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아카이브 앱크 FW시즌 행사부터 야놀자 플리마켓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아카이브 앱크 FW시즌 행사부터 야놀자 플리마켓까지

◆ 아카이브 앱크, 22F/W 프레젠테이션 성료

아카이브 앱크 22FW 프레젠테이션. 사진=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22FW 프레젠테이션.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가 22F/W 시즌 프레젠테이션 행사 '더 이터널 모먼트: 나만의 리추얼'을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시즌부터 새롭게 선보인 하이엔드 라인 '이터널 컬렉션' 론칭을 기념하고 F/W 신상품을 선보였다. 삶의 순간들 속 자신만의 본질을 평온한 방식으로 들여다보며,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미학과 고유한 가치를 아카이브 앱크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총 4가지의 씬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싱잉볼 사운드 세션을 시작으로, 메인 홀 곳곳에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제품과 본질적 의미를 담은 오브제, 설치물을 배치하며 프레젠테이션의 영감이 되었던 주제를 시각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아카이브 앱크는 이번 프레젠테이션을 기점으로 이달 부산, 10월 서울숲 쇼룸에서 각각 '마이 오운 리추얼'을 주제로 한 전시를 이어나간다.

◆ 올리브영 올영세일, 온·오프라인 채널별 소비 달랐다


올영세일을 맞아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모습. 사진=CJ올리브영
올영세일을 맞아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모습.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가을 맞이 '올영세일' 매출을 중간 집계(1일~6일)한 결과 온·오프라인을 합한 구매 고객 수가 400만명을 넘었다. 이는 직전 세일 같은 기간 대비 15%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특히 이번 세일에서는 채널별로 구매 상품과 소비 동향이 다르게 나타났다.

매장에서는 립 틴트와 향수, 마스크팩을 찾는 고객이 특히 많았다. 여러 가지 상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하거나 비교하기 쉬운 상품군을 주로 구매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몰에서는 토너(스킨), 헤어 트리트먼트 등의 대용량 기획 상품 구매가 늘었다. 또한 추석 선물 등을 위한 프리미엄 화장품 구매도 증가하면서 '가성비'와 '프리미엄'을 키워드로 양극화되는 소비 패턴이 보였다.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통해서는 클렌징, 미용 소품을 찾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상품을 당일에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해, 일상에서 소모적으로 사용하는 미용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니즈가 반영된 것이다. 시간대별로 살펴보면 매장 구매는 저녁 6~8시 사이, 온라인몰과 오늘드림은 낮 12~2시 사이 주문이 가장 많았다. 온라인몰에서는 밤 12~1시 사이 주문이 급증했다.

◆ 롯데칠성음료.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서 연속 수상 쾌거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사진=롯데칠성음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열린 전 세계 디자인 어워드 3곳에서 총 5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먼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우수 디자인 어워드'에서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플러스'와 '트레비 플러스', '탐스 제로' 제품이 패키지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롯데칠성음료 3개 제품이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칠성사이다 미니병'은 글로벌 친환경 페인트 기업과 협업해 기존 브랜드 색상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색상을 사용했다. '처음처럼 꿀주'는 꿀을 따라가는 벌의 흔적을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해 제품에 꿀맛이 난다는 디자인을 표현했으며, 탐스 제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2곳에서 연속 수상하게 됐다.

글로벌 패키지디자인을 평가하는 '펜타워즈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처음처럼 꿀주 1개 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수상에 이어 연속 수상했다.

◆ CJ프레시웨이, 물류센터 임직원 격려 이벤트 진행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 물류센터를 방문한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 물류센터를 방문한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물류센터 임직원들을 위한 '정성포차' 푸드트럭 이벤트를 열었다.

정성포차 푸드트럭은 전국 물류센터 5곳을 찾아가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2400인분의 간식과 음료를 제공했다. 이벤트는 물류업 특성상 야간 근무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 저녁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진행됐다.

정성포차는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가 준비한 간식 이벤트라는 의미를 담은 현장 소통 행사로, 명절 대목을 맞아 전국 물류센터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는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 대표는 이천, 수원, 동탄 물류센터를 순회 방문해 현장 근무자들과 깜짝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 CGV, 추석 및 NBCI 1위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CGV 이벤트 포스터. 사진=CJ CGV
CGV 이벤트 포스터. 사진=CJ CGV
CGV가 추석과 함께 13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 1위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CGV는 다음달 9일까지 '땡스 VIP 데이'를 진행한다. CGV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만의 쿠폰 코드'를 발급받은 후 지인에게 공유하고, 지인이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코드를 등록하면 개별 ID로 VIP 쿠폰팩이 지급된다. VIP 쿠폰팩은 일반 2D 영화 3000원 할인 쿠폰 4매, 콤보 2000원 할인 쿠폰 1매, 포토플레이 무료 쿠폰 1매로 구성됐다. 또한 지인이 VIP 쿠폰팩을 사용해 영화를 관람하면 쿠폰을 사용한 지인 고객 수에 따라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8~12일영화 '추석(ㅊㅅ) 시즌 씨지브이 참석(ㅊ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영화를 관람하면 관람 횟수만큼 송편 스탬프를 획득하게 된다. 송편 스탬프 1개를 받으면 CJ ONE 100 포인트를, 2개를 받으면 일반 2D 영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CGV 씨네드쉐프 스페셜 바우처 2종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 이랜드넥스트·이랜드이노플, 키움증권과 업무협약 체결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왼쪽부터), 문옥자·장영학 이랜드넥스트 대표,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 사진=이랜드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왼쪽부터), 문옥자·장영학 이랜드넥스트 대표,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 사진=이랜드
이랜드넥스트와 이랜드이노플이 키움증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랜드넥스트는 문화콘텐츠에 4차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이랜드 그룹 비즈니스를 접목시켜 온라인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신사업 테크법인으로, 아트분할소유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의 개발·보안, 인프라 영역은 이랜드 그룹의 IT 운영과 디지털화를 전담하는 이랜드이노플에서 진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이랜드넥스트가 준비하고 있는 △미술품 분할 소유권 사업 관련 전략적 협력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 과제 발굴 및 수행 △신규 플랫폼 서비스 관련 공동 개발 △신규 BM 발굴 등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 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2022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롯데제과
2022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오는 21일까지 올 하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2기를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다음달부터 5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먼저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신제품 및 IMC 제안 팀 프로젝트 결과물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제품 출시 검토까지 이뤄진다. 또한 매달 활동비와 활동 키트를 지원받는다.

롯데제과는 히든서포터즈 활동 마무리에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아울러 식품 마케팅 실무진과의 소통과 교육 프로그램 시간을 마련했다. 롯데제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수시로 제공한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 야놀자, 자원순환의 날 기념 '야놀자해 플리마켓' 개최


야놀자해 플리마켓 개최. 사진=야놀자
야놀자해 플리마켓 개최.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서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환경부는 자연환경 보호 및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제정하고 기업과 개인의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야놀자해 플리마켓에서는 임직원들과 주변 입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성수기 광고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50여개를 판매하고, 판매수익금과 재고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구매자에게는 캠페인 동참을 인증하는 뱃지를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