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야놀자 스키장 이용권 판매부터 오리온 국군장병 후원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야놀자 스키장 이용권 판매부터 오리온 국군장병 후원까지

◆ 야놀자, 스키장 통합이용권 'X4+ 시즌패스' 단독 판매


인기 스키장 통합이용권 X4+ 시즌패스 단독 판매. 사진=야놀자
인기 스키장 통합이용권 X4+ 시즌패스 단독 판매.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인기 스키장 통합이용권 'X4+ 시즌패스'를 단독 판매한다.
X4+ 시즌패스는 용평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 리조트 등 국내 대표 스키장 4개를 시즌 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이다. 시즌패스 구매 시 13세 이하 자녀 대상 시즌패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객실·리프트·렌탈 등 부대시설 및 서비스 할인권을 지급한다.

야놀자는 X4+ 시즌패스 단독 판매를 기념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야놀자 애플리케이션에서 댓글 이벤트를 열고 1000명을 추첨해 시즌패스 전용 1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BC 바로카드로 구매 시 최대 12만원 청구 할인이 가능해 모든 혜택 적용시 최대 44%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티몬, 여수·포천 등 국내 여행 기획전 마련


가을연휴 숙박할인체크. 사진=티몬
가을연휴 숙박할인체크. 사진=티몬


티몬은 국내 여행 기획전을 마련해 숙박·입장권 등 여행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가을 연휴 숙박 할인 체크' 기획전에서 최대 10% 즉시 할인과 함께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호텔 전용 7% 쿠폰, 펜션 전용 10% 쿠폰도 발급한다.

아울러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서 지자체, 로컬 여행사와의 협업을 강화한다. 여수 로컬 여행사 '여행온여수'와 손잡고 '여행ON여수' 기획전을 상시 진행한다. 단독 기획을 포함해 호텔·리조트, 펜션·풀빌라 등 유형별 숙소부터 액티비티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인다.

포천 단독 기획전도 연다. 오는 28일까지 포천시와 함께 '포천여행주간'을 실시하며, 글램핑을 비롯한 다양한 숙박 상품과 레저·입장권을 마련했다. 상품별로 적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오는 26일 오후 7시부터 티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에서 파인트리 글램핑&풀빌라, 신북온천 스프링폴, 루지월드 입장권 등을 판매하는 특별 라방을 진행한다.

◆ G마켓·옥션, 가을 나들이 패션 남성은 아우터, 여성은 이너웨어 인기


G마켓·옥션 지난 1~21일 가을패션 아이템 판매 증가율. 사진=G마켓·옥션
G마켓·옥션 지난 1~21일 가을패션 아이템 판매 증가율. 사진=G마켓·옥션


G마켓과 옥션이 지난 1~21일 기준 지난해 동기간 대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가을철 패션 잡화의 판매가 최대 9배 급증했다. 먼저 니트 판매량이 822%, 가디건 판매량은 198% 팔렸다. 긴팔 티셔츠(145%), 맨투맨/후드티(356%), 자켓(32%), 트렌치코트(86%) 등 가을철 의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남성은 주로 아우터를 선호하는 반면, 여성은 이너웨어를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남성의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스탕/가죽자켓(219%), 데님자켓(262%), 블루종/항공점퍼(626%) 등 아우터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여성은 레이스/프릴 블라우스(146%), 니트 원피스(72%), 니트 티셔츠(390%), 루즈핏 셔츠(57%) 등의 이너웨어를 선호했다. 와이드/배기/카고 팬츠(46%), 데님 팬츠(32%) 등 하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다음달 2일까지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연다.

◆ 삼양사, 'HI KOREA 2022' 참가


'HI-KOREA 2022' 삼양사 홍보 부스 도안. 사진=삼양사
'HI-KOREA 2022' 삼양사 홍보 부스 도안. 사진=삼양사


삼양그룹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Health Ingredients) KOREA 2022'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를 선보인다. 이곳에서 삼양사는 고객사 유치와 스페셜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스페셜티 식품 소재는 삼양사 식품그룹의 성장동력으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기능성 식품 소재 프리바이오틱스 등을 생산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반식품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중점적으로 알린다. 프락토올리고당은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또한 알룰로스(액상, 결정)와 케스토스를 전시한다.

삼양사는 전시 홍보 부스에서 스페셜티 소재 원료 샘플은 물론 음료, 제과, 시리얼, 소스, 당과 및 아이스크림 등 스페셜티 소재를 활용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부스 방문객에게 회사소개서, 기능성표시제도 홍보 책자도 나눠줄 계획이다.

◆ 폴 바셋, 업계 최초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사진=폴 바셋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사진=폴 바셋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기존에 멤버십 회원들에 한해 전자영수증을 발행했던 일반적인 방법과 달리 비회원 고객들에게도 전자영수증을 발행하는 방식이다. 폴 바셋 전자영수증은 발급을 원하는 고객에게 발행되며, 결제단계에서 서명패드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폴 바셋은 그간 매년 1200만건 정도의 종이영수증을 발행했으며 이는 길이로 환산하면 2484km 정도다. 이번 전자영수증 도입으로 연평균 약 54t의 종이를 아낄 수 있다.

◆ 동아오츠카, '2022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진행


블루라벨을 도입한 포카리스웨트. 사진=동아오츠카
블루라벨을 도입한 포카리스웨트.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2022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을 한달 정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매일 약 2000여명이 참여하며 현재 총 6만여명이 참여했다.

포카리스웨트는 2013년 음료업계 최초로 페트와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 분리안내선(이중 절취선) 블루라벨을 도입하고, 매년 자원순환을 위한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달까지 진행되며, 포카리스웨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웨트마켓'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포카리스웨트 페트병과 라벨을 분리한 뒤, 라벨에 인쇄된 난수번호를 스웨트마켓에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포카리스웨트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공다.

◆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TIPS) 선정


하이트진로X데이터몬스터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X데이터몬스터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YOIT)'를 팁스(TIPS)에 선정했다. 팁스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팁스 운영사인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는 설명이다.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패션 검색엔진 YOIT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 오리온, 국군장병 특별 선물세트 1만상자 후원


제74주년 국군의 날 후원 물품 전달식. 사진=오리온
제74주년 국군의 날 후원 물품 전달식. 사진=오리온


오리온그룹은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오리온 제품을 담은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했다.

지난 22일 계룡대에서 오리온그룹과 국방부는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와 손식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군 후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특별 제작된 이번 선물세트는 '꼬북칩', '초코파이情', '포카칩', '닥터유 단백질바',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됐다.

앞서 오리온그룹은 2017년부터 6년 연속으로 국군의 날에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하고 있다. 2018년에는 국방부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매년 초코파이 13만 세트를 전달하는 등 군 주요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