늘었다.

캠핑과 등산도 인기다. 야외용 난로(202%) 인기가 급증했으며, 야외용 보온 및 난방용품 판매는 144% 늘었다. 이 외에 침낭(129%), 캠핑가방(49%), 캠핑매트(43%), 등산의류 및 용품(39%), 취사용품(28%) 등도 많이 팔렸다.

G마켓은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숙박 추천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가을에 좋은 전국 국내 호텔 및 리조트를 추천해준다. 또한 캠핑족을 위해 10월 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선보이며,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샘표X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에서는 캠핑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최대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국내? 해외? 취향 따라 떠나자”…여기어때 여행 할인대전


국내 VS 해외 할인대전. 사진=여기어때
국내 VS 해외 할인대전. 사진=여기어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다음달 27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 ‘국내 vs 해외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해외여행 혜택은 최저가 보장 특가 상품과 최대 8%의 숙소 할인 쿠폰팩이 핵심이다. 여기에 결제사에 따라 최대 1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발권 수수료 0원’ 정책도 함께 적용된다. 또한 신라면세점의 S 리워드를 총 15만5000포인트까지 지급한다.

국내여행의 경우 국내 숙소 특가 상품과 함께 최대 12% 할인 쿠폰을 포함한 국내 숙소 쿠폰팩을 지급한다. 결제사별로 최대 10% 추가 할인도 적용한다. 국내 교통 이용 시에도 혜택이 있다. 국내 항공권 구매자에겐 ‘발권 수수료 0원’과 5000포인트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렌터카는 총 6만7000원의 쿠폰팩을 지급해 할인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어때는 국내·해외 여행 상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괌 3박 4일 2인 여행 패키지 △예약 비용 100% 포인트 페이백 △고성능 액션캠 △롯데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선물할 예정이다.

◆ 야놀자, 유·도선안전협회와 레저 서비스 강화 위한 협약 체결


야놀자, 유·도선안전협회 CI. 사진=야놀자
야놀자, 유·도선안전협회 CI.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행정안전부 법정법인 유·도선안전협회와 레저 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사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접목해 레저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유·도선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야놀자는 협회와 협업해 유도선 승선권 통합 예매 및 발권 시스템을 개발하고, 유·도선정보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실시간 예약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야놀자의 레저 인벤토리를 활용한 유·도선 연계 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유·도선 체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 당근마켓, 동네생활 오픈 2주년 성과 공개


동네생활 오픈 2주년 결산. 사진=당근마켓
동네생활 오픈 2주년 결산. 사진=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동네생활’ 오픈 2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당근마켓이 2020년 9월 1일부터 지난 8월 31일까지 동네생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 4600만건의 소통과 교류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자들의 누적 방문 횟수는 3억2000만번에 달했다.

2018년 ‘우리동네질문’으로 출발한 동네생활은 2020년 9월 정식 오픈했다. 기존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진짜 동네 정보와 사람 사는 이야기들을 담아내며 출시 2년 만에 2300만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동네와 관련된 다양한 관심 주제들로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이웃들끼리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나누고 일상을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한 비대면 진료 신청에 실패한 코로나 자가격리자에게 필요한 약을 구해주는 등 이웃들끼리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게시글을 만날 수 있다. 이같은 동네생활의 차별화된 경험과 유용함은 이용자들의 유입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매일 방문한 이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 지그재그, 황금연휴 앞두고 휴양지 패션 거래액 9배 급증


지그재그 10월 황금연휴 앞두고 휴양지 패션 거래액 9배 급증. 사진=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10월 황금연휴 앞두고 휴양지 패션 거래액 9배 급증.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휴양지 패션 거래액이 최대 9배 이상 급증했다. 지난 1~25일 지그재그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수영복'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220%) 이상 증가했으며, ‘모노키니’, ‘비키니’, ‘래쉬가드’ 등 스윔웨어 거래액은 각각 188%, 192%, 269% 늘었다.

스윔웨어와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비치웨어 ‘커버업 가디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가까이(697%) 급증했다. ‘선글라스’와 ‘썬캡’ 거래액도 각각 132%, 386% 늘었다.

같은 기간 빠른 배송 이용도 급증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하는 ‘직진배송’ 내 ‘수영복', ‘비키니', ‘모노키니' 등 휴양지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53%, 739%, 695% 크게 증가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하반기 멤버십 위크 행사 진행


멤버십위크 진행.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위크 진행.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오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 멤버십 위크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진행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요 행사로, 평소 멤버십 회원에게는 결제 금액의 0.5%를 포인트를 지급하지만 기존의 10배인 5%를 적립해 준다. 특히 신규 가입 회원에게 10%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애플리케이션 내 자체 마케팅 채널인 핏(FIT)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신세계 제휴카드로 관련 브랜드의 제품 구매 시 결제 금액 구간에 따라 금액대별 최대 7%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아크네 스튜디오, 알렉산더왕, 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해외 고가 브랜드는 물론 제이린드버그, 필립플레인골프 등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니치 향수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모파리, 엑스니힐로 등이 모두 참여하며, 평소 할인하지 않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 스위스퍼펙션과 뽀아레에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