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현대百, 클럽 육학다식 론칭부터 뉴발란스 특별 팝업까지

공유
0

[유통산책] 현대百, 클럽 육학다식 론칭부터 뉴발란스 특별 팝업까지

◆정육 마니아 모여라…현대, 클럽 육학다식 론칭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한우·돼지고기 등 육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육학다식'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럽 육학다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가 운영하는 클럽 프로그램 중 하나로 새 맴버십 제도는 정육 전문 모바일 매거진 '미트 매거진'을 열어 정육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선보인다.

또 클럽 가입 고객만을 위한 특별 패키지와 함께 매주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클럽 육학다식은 H포인트 회원 누구나 무료 가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

◆신세계百, 명품 매장 한복판 차지한 스니커즈 팝업 스토어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 오는 26일까지 뉴발란스의 대표 상품 990 스니커즈 4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스니커즈와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특별한 팝업 행사를 연다.

그동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운영됐던 더 스테이지에 스포츠 브랜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뉴발란스 인기 스니커즈부터 의류까지 한 공간에서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오마바 등 미국 대통령이 아침 조깅시 즐겨 신은 990, 991, 1500 등 인기 상품들을 업계 최대 규모로 소개할 예정이며 900시리즈 40주년 기념 990v1 모델과 스티브 잡스 운동화로 유명한 992 시리즈 등 전 세계 한정 물량으로 구하기 어려운 스니커즈도 이번 팝업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百, 직접 체험하는 테니스 팝업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대규모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SMASHING 494)'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총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는 테니스 시타 이벤트가 있다. 그 외에도 △테니스 과녁판 이벤트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을 구현한 포토존 △클래식 라켓 전시 등 다양한 테니스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MZ 환경서포터즈 '홈앤그리너' 2기 발대식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20일 서울시 마곡동 본사에서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홈앤그리너 11팀(30명)과 함께 환경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홈앤그리너는 홈앤쇼핑의 MZ세대 환경서포터즈다.

발대식은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각 팀 소개 △2기 일정 및 세부사항 소개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환경문제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는 △친환경 콘텐츠 제작 △친환경 인식개선 캠페인 기획·운영 △ESG 친환경 전시회 관람 △소상공인 친환경 매장·제품 소개 △플로깅 봉사활동 등을 수행한다. 또 사회공헌 활동을 SNS 채널 콘텐츠 소재로 적극 활용해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포장김치 '물가안정' 쿠폰 지원…민생 안정 대응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최근 배춧값 상승으로 품절 대란을 겪고 있는 포장김치를 대상으로 물가 안정을 이어간다.

이를 위해 공영홈쇼핑은 밥상 필수품인 포장김치를 주 3회 이상 편성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유정김치(22일 오후 8시40분), 도미솔 김치(24일 오후 7시40분) 등에서는 포장김치 10㎏ 구성을 선보인다. 브랜드별 열무김치 등 별미 김치도 만나 볼 수 있다.

모바일 앱으로 구매할 경우, 모바일 5% 할인과 물가안정 5% 쿠폰을 중복 적용해 10% 가까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 트리플, 일본 자유여행 서비스 강화


사진=인터파크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일본 자유여행 서비스를 강화한다. 일본 정부의 무비자 입국 허용 및 자유여행 검토 소식 발표 후 일본 여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데 따른 조치다.

트리플은 일본 자유여행객을 위한 오사카, 도쿄 등 인기 도시 30여개에 대한 관광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최신 일본 여행 정보를 담은 관광 콘텐츠 2000개 이상을 추가하고 실시간 예약도 가능토록 했다.

또 일본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셀프 패키지 서비스도 선보인다. 또 티웨이 등 항공사와 일본 노선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