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가을 성수기가 왔다…골프·콘서트 실황 등 프로모션 '봇물'

공유
0

[유통산책] 가을 성수기가 왔다…골프·콘서트 실황 등 프로모션 '봇물'

◆ 11번가, 가을 골프 성수기 맞아 골프 브랜드 프로모션 진행


11번가 골프행사. 사진=11번가
11번가 골프행사. 사진=11번가


11번가가 이달 말까지 가을 골프 성수기를 맞아 골프 브랜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PXG,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핑 등 골프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2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의 골프클럽, 골프웨어, 골프백, 골프용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올해 초 출시된 신제품과 지난해 이월상품들을 중심으로 상품들을 마련했다. 캘러웨이가 올해 초 출시한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를 포함해 캘러웨이 시리즈 최대 18% 할인, '핑(PING) G425 시리즈' 최대 16%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기획전 내 3000여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에 추가 카드사 10% 할인(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직구 골프 기획전'도 상시 마련 중이다. 20여개 인기 브랜드의 23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10% 할인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 G마켓·옥션,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연합 프로모션. 사진=G마켓·옥션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연합 프로모션. 사진=G마켓·옥션


G마켓과 옥션이 다음달 2일까지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션과 뷰티 판매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연합 프로모션으로,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관으로 나눠 각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준비했다.

브랜드패션관에서 G마켓은 '에고이스트', '온앤온' 제품을, 옥션은 '헤지스', '빈폴키즈', '지오다노' 등의 제품을 준비했다. 트렌드패션관에서는 인기 소호 상품을 위주로 선보인다. G마켓 대표 상품으로 '픽미트위드자켓', '프렌치오브 가을감성 프렌치룩/니트 신상 모음전', 등이 있다. 옥션 대표 상품은 '클릭앤퍼니 F/W신상 자켓/아우터', '빅사이즈 남성 가디건 BEST 모음' 등이다.
FW 뷰티 신상으로 G마켓 뷰티관에서 '메디힐 신상 맞춤패드(100매+증정)', '바닐라코 글로우 베일 틴트', 'NEW 해피바스 바디로션(500g) 2개'를, 옥션에서는 ‘'아이오페 PDRN 카페인샷(30ml)',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라이브 방송을 만날 수 있다.

◆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레드닷 어워드 수상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매장 전경. 사진=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매장 전경.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BJ)'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는 화성에서 온 '제이릴라'가 우주적 영감을 받아 만든 '화성의 빵'을 지구인에게 소개해 준다는 브랜드 스토리와, 지구상에서 볼 수 없었던 '범우주적 미래형 베이커리'이라는 콘셉트를 구현한 공간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인정받아 브랜드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패키지에서는 우주선 내부 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헥사곤 형태와 은하를 형상화한 홀로그램으로 기능성과 창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공간, 패키지와 어우러지는 우주와 행성들을 디저트로 표현해 브랜드의 디자인 지향점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우유 부문 1위 선정


맛있는우유GT 라인업. 사진=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라인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114개 산업 부문별 조사를 거쳐 산업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맛있는우유GT는 남양유업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특허받은 GT 공법으로 100% 질소충진하여(살균유 저장탱크 기준) 공기와 접촉을 차단하고,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우유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1A등급 원유이며, 까다로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우유 품질에 대한 국제적 통용 기준인 PMO를 120가지 이상 통과했다.

◆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첫 신입생 모집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신입생 모집.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신입생 모집.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대학생·취준생 대상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개설하고 첫 신입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오비맥주와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의 글로벌 마케팅 기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세계적인 마케팅상을 수상한 다양한 맥주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와 IMC 전략 등을 주제로 다룬다.

교육은 다음달 29일부터 총 4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오비맥주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카스, 한맥 등 국내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내셔널 브랜드팀,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등 글로벌 브랜드를 관장하는 하이엔드팀, ESG팀, 홍보팀 등 임직원이 참여한다.

◆ 삼양사 '큐원 상쾌환',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대상 수상


지난 16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상쾌환이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해 홍성민 삼양사 H&B사업추진실장(오른)이 상패와 인증서를 받았다. 사진=삼양홀딩스
지난 16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상쾌환이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해 홍성민 삼양사 H&B사업추진실장(오른)이 상패와 인증서를 받았다. 사진=삼양홀딩스


삼양사의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전사 부문은 고객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시상했다.

상쾌환은 측은 MZ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해 통합적마케팅(IMC) 전략으로 지속적 성장세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상쾌한은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 숙취해소 제품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CGV, J-ROCK 밴드 'ZARD' 콘서트 실황 상영


ZARD 공연 실황 상영 포스터. 사진=CGV
ZARD 공연 실황 상영 포스터. 사진=CGV


CGV가 일본의 소프트 록 밴드 자드(ZARD)의 전국 투어 콘서트 실황을 오는 28일부터 상영한다. ZARD는 지난 1991년 데뷔 이후 1990년대 여성 보컬로는 가장 많은 CD 판매를 기록한 일본 밴드다.

이번 콘서트 실황은 ZARD가 2004년 진행한 라이브 투어 'ZARD LIVE 2004 What a beautiful moment Tour'를 극장에서 상영하는 것으로, 러닝타임은 102분이다. 해당 공연은 음악에 담은 생각을 이야기하는 사카이 이즈미의 목소리로 시작한다. 아티스트의 본래 가사 뜻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별도의 가사 번역을 진행하지 않았다.

CGV는 ZARD의 오리지널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관람 후 매표소에서 티켓을 인증하면 좌석당 1매씩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ZARD의 콘서트 실황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0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 CJ웰케어, 다이어트 건기식 '팻다운' 출시 20주년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사진=CJ제일제당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사진=CJ제일제당


CJ웰케어의 국내 최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지난 2002년 출시된 팻다운은 운동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제품은 음료, 캡슐, 분말 형태의 스틱 등으로 유형이 다양하다.

지난 7월에는 연구개발 노하우를 담은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선보여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식약처 인정 2중 기능성 원료인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를 사용한 프리미엄 다이어트 앰플로,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활용해 운동 전 한 병으로 단시간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체지방 감소와 운동으로 인한 피로 개선 기능을 갖췄다.

CJ웰케어는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엘르런과 함께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엘르런은 러닝 캠페인이다. 오는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는 팝업 부스에서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비롯한 다양한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