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양성 外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양성 外

◆보령,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 30일까지 접수


출처=보령.
출처=보령.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를 30일까지 모집한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유 주제로 작성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 분량의 수필 작품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에서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5명) 수상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25돈 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작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수어 오디오북’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15돈 메달, 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10돈 메달,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품권 100만원이 수여된다.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양성 후원 앞장


(사진 왼쪽부터)김수진 한국콜마홀딩스 상무, 한양대학교 배옥남 교수, 동국대학교 이경 교수, WBF 이미옥 회장. 출처=한국콜마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부터)김수진 한국콜마홀딩스 상무, 한양대학교 배옥남 교수, 동국대학교 이경 교수, WBF 이미옥 회장. 출처=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Women's Bioscience Forum)과 지난 20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제2회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공동 개최했다. ‘WBF-석오 생명과학자상’는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생명 과학계 인재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 제정됐다.

시상식은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수상자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선정한다. 올해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한양대학교 약학대학 배옥남 교수와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이경 교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연구 지원비 1000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유비케어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참여


출처=유비케어.
출처=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지난 1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 참여했다. 경기약사학술대회는 약사를 대상으로 앞으로 약사·약국의 새로운 트렌드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약국용 PMS(Pharmacy Management System, 약국관리시스템) '유팜'과 약국 경영에 필요한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 등 필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지원 협약식


한국폴리텍대학 조재희 이사장과 SK바이오사이언스 L하우스 이상균 공장장(사진 오른쪽)이 21일 경북 안동L하우스에서 개최된 장학금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SK바이오사이언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폴리텍대학 조재희 이사장과 SK바이오사이언스 L하우스 이상균 공장장(사진 오른쪽)이 21일 경북 안동L하우스에서 개최된 장학금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출시를 기념하고 지역 바이오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북 안동 소재 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인 'L하우스'가 위치한 지역으로, 그간 인재 양성 등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이어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일 한국폴리텍대학을 시작으로 9월 중 안동과학대, 가톨릭상지대, 영진전문대에 바이오 산업 선도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대웅제약-경상남도,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우수 3개사와 MOU


대웅제약-경남도청-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운영사업 우수기업 3개사 업무협약식 (좌측 두번째부터) 유종상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김재호 하이셀텍 대표, 박완수 경상남도 도지사,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우측에서 두번째부터) 강양제 디보 대표, 민정상 이모티브 대표. 출처=대웅제약.
대웅제약-경남도청-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운영사업 우수기업 3개사 업무협약식 (좌측 두번째부터) 유종상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김재호 하이셀텍 대표, 박완수 경상남도 도지사,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우측에서 두번째부터) 강양제 디보 대표, 민정상 이모티브 대표. 출처=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에서 선발된 3개사(㈜하이셀텍, ㈜이모티브, 디보㈜)와 다자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과 경상남도는 지난 7월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개최,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아동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이모티브 △3차원 중간엽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하이셀텍 △의료 데이터 관리 플랫폼 개발 기업 디보㈜ 등 수혜기업 3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대웅제약과 경상남도는 운영사업 수혜기업이자 도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인 이모티브, 하이셀텍, 디보 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연말까지 대웅제약의 사업모델 코칭, R&D 협력 등을 통해 기업 가치 상승을 도모한다.

또 12월 예정된 투자경진대회에서 팁스(TIPS) 프로그램까지 연계하거나 후속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의 사업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도 대웅제약은 수혜기업과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휴온스푸디언스, 9월 이너셋데이 이벤트


출처=휴온스그룹.
출처=휴온스그룹.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22일까지 이너셋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환절기 고객들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제품 할인에 사은품 증정까지 준비했다.

이달에는 환절기 건강에 좋은 도라지배즙, 흑도라지스틱, 흑도라지고 등 도라지 3종과 그린프로폴리스 츄어블, 더진한 홍삼 데일리스틱, 면역&비타민C 2000 등으로 구성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도라지3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1만원 쿠폰,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비타마누카 꿀 10포를 제공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