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아이캔두 코딩' 8월 매출 400% 증가 外

공유
0

[유통산책] '아이캔두 코딩' 8월 매출 400% 증가 外

◆코웨이-디지털뉴트리션, ‘안마의자 힐링 사운드 개발’ 업무 협약


출처=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출처=코웨이.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와 디지털뉴트리션(대표 김나영)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뉴트리션은 사용자 맞춤형 건강향상 사운드 및 영상을 개발하는 혁신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웨이와 디지털뉴트리션이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향후 코웨이는 디지털뉴트리션과 함께 △다양한 안마의자 힐링 사운드 콘텐츠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혁신 안마의자 제품 개발 프로젝트 진행 등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8월 매출액 전월 대비 400% 증가


출처=교원.이미지 확대보기
출처=교원.

교원 빨간펜의 코딩 학습 프로그램 ‘아이캔두 코딩’의 8월 한달 간 매출액이 전월보다 400% 상승했다. 지난 8월22일 교육부가 2025년부터 초·중등 학생을 위한 코딩 교육을 의무화하겠다고 발표한 후, 코딩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교원 빨간펜은 분석했다.

‘아이캔두 코딩’은 동화책을 읽으며 자연스레 코딩을 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딩 개념이 담긴 동화책을 읽고, 스마트 렌즈를 통해 코딩 퍼즐로 만든 명령어를 스캔해 태블릿PC에서 주어진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교원 빨간펜은 아이캔두 슬림과 아이캔두 코딩을 동시에 구매한 회원에게 70만원 가격 할인 및 스마트 라이브러리 28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아이캔두 기존 회원이 이벤트 기간 내 아이캔두 코딩을 추가로 구매하면 2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교,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 협업 최종 계약

지난 6월 김우승 대교 CDO(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루이스 가르시아 몬테로 세르반테스 문화원 원장(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 유치 및 협업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대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6월 김우승 대교 CDO(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루이스 가르시아 몬테로 세르반테스 문화원 원장(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 유치 및 협업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대교.

대교는 스페인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세르반테스 문화원’과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 협업 사업을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세르반테스 문화원은 스페인어 보급 및 문화 교류 전담 기관으로, 전 세계 총 86개 기관이 운영 중이다. 대교와 세르반테스 문화원은 지난 6월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 유치 및 협업에 관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뒤 세부 협의를 진행해 왔다.

양사가 최종 협의한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 협업 사업은 △스페인 문화 전파∙확산을 위한 문화 사업 기획 및 지원 △스페인어 학습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어학 사업 기획 △어린이 대상 스페인어 학습 프로그램 기획 등이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대교는 세르반테스 문화원이 제공하는 스페인어 학습 및 스페인어 능력시험인 DELE 수험과정 콘텐츠 독점 사용권을 획득했다.

◆웅진씽크빅, 메타버스 속 우주과학 체험 세계 확장


출처=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출처=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은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의 ‘스마트올 메타버스’에 우주과학 체험 ‘달 착륙’ 콘텐츠를 신규 오픈했다. ‘스마트올 메타버스’는 학생들이 아바타로 메타버스 교실, 도서관 등 가상의 학습 공간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의성 있는 우주과학 체험 콘텐츠를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달 착륙’에서는 메타버스에 달 표면 공간을 신규 오픈했다. 이용자가 우주선을 타고 직접 달에 착륙해 달의 지형과 표면을 관찰하고, 아바타를 조작해 걷고 뛰어보며 지구 중력의 6분의1 수준인 달의 중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지구인이 남긴 발자국을 찾아보고 관찰 노트를 작성해보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이투스북,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 출간 기념 이벤트


출처=이투스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출처=이투스교육.

스마트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고등 수학의 필수 유형과 최신 수능, 평가원 및 교육청 기출 문항을 모두 반영한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 도서를 출간했다.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은 고등 수학에서 다뤄지는 모든 유형을 빠짐없이 수록한 내신 및 수능 대비 수학 유형 기본서다.

학교 시험에서 출제되는 수능형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수능, 평가원, 교육청의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해 반영했으며, 교과서와 내신 시험에 출제된 기출 문항과 출제 가능성이 높은 예상 문제를 개념 및 풀이 방법에 따라 유형화했다.

많은 문항으로 인한 학습 부담을 줄이고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분권형으로 구성했으며, 유형별 유사 문제를 통해 완벽한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또 수능, 평가원, 교육청 기출문제와 변형문제를 통해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면서 수능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비상교육, 초등 자기개발서 ‘완자 공부력’ 출간


출처=비상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출처=비상교육.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초등학생의 공부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자기개발서 ‘완자 공부력’을 출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완자 공부력'은 어휘력과 독해력, 쓰기력, 계산력 등 초등 학습에 요구되는 공부 역량을 기르고,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초등 자기개발서다.

완자 공부력은 매일 4쪽씩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고유의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학생 스스로 이해하고 학습이 가능한 만큼 학부모 코칭을 최소화할 수 있는 데다, 단계별 학습으로 수준에 맞춰 공부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비상교육은 완자 공부력 라인업을 ▲국어 독해 ▲국어 전과목 어휘 ▲국어 맞춤법 바로 쓰기 ▲영어 단어 ▲영어 파닉스로 세분화했다.

여기에 ▲수학 계산 ▲한국사 독해 ▲전과목 한자 어휘 편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완자 공부력 국어 시리즈를 통해 모든 과목의 뿌리가 되는 독해력과 문해력의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으며, 영어 시리즈를 활용하면 교육부가 지정한 초등 필수 영단어 824개를 모두 학습할 수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