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고메' 제주 테마 신제품부터 '벨먼' 포켓몬 립밤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고메' 제주 테마 신제품부터 '벨먼' 포켓몬 립밤까지

◆ CJ제일제당 고메, '제주 미식여행 테마' 신제품 3종 선봬


고메 거멍 시리즈 제품 3종. 사진=CJ제일제당
고메 거멍 시리즈 제품 3종.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가 제주항공과 손잡고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고메-제주항공과 함께 떠나는 제주 미식 여행'을 테마로 만든 거멍 화산송이 볼카츠, 거멍 화산섬 피자, 거멍 모짜체다 핫도그 등 3종이다. 특히 화산섬인 제주도에서 영감을 얻은 까만 외관과 크럼블 등 '거멍(검정)'콘셉트가 특징이다.

거멍 화산송이 볼카츠는 다진 고기를 동그랗게 빚고 오징어먹물을 활용한 까만 빵가루 옷을 입혀 튀겨 낸 카츠 제품이다. 거멍 화산섬 피자는 까만 도우에 땅콩 소보로와 페퍼로니,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으로 올려 화산섬을 형상화한 1인용 사각피자다. 거멍 모짜체다 핫도그는 까만 빵가루로 튀긴 핫도그 빵 안에 모짜체다 치즈와 소시지가 꽉 차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X 김선우 작가' 협업 아트 에디션 출시


청정라거-테라 x 김선우 작가 컬래버레이션 아트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x 김선우 작가 컬래버레이션 아트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속가능한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김선우 작가와 함께 테라 아트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의 슬로건을 'SAVE the Green'으로 잡고,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테라 X 김선우 한정판 에디션'은 친환경을 콘셉트로 테라의 로고와 김선우 작가의 시그니처인 도도새를 활용해 테라의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한정판 에디션은 355ml 캔으로 출시되며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이외에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도도새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굿즈 2종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테라 한정판의 판매 수익금은 강원도 숲 조성사업을 위한 나무 3000그루를 마련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 오뚜기, 채소라면의 황제 '채황' 리뉴얼


헬로베지 채황 리뉴얼 연출컷. 사진=오뚜기
헬로베지 채황 리뉴얼 연출컷.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라면 '채황'을 '헬로베지' 제품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강화하고, 면의 쫄깃함이 오래 지속되도록 채황을 리뉴얼했다. 특히 채황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마늘과 고추 함량을 늘렸다.

한편 2019년 출시된 채황은 영국 비건 조직인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버섯, 무, 양파 등 10가지 채소로 국물 맛을 냈으며, 면에는 감자전분과 야채추출물이 함유됐다. 스프에는 표고버섯과 된장을 넣었으며 건양배추, 건청경채, 건표고버섯, 실당근, 건파, 건고추 등 6종의 채소 건더기도 맛볼 수 있다.

◆ 동원F&B,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 출시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 출시. 사진=동원F&B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 출시. 사진=동원F&B

동원F&B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다.

투명이온은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해 즐겨 찾는 이온음료가 일반적으로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로 칼로리로 기획됐다. 또한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맑고 투명하다. 제품의 중량은 500ml이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에 이어 제로 칼로리 음료 제품군을 확대하고 음료 시장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 아영FBC, 포스트 말론의 와인 '메종 넘버 나인' 로제와인 선봬


메종 넘버나인. 사진=아영FBC
메종 넘버나인. 사진=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와인 브랜드 '메종 넘버나인(Maison No.9)'을 국내 독점 수입한다.

'메종 넘버나인'은 세계적인 뮤지션 포스트 말론이 만든 첫 번째 와인 브랜드이다. 사업가 제임스 모리세이와 음악 매니저 드레 런던이 함께 만들었으며 프로방스 와이너리 그룹인 MDCV의 알렉시스 코르누가 협력했다. 알렉시스 코르누는 지난 3년간 열린 와인 대회에서 20회가 넘는 우승이력을 가진 와인 메이커로 다양한 양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종 넘버나인은 그르나슈 45%, 씬소 25%, 시라와 메를로를 각각 15% 혼합해 만들었다. 클래식 프로방스 핑크처럼 맑은 복숭아 색상이다. 꽃 향과 과일 향이 특징이며 파인애플, 배, 딸기의 향이 느껴진다. 최초의 로제 와인 생산지인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생산되며 국제표준 품질 보증 시스템인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 정식품,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 출시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 사진=정식품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 사진=정식품


정식품이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를 출시한다.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는 12시간 동안 사골의 핏물을 제거해 잡내를 없애고 12시간 동안 육수를 우려내는 등 24시간의 정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무, 마늘, 파, 소금으로 간을 맞췄으며, 멸균팩 제품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야외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떡국이나 고기국수 등을 만들 때 기본 재료에 부어 사용할 수 있으며, 부대찌개나 마라탕, 떡볶이 등 육수가 필요한 모든 요리에 밑국물로 활용할 수 있다.

◆ 럭키마르쉐, 겨울 상품 1차 출시


럭키마르쉐 겨울 상품. 사진=코오롱FnC
럭키마르쉐 겨울 상품.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뉴 컨템포러리 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마르쉐'가 리브랜딩 후 첫 겨울 상품을 출시한다.

럭키마르쉐는 겨울 상품을 1차로 선보이며 올 하반기를 공략한다. 일상과 스포츠 활동에서 두루 착용 가능한 독특한 색상과 디테일, 다양한 소재의 니트웨어를 비롯해 클래식 코트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럭키마르쉐 '블록 니트 재킷'은 투톤 색상으로 블로킹 된 무늬와 핸드메이드 술 장식으로 디자인됐다. '노르딕 니트 풀오버'는 섬세한 노르딕 패턴 배색이 특징이다. '테일러드 싱글 코트'는 호리호리한 핏의 롱 코트로 어깨의 각이 살아있는 직선적인 실루엣을 연출한다.

◆ LG생활건강, '벨먼x포켓몬 컬래버 립밤&핸드크림' 출시


벨먼 포켓몬 립밤·핸드크림. 사진=LG생활건강
벨먼 포켓몬 립밤·핸드크림.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이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립밤과 핸드크림은 각각 피카츄, 꼬부기, 푸린 캐릭터 3종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벨먼 포켓몬 립밤 3종'은 고영양 보습 성분과 함께 입술 고민을 고려한 프로비타민A(피카츄), 비타민E(꼬부기), 비타민C(푸린) 성분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 색상을 반영했으며, 뚜껑에 캐릭터 피규어를 얹었다.

'벨먼 포켓몬 핸드크림 3종'은 피카츄 스윗프루티향, 꼬부기 스위머스크향, 푸린 스윗베리향으로 구성됐다. 글리세린, 시어버터 등 보습 및 영양 성분이 함유됐다.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제형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