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도구리 도시락부터 이동휘 재킷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도구리 도시락부터 이동휘 재킷까지

◆ CU, '도구리' 컬래버 시리즈 공개


도구리 콜라보 시리즈. 사진=CU
도구리 콜라보 시리즈. 사진=CU


CU가 엔씨소프트 '도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들을 출시한다. 이번 도구리 컬래버 시리즈는 도시락, 주먹밥 등 간편식품부터 우동, 국밥 등 가정간편식(HMR)과 빵, 냉장 커피, 에너지드링크, 자양강장제 등 총 15종이다.

이번 제품은 사회초년생 콘셉트 캐릭터에 맞춘 상품명이 특징이다.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야근은 시키지)마요 크랩명란 유부밥바' 등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다음달 12일까지 스탬프 행사를 진행한다. 제품 1개 이상 구매 시 응모 가능하며 CU모바일상품권10만원권(5명), 콜라보 티셔츠·슬리퍼 세트(10명), 키링(50명), 도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200명) 등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 농심,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 출시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 사진=농심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 사진=농심


농심이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을 선보인다. 식료품, 화장품 등 작은 아이템에서 사치를 부리며 만족을 찾는 '스몰럭셔리' 트렌드를 겨냥해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 풍미와 디종머스터드의 맛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스낵이다. 감자칩 두께는 1.5mm이며,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포장됐다.

◆ 오뚜기, '1/2 하프케챂 X 잔망루피' 한정판 에디션 선봬


동원F&B 동원참치 공식 모델 안유진. 사진=동원F&B
동원F&B 동원참치 공식 모델 안유진. 사진=동원F&B

오뚜기가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고 '1/2 하프케챂'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2 하프케챂' 패키지에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잔망루피를 넣었다. 1/2 하프케챂은 기존 '칼로리를 줄인 케챂'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열량이 자사 '토마토케챂' 대비 33% 낮다.

1/2 하프케챂X잔망루피 에디션은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슈퍼에서 한정 판매된다.

◆ 동원F&B,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마련

동원F&B 동원참치 공식 모델 안유진. 사진=동원F&B
동원F&B 동원참치 공식 모델 안유진. 사진=동원F&B


동원F&B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다. 먼저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종이로만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제품군을 기존 9종에서 34종까지 늘려 친환경 선물세트 물량을 10배 이상 확대한다. 참치액과 건강요리유 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 물량도 20% 늘렸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동원 VIP 1호'는 트러플의 풍미를 함유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 '포도씨유참치'를 고급 포장 박스에 담았다.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딜리버리 전용 매장 오픈


노브랜드 버거 문정역점. 사진=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문정역점.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노브랜드 버거의 딜리버리·픽업 전용 매장인 문정역점을 오픈했다.

노브랜드 버거 문정역점은 50㎡ 규모로 라이더, 픽업 고객들을 위한 대기 공간이 마련됐다. 고객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포함한 배달플랫폼과 매장 내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메뉴를 사전 주문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문정역점 오픈을 기념해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브랜드 콜라 스텐 텀블러'를 증정하고, NBB 시그니처, 메가바이트, 치킨너겟을 구매하면 1+1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다음달 30일까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주문하면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 코오롱FnC 브렌우드, 안보현과 '당당함이 스타일' FW 캠페인


브렌우드 '당당함이 스타일'.사진=코오롱FnC
브렌우드 '당당함이 스타일'.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배우 안보현과 함께한 22F/W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당당함이 스타일'을 메인 테마로 전개됐다. 세련되고 남성적이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남성인 '재디'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들을 선보인다. 주력 상품으로 레더 재킷, 필드 재킷, 셋업 수트, 카디건 등을 출시하며, 코듀로이, 스웨이드 소재가 적용된 아이템도 만날 수 있다.

브렌우드는 라디오 CM,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당당함이 스타일 캠페인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올해는 브랜드 론칭 3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랜드 후아유, 배우 이동휘와 만든 스타디움 재킷 출시


이랜드 후아유, 배우 이동휘와 제작한 스타디움 재킷. 사진=이랜드
이랜드 후아유, 배우 이동휘와 제작한 스타디움 재킷.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는 배우 이동휘가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패치 베이스볼 재킷 3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오리지널 스타디움 재킷의 특징인 짧은 기장감을 유지하되 현대적인 핏과 자연스러운 어깨라인을 차용했다. C로고, 49, 럭비공, 그리즐리 베어부클 등 6가지 와펜으로 후아유만의 헤리티지 요소를 적용했으며, 트렌드 색상인 헌터에 브랜드 정체성 색상인 오렌지로 배색 포인트를 줬다.

후아유X이동휘 패치 베이스볼 재킷 3종은 오는 29일 후아유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에서 만날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