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지역농가 살리기부터 위스키 선물세트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지역농가 살리기부터 위스키 선물세트까지

◆ 쿠팡, '2022 에이팜마켓' 오픈 지역농가 살리기 나서


'2022 에이팜마켓' 오픈.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2022 에이팜마켓' 오픈. 사진=쿠팡


쿠팡은 다음달 6일까지 동아일보, 채널A와 함께 '2022 에이팜마켓'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22 에이팜마켓에는 전국 20여개 농특산물 업체가 참여한다. 경남 하동군 발효차, 전남 고흥군 석류 진액, 충북 음성군 생강착즙청, 경북 청도군 식혜, 경북 의성군 아카시아 숙성꿀 등 다양한 제품 100여종을 판매한다.

선착순으로 최대 1만원 상당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제품은 가공·즉석식품, 장·오일·소스류, 차·전통주, 신선식품, 건강식품 등 8개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 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모바일 콘텐츠 대거 론칭

롯데홈쇼핑 모바일 콘텐츠 대거 론칭.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홈쇼핑 모바일 콘텐츠 대거 론칭.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뷰티, 식품, 명품 등 각 상품 카테고리별 콘텐츠를 대거 론칭한다. 먼저 심화평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내세운 '프린세스 메이컵'을 론칭해 뷰티 퀘스트, 뷰티 MBTI 등 이색 콘텐츠와 최근 유행하는 숏폼 형태를 선보였다.

아울러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옆집 언니가 명품에 대한 배경지식과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는 콘셉트의 '명품 읽어주는 여자'를 공개한다. 목요일 오후 5시에는 함께 식사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는 '랜선밥친'을 선보인다.

또 금요일 오후 1시에는 현명한 생활 소비를 콘셉트로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1인 가구, 잡화 등 생활 상품을 소개하는 '마녀 생활기록부'를 공개한다.

◆ KT&G,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에디션 라운드 2' 선봬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에디션 라운드 2'.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에디션 라운드 2'. 사진=KT&G


KT&G가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과 협업한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에디션 라운드 2' 한정판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은 새로운 색상을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볼빅 컬러볼 '크리스탈 콤비' 3구가 담긴 기프트박스 형태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흡입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전자담배 기기는 볼빅 골프공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 투 핑크'와 '그린 투 라임'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한정판은 릴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과 온라인 판매처 '릴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다음달 7일부터는 CU와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 시바스, 사이먼 도미닉·더콰이엇 등 국내 래퍼 10인 만남


국내 래퍼 10인과 시바스의 만남.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래퍼 10인과 시바스의 만남.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 위스키 시바스가 국내 래퍼 10인과 함께 모두의 성장과 다 함께 만드는 성장을 응원하는 '나의 성장 우리의 성장(I RISE WE RISE)' 캠페인 화보를 진행했다. 힙합 아티스트 10인은 사이먼도미닉, 우원재, 쿠기, 더콰이엇, 토일, 팔로알토, 애쉬비, 기리보이, 저스디스, 키드밀리다.

이번 화보에서 아티스트 10인은 3개 크루로 나뉘어 서울에 위치한 뮤직 바 '체크, 플리즈', '콤팩트레코드바', '댐굳서울' 등 3곳에서 각각 다양한 방식으로 시바스 12, 시바스 15와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아울러 시바스는 더콰이엇, 팔로알토, 애쉬비, 토일과 함께 한 짧은 영상도 공개해 아티스트들이 다같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각자의 이야기를 전한다.

◆ 골든블루, 테일러메이드와 손잡고 '추석 선물세트' 출시


골든블루·테일러메이드 추석 선물세트. 사진=골든블루이미지 확대보기
골든블루·테일러메이드 추석 선물세트. 사진=골든블루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가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협업한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2종이 담긴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선물세트는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위스키(450ml) 1병과 테일러메이드 골프공 2개로 구성됐으며, 골든블루 20년 서미트는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위스키 1병과 테일러메이드 골프공 3개로 제작됐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위스키(450ml) 1병과 언더락잔 1개, 아이스볼 메이커 1개로 구성된 골든블루 사피루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골든블루 추석 선물세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 GS리테일, 다양성과 포용 문화 위해 'D&I 위원회' 발족


D&I 위원회 발대식 단체사진. 사진=GS리테일 이미지 확대보기
D&I 위원회 발대식 단체사진.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Diversity & Inclusion(D&I) 위원회'를 발족했다. D&I 위원회는 각 사업별 BU장·소위원회 대표 등 12명으로 구성된다. CEO인 허연수 부회장은 위원장을 맡아 각 소위원회에서 제안된 주제에 대해 심의, 결정을 이끈다.

플랫폼 BU 위원회, 홈쇼핑 BU 위원회 등 5개 소위원회는 약 25명으로 구성되며 각 사업별 임원이 대표를 맡는다.

각 소위원회는 △다양성 존중 방안 마련 △편견 최소화 활동 구축 △포용 문화 제도화 △해외 모범 사례 연구 등의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구체적인 제도, 교육 방안을 모색해 D&I 위원회에 분기별로 제안할 예정이다.

◆ 갤러리아百, 식탁을 영국 감성으로


영국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접시. 사진=갤러리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접시.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에서 영국 패션, 라이프스타일, 문화 전반을 소개하는 'THIS IS GREAT BRITAIN' 행사 일환으로 영국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접시를 다음달 4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영국 틴웨어 브랜드 '틴플레이트' 상품으로 17·18세기 영국 왕실 분위기와 랜드마크 등을 주제로 한 무늬가 특징이다. 상품은 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 홈앤쇼핑,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이원 생방송 진행


만남의광장 로고.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만남의광장 로고.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전국 1등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 만남의 광장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 기획됐다.

올해는 지난 6월 전라남도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충청북도 등 지자체와 연계해 총 24개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5일에는 오후 4시부터 50분 동안 '만남의 광장 Live-전남편'을 이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법성포참맛영어조합법인의 '법성포 참맛굴비'를 판매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