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66년 감칠맛…대상 '맛바람 미원' 신규 광고 공개 外

공유
0

[유통산책] 66년 감칠맛…대상 '맛바람 미원' 신규 광고 공개 外

◆대상, ‘맛바람 미원’ 광고 캠페인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이 미원의 신규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한다. 지난 24일 대상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맛바람 미원’은 세상 모든 맛과 잘 어울리는 미원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지난해 미원 광고 영상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에서 사랑받은 배우 김지석이 의인화된 미원을 열연했다. 또 배우 김지석은 작년 광고 영상의 화제곡 ‘인형의 꿈’에 이어 이번 캠페인 영상의 주제곡 김범룡의 ‘바람 바람 바람’을 직접 녹음했다.

대상은 지난해 ‘순애보 미원’에 이어 바람둥이로 ‘흑화된 미원’을 연기하는 배우 김지석과 함께 미원의 ‘맛을 향한 진심’을 다시 소비자들에게 전한단 계획이다. 지난해 광고 캠페인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이 오랜 세월 묵묵히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온 미원 역할에 주목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세상 모든 맛과 어울리는 감칠맛의 매력을 보여주며 미원이 언제 어디서나 존재해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새로운 미원 광고 영상과 함께 대상㈜은 한정판 미원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다음 달 미원의 초창기 로고부터 이어져 온 고유한 형태를 담아낸 무료 폰트 ‘미원체’를 미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


23일 NS홈쇼핑 본사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이병우 명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남대현 명장, 해외 순방 일정으로 박대순 명장은 참석하지 못했다. 사진=NS홈쇼핑.
23일 NS홈쇼핑 본사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이병우 명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남대현 명장, 해외 순방 일정으로 박대순 명장은 참석하지 못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요리 전문가 8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진행되는 만큼, 요리와 미식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했다.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일반부문'에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박대순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가 심사를 맡고, '학생부문'과 '특별부문'에는 ▲이병우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심사를 맡는다.

심사기준은 ▲식재료 본연의 맛, 재료 간 조화, 영양성을 평가하는 ‘주제 적합성’ ▲상품성, 대중적 맛/소재/조리를 평가하는 '상품화 가능성' ▲독창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으로 나눠 평가한다.

◆대교, 교보생명과 함께 ‘에이지테크 웨이브’ 데모데이

사진=대교.
사진=대교.
대교는 교보생명과 함께 ‘에이지테크 웨이브(Age-Tech Wave)’ 공모전에 참여한 스타트업들과 그동안의 기술 검증 결과를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대교는 지난 5월부터 교보생명과 협력해 시니어 친화 기술인 에이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에이지테크 웨이브’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시니어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양사와 협업할 최종 10개사를 선발했다.

대교 협업 스타트업은 리브라이블리, 로쉬코리아, 옴니씨앤에스, 에이블테라퓨틱스, 포페런츠이며 교보생명 협업 스타트업은 어메이징푸드솔루션, 고이장례연구소, 이어가다, 문카데미, 여행상점이다. 양사는 이들과 ▲시니어 건강 진단∙관리 솔루션 ▲치매 조기 진단∙예방 솔루션 ▲시니어 전반의 라이프 서비스 ▲건강 기능 식품∙맞춤 식단 솔루션 분야에서 공동 사업화를 위한 기술 검증을 9주간 진행했다.

◆아성다이소, 오싹하고 짜릿한 할로윈의 밤! ‘할로윈 기획전’


아성다이소 할로윈 케릭터 인형.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할로윈 케릭터 인형.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고, 파티용품, 캠핑용품, 캐릭터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파티용품은 실내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용품, 코스튬 용품 등을 판매한다.

먼저, 인테리어용품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할로윈 프린팅 파티커튼’과 ‘할로윈 박쥐호박 커튼’, ‘할로윈 호박 종이 등’, ‘유령마녀 행잉장식’ 등이 마련됐다. 코스튬 용품은 아동용, 성인용, 반려동물용까지 구성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다.

이 밖에 할로윈과 잘 어울리는 ‘해골집사, 호박집사 및 뱀파이어’ 등 다양한 캐릭터를 귀엽게 디자인한 할로윈 캐릭터용품을 구성했다. ‘할로윈 캐릭터 인형’은 ‘해골집사’와 ‘유령’ 캐릭터를 앙증맞게 디자인해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고, ‘할로윈 태엽 완구’는 디자인 퀄리티가 높아 장식용품인 피규어처럼 사용하기 좋다.

◆경동나비엔, 신제품 온수매트 무료 체험 프로그램 ‘단꿈체험소’ 오픈


사진=경동나비엔.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온라인 숙면 플랫폼 ‘단꿈상점’을 통해 신제품 온수매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단꿈체험소’를 오픈한다. 총 3회에 걸쳐 회차별 100명 체험단을 모집, 신제품 온수매트 ‘EQM591’을 2주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 기간 중 본인이 사용중인 제품의 구매 희망자에게는 50%의 특별 할인 혜택을, 체험기간 종료 후 해당 모델 새 제품 구매 희망자에게는 2개월간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체험단 종료 후 15일 이내에 개인 SNS에 체험 후기를 작성하면 작성자 전원에 경동나비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중 월별 5인의 우수 후기자를 선정해 포인트 또는 단꿈상점 굿즈를 제공한다. 경동나비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 하우스’의 ‘단꿈상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1차 체험단 신청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애경산업,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리페어 앰플 피치&로즈 에디션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에서 손상된 모발에 영양 케어는 물론 향기 케어까지 가능한 ‘어드밴스드 리페어 앰플 피치&로즈 에디션’을 선보였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리페어 앰플 피치&로즈 에디션은 케라시스만의 고농축 케라틴 앰플을 처방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스페셜 헤어케어 제품이다.

모발의 주요 구성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이 함유된 고농축 앰플이 드라이나 잦은 스타일링, 햇빛 노출 등으로 끊어지고 갈라지는 극손상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또 복숭아 추출물과 프로방스 장미꽃수를 함유해 달콤한 복숭아에 우아하고 부드러운 꽃 향기가 더해져 모발 케어와 동시에 향기 케어까지 가능하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