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오리온 꼬물탱 젤리부터 하이트진로 굿즈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오리온 꼬물탱 젤리부터 하이트진로 굿즈까지

◆ 오리온, 온라인 전용 '과즙팡 꼬물탱 미니' 출시


과즙팡 꼬물탱 미니 젤리. 사진=오리온
과즙팡 꼬물탱 미니 젤리.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포도와 오렌지 생과즙을 넣은 '과즙팡 꼬물탱 미니'를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은 애벌레 모양의 펀(fun) 콘셉트 젤리인 '꼬물탱'에 포도와 오렌지 생과즙을 생물기준 30% 넣은 제품이다. 포도 맛 보라색 젤리에는 요구르트 맛을, 오렌지 맛 주황색 젤리에는 소다 맛을 각각 결합했다. 또한 젤리에 공기를 주입해 폭신한 에어레이션 젤리와 쫄깃한 일반 젤리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이중 식감을 살렸다.

과즙팡 꼬물탱 미니는 박스형 타입으로 10g씩 소포장한 미니 젤리를 55개 담았고, 하나씩 쉽게 꺼내 먹을 수 있도록 반원 형태의 입구를 만들었다.

◆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출시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사진=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가 신제품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헤라의 베스트셀러 립 제품인 '센슈얼 파우더 매트' 라인으로, 기존 색상 '팜파스' 포함해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울러 브랜드 뮤즈 '제니'의 일상을 담은 캠페인 화보를 공개한다. 이번 화보에서는 제니가 직접 선택한 3가지 색상(135 휘슬, 489 희, 159 커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헤라 공식몰 단독 사전 출시를 시작으로 다음달부터 아모레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 롯데칠성,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 출시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 사진=롯데칠성음료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RTD 커피 브랜드 '레쓰비'를 500mL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레쓰비 블랙 커피에 천연 바닐라 향을 더한 제품이다. 500ml의 굴곡진 사각형 페트병으로 만들어졌다.

패키지는 '그란데(Grande)' 문구가 적힌 컵 홀더에 블랙 커피와 바닐라 꽃잎 이미지를 배치해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 채택하고 뚜껑과 로고에 적용하여 기존 레쓰비 그란데 제품들과 구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 스튜디오 니콜슨, 첫 단독 매장 오픈


스튜디오 니콜슨 매장.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스튜디오 니콜슨 매장.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비이커가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의 국내 첫번째 단독 매장을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3층에 오픈했다. 글로벌 매장 콘셉트를 토대로, 현대적인 감성과 상반된 소재의 우아함의 조화를 강조했다.

스튜디오 니콜슨 2010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닉 웨이크먼이 설립한 브랜드로, 캐주얼하면서도 동시대적인 아이템을 전개한다. 일본의 건축, 인테리어, 음악, 1990년대 그런지(Grunge) 문화, 자연 등에서 영감 받은 컬렉션을 선보이고 20~40대가 타겟이다.

스튜디오 니콜슨은 단독 매장을 통해 남·여성 '컬렉션 라인', 로고플레이를 활용한 '엔트리 라인’ 등을 전개한다. 여성 컬렉션은 여성스러운 볼륨감과 실루엣으로 은은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부드러운 패브릭과 허리밴드와 다리 커프스를 함께 활용했다. 남성 컬렉션은 울 플란넬 소재로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한편 스포티한 재킷으로 자유로운 에너지를 연출했다.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편의점 홈쏘맥잔 기획상품 출시


청정라거-테라 기획 상품. 사진=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기획 상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하이트진로 대표 굿즈인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기획상품은 테라 캔(355ml) 2개와 두꺼비가 테라와 함께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홈쏘맥잔(150ml) 1개로 구성됐다.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5만개 한정 판매 예정이다.

홈쏘맥잔은 하이트진로 굿즈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이 3번째 출시다. 향후 4탄, 5탄 시리즈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며, 홈쏘맥잔을 활용한 기획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 롯데제과, 직송 서비스 '갓생상회' 론칭


갓생상회 서비스 시작. 사진=롯데제과
갓생상회 서비스 시작.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공장에서 갓 생산한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갓생상회'를 론칭했다.

갓생상회는 공장에서 갓 나온 제품을 일주일 이내에 소비자에게 빠르게 배송하는 새로운 서비스다. 제품의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테마를 내세우며, 갓 만든 롯데제과의 제품을 도매점 및 소매점을 거치지 않고 바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이번 서비스 론칭 대상은 롯데제과의 스테디셀러인 '카스타드'다. 향후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품목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갓생상회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