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美 화장품 ‘타타 하퍼’ 1681억원에 인수

공유
0

아모레퍼시픽, 美 화장품 ‘타타 하퍼’ 1681억원에 인수

타타 하퍼와 시너지 통해 북미 시장 공략 박차

타타 하퍼 주요 제품.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타타 하퍼 주요 제품.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미국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타타 하퍼 지분을 100% 인수한다고 1일 공시했다.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인 타타 하퍼는 제품 개발부터 포장까지 생산 전 과정에서 클린 뷰티 방식을 고수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고 있다. 타타 하퍼는 미국에서 네타포르테, 컬트 뷰티 등 온라인 채널과 세포라, 니만마커스 등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클린 뷰티가 미국 뷰티 시장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타타 하퍼가 현지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타타 하퍼와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북미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타타 하퍼와 공동 연구를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와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시도한다. 생산물류 시설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타타 하퍼의 수익성 강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아울러 타타 하퍼의 북미, 유럽 비즈니스 확대와 아시아 시장 추가 진입을 위한 재정비 작업에 나선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타타 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면서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