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유산균 매출 2500억 돌파부터 올영세일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유산균 매출 2500억 돌파부터 올영세일까지

◆ CJ웰케어 'BYO 유산균', 누적 매출 2500억원 돌파

BYO 유산균 제품. 사진=CJ웰케어
BYO 유산균 제품. 사진=CJ웰케어
CJ웰케어 'BYO 유산균(바이오)' 누적 매출이 2500억원을 돌파했다. BYO 유산균 대표 제품인 'BYO 피부유산균'은 단일 제품으로만 누적 매출 10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총 2억만포를 넘었다.

CJ웰케어는 지난 2013년 피부 면역 유산균인 BYO 피부유산균을 시작으로 유산균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장 유산균인 BYO 유산균을 내세웠다. BYO 유산균은 위산과 유사한 산도(pH)에서 발견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위산을 견디고 장 끝까지 살아남는 생명력을 갖고 있다.
CJ웰케어는 BYO 유산균 매출 2500억원 돌파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1일 단 하루 쿠팡에서 'BYO 유산균 스킨플러스' 100포 제품을 54% 할인한다. 피부와 장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BYO 유산균 스킨플러스'도 만날 수 있다.

◆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5기 성료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5기 수료식 현장.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5기 수료식 현장.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5기가 지난 29일 수료식을 마쳤다. 냠얌즈는 남양유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교에서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구성한 남양유업 공식 서포터즈다.

남얌즈 5기는 여름방학 동안 MZ세대를 겨냥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INFP 인턴의 회사 적응기'라는 주제로 사내 문화를 홍보하고, 인턴들이 체험한 남양유업을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초코에몽, 맛있는 우유GT 17차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 색깔에 맞는 룩북 영상을 제작했다. 이를 숏폼 콘텐츠 플랫폼 틱톡에 업로드해 제품 홍보용 콘텐츠로 공개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안양 달안초등학교를 방문해 친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에 필요한 교육 자료를 직접 기획하고 강사로 나서 회사의 친환경 활동과 재활용 제품을 소개했다.

◆ 동원F&B, 추석 맞이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할인전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할인 행사. 사진=동원F&B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할인 행사. 사진=동원F&B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다음달 18일까지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을 비롯해 GNC, 올리닉, 뷰틱 등 다양한 브랜드 인기 제품으로 구성했다.
천지인은 신제품 '흑삼정 데일리원'과 '흑삼진(眞) 골드' 2종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흑삼을 특허 기술로 발효해 홍삼의 핵심 영양소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침향을 주원료로 한 '홍삼녹용 침향환'도 내놨다. 침향과 녹용, 산수유, 참당귀 등 주요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11가지 국내산 약재와 벌꿀, 김치 유산균 들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좋다.

이외에도 글로벌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30% 할인하며, 4개 이상 구매 시 40%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품목으로 남성용 종합비타민 '메가맨', 여성용 종합비타민 '우먼스 울트라 메가',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 등이 있다.

◆ CJ프레시웨이, 컴플라이언스 부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CJ프레시웨이 컴플라이언스 부문 경영시스템 인증수여식 현장.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컴플라이언스 부문 경영시스템 인증수여식 현장.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기업 준법경영의 평가 기준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준에 따라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의 심사를 거쳐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 측은 준법경영 통제 시스템의 적합성, 내부 심사의 체계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고 전했다. 전담 조직을 꾸려 내부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것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준법경영 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사업 부문마다 컴플라이언스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협의체 역할은 교육, 콘텐츠를 통해 준법 가치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다.

◆ KGC인삼공사, 추석 맞아 '효배달' 캠페인


정관장 효배달 캠페인.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효배달 캠페인.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함께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해 '효(孝) 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사 직원들이 모은 금액을 회사가 1:1로 연결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 금액을 재원으로 사용한다. 이에 네이버 해피빈에서 네티즌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한다.

마련된 재원 전액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용품과 송편 등 추석 음식을 준비하는 데 사용된다. 여기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정관장 홍삼을 포함해 추석음식, 건강용품 등 총 3가지 선물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이나 정관장 온라인몰 '정관장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CJ올리브영, 내일부터 '올영세일'…최대 70% 할인


CJ올리브영 대표 행사 올영세일.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대표 행사 올영세일.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다음달 1~7일 '올영세일'을 연다. 가을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화장품부터 기초 화장품, 건강식품과 각종 위생용품 등을 선보인다.

올영세일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선착순 특가'는 1일을 포함해 총 세 차례 진행하며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생리대와 치약, 샴푸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매일 다른 인기 상품 3~4종을 추가 할인가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시즌 대표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선보이는 '단독 특가'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계절 변화에 따른 시즌 상품군들을 특가에 선보이는 '카테고리 대전'을 연다. △향수 △남성 화장품 △덴탈케어 △과자류 등 네 가지가 카테고리의 주요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에스티로더 △르네휘테르 △정샘물 △프리메라 △랩시리즈 △크리니크 등 프리미엄 브랜드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블랙핑크 로제와 브랜드 캠페인


설화수 브랜드 캠페인. 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브랜드 캠페인.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블랙핑크 로제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을 전개한다. 설화수는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정진한 로제의 진취적인 면모가 설화수의 선구자적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했다.

이번 캠페인은 표현 기법과 방식이 다른 두 가지 필름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각각의 필름은 브랜드의 시작과 완성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첫 번째 매니페스토 필름 'FROM 1932 TO YOU'는 1932년 서성환 선대회장의 어머니 윤독정 여사가 직접 만들고 팔았던 동백기름에서부터 오랜 시간 여성들과 함께해온 설화수의 여정을 보여준다.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필름 '사람은 흙에서 태어나 꽃이 된다'는 '눈 속에서 피어난 꽃', ‘설화’의 정신으로 시작된 브랜드의 근원과 이에 얽힌 세계관을 흙, 눈, 꽃의 영상미와 스토리로 담았다.

◆ 볼디스트, 오프라인 마케팅·유통 활동 시동


볼디스트 22FW 화보. 사진=코오롱FnC
볼디스트 22FW 화보.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오프라인 유통 확장에 나선다.

먼저 볼디스크는 지난해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를 통해 얼굴을 알린 황충원을 이번 가을·겨울 시즌 정식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함께한 TV광고를 공개한다. TV광고는 황충원을 중심으로 워크웨어 브랜드 특유의 생생하고 강인한 모습을 강조했다.

오프라인 유통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다음달 3일 스타필드 하남에 볼디스트 전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첫 직영점을 연다. 직영점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8일 전 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리점도 확장한다. 다음달에는 기흥 롯데아울렛점, 10월에는 대구 성서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